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세미티 국립공원 가다 (Yosemite National Park in CA)

in #travel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미국 여행을 갈경우 보통 동부를 갈지 서부를 갈지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물론 둘다가면 좋지만 시간이...ㅠㅠ)

전 대자연을 마음껏 느끼고 보고 싶어서 서부를 목적으로 잡았습니다. 오늘은 서부 여행중에서 요세미티 국립공원(Yosemite National Park)을 다녀온 이야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요세미티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자면

1. 미국 서부의 3대 공원중 하나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

2. 수많은 동물들과 수천개의 식물을 자연상태로 볼 수 있음 (곰 만날 수도 있습니다.)

3. 등산을 할 수 있는 트레킹 코스와 야영지...(등산, 캠핑 좋아하시면 추천합니다.)

4. 다양한 Activity 활동 (래프팅, 암벽등반 사이클링 등)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5~6월이고 가장 사람이 많습니다. 전 12월에도 다녀왔는데 제한된 트레킹 코스들이 많았어요. 그리고 굉장히 넓고 커서 안에서도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것을 추천드려요.ㅠㅠ

그리고 출발지를 어디서 잡을지도 중요한데 보통 저희가 많이 가는 샌프란시스코와 로스엔젤레스에서 시작하셔서 요세미티 → 데스밸리 → 라스베가스 이렇게 코스를 짜면 좋을듯 합니다. (개인 의견, 아쉽게 전 데스밸리는 못감ㅠㅠ)

요세미티의 경우 샌프란시스코에서는 넉넉히 4시간 LA에서는 5시간이 걸리니 샌프란시스코에서 출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 지도를 보시면 감이 잡히실 겁니다.

▶ 샌프란시스코(San Francisco) → 요세미티 국립공원 (Yosemite National Park) : 3시간 10분 (입구까지)

▶ 로스엔젤레스(Los Angeles) → 요세미티 국립공원 (Yosemite National Park) : 4시간 30분 (입구까지)

굉장히 먼거리입니다...ㅠㅠ 미국은 진짜 넓어요...

버스로 가는 방법도 있는데 서부 여행을 하려면 Rent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저는 tour 이용)

자 아래와 같이 나오면 이제 입구가 나온 것인데 앞으로도 한참 30분 이상은 더 들어가야 합니다.

아래 보시면 빨간 박스가 숙소입니다. 전 일정도 촉박하고 멀리까지 갈 생각이 없었기에 Lodge에서 2일정도 머물렀습니다. Dormitory room에서 묶었고 wifi는 Lobby에서만 잘잡혔어요. 숙소에서는 잡혔다 끊겼다해서 그냥 포기했어요.

첫날은 제가 운전하지는 않았지만 차를 오래타서 너무 피곤하더군요..ㅠㅠ 오후 1시쯤 샌프란시스코에서 출발했는데 저녁 5~6시쯤 도착해서 근처만 간단히 다녀왔습니다.

참으로 민망하지만 그냥 사진만으로는 나무의 크기를 표현할 수가 없을 것 같아서 제 사진을 넣었습니다..ㅠㅠ 번개 맞고 쓰러진 나무같은데 와우 진짜 크더군요...

미국은 음식도 항상 푸짐하게 주더니 나무들도 이렇게 큽니다. 그냥 다 큰것 같아요..ㅎㅎ

나무안에 길을 만들어 버립니다...;;

하다못해 솔방울조차도....

아래 사진은 Lodge의 Lobby 겸 식당입니다. 숙소 사진은 안찍었나봐요...ㅠㅠ 근데 따로 떨어져 있습니다.

다음날 어느 point를 다녀올지 논의했었는데 다들 피곤해서 그런지 그냥 가까운데까지만 오르고 돌아오자고...ㅎㅎㅎ

Glacier Point를 가고 싶었으나 마음만 다녀왔습니다..진짜 굉장히 멀어요..ㅠㅠ 4시간인가 가야된다고 하더라구요.

다음날에도 아침 6시에 일어나서 출발했었는데 그래도 대자연의 거대함과 멋있는 풍경을 보니 힘든줄은 몰랐습니다.

무료 셔틀 버스를 타고 이동합니다.

꼭 기억해야해요..안그럼 미아될수도 있겠다는 생각으로 정류소를 찍어둡니다.

이제부터는 지나가는 길의 풍경 사진입니다. 하늘이 이렇게 이쁘다는게 새삼스럽네요..^^

중간에 새나 조그만 동물들도 볼 수 있습니다..ㅎㅎ

이제 다시 평지네요..

중간 중간 이렇게 폭포도 보이는데 사진으로는 영 표현이 안되네요..ㅜㅜ

마무리 단체 사진입니다. 이친구들 지금은 어디에 있는지 궁금하네요.^^ steemit을 한다면 연락주길 기대합니다.ㅎㅎ

이상 요세미티 국립공원 다녀온 이야기었습니다. 다녀오실 분들은 2일은 너무나 짧은 것 같고 4~5일은 머무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에는 또다른 여행기로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우와! 진짜 나무가 엄청 크네요~!! 대자연의 위대함이 느껴집니다~~^^ 사진도 하나하나 넘 이쁘네요!!>_<

얘들은 모든 다 크더라구요ㅎㅎ

정말 멋진곳에 가셨군요 저는 올해 해외여행을 가볼까 생각중입니다.

네 혹시 계획중인 곳이 있으신가요?^^

Congratulations @sweetpotato!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your First payout
Award for the total payout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우왕~ 정말 웅장한게 대~~~자연이네요ㅎㅎ
멋져요!!

네 정말 웅장함에 압도될 수밖에 없었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