[돌핀이] 양림동에 다녀왔습니다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안녕하십니까

돌핀이 @asd5710 입니다

집 근처 양림동이지만 양림동에 이런곳이 있는지 처름 알았네요

맛집만 있는줄 알았는데 멋진 건물이있어서 다녀왔습니다

건물 올라가는 길에 대문에 저렇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자세히 보면 노아의 방주 입니다

미니어처로 만들어져 있어서 방주에 여러 동물들이 탈려는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개인집인데 멋있어서 찍었습니다

새 건물인데 아마 커피숍인것 같습니다

저기에서 커피를 마시면 전경이 좋아서 멋있을 것 같습니다

여긴 오랜된 선교사의 집입니다

지금은 게스트 하우스로 해놨지만 오래된 집입니다

오랜된 건물에 옆에 공간을 만들어 좋은것 같습니다

의자가 멋있어서 찍어봤습니다

우일 선교사의 사택입니다

1920년대 지어진걸로 나와있고요 목포에 있던 선교사가 나병환자를 위해서 광주로 와서 이곳에서 살았다고 하네요

여기 전시실입니다

안에는 에디오피아 그림이 있습니다

에디오피아 그림 특징이 눈의 눈동자가 같은 방향이라고 합니다

눈동가 둘다 위로 보던지 아래로 보던지 한쪽방향으로 본다고 하네요

안그러면 악귀가 들어있는거라고 하다고 하네요

아참 작품들은 찍지 않았습니다

작가의 작품을 함부로 찍는것은 아니라 눈으로 잘 보고 설명까지 잘 듣고 왔습니다

그리고 선교사의 집 왼쪽에 지하 통로가 있습니다

정말 이런 통로로 본건물은 한국방식은 아닌데 정말 특이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이었습니다

양림동이 저희집에서 차로 10분이면 가는데 이렇게 좋은 게 있는지 처음알았네요

다음에도 더 위에도 있었는데 거기도 가봐야겠네요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광주 남구 양림동



[돌핀이] 양림동에 다녀왔습니다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양림동이 어디죵?

광주에 있는 곳입니다 ^^

트립스팀 여행지 정보 활용함 좋아욧~!
트립스팀 링크로 찾아가면 지도 뜨구욧~!

DYOR !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트립스팀이군요~
디클릭하고가요~

넵...감사합니다 ^^

양림동에 멋진 곳이 있네요 ㅋㅋ
지난주에 다녀왔는데 몰랏습니다

저도 몰랐네요 커피 마시고 산책겸 걷다보니 이런곳이 나오네요

멋진 건물들이 많네요. 특히 대문앞에 노아의 방주 ㅎㅎㅎ 동물들이 타려고 줄서 있는 모습이 인상깊네요. 선교사 건물이라 더 특색있나봐요.

KR 커뮤니티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KR 커뮤니티 출석부 후원으로 왔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3540.43
ETH 2481.91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