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마라도 : Marado Island

in #travel5 years ago

썸네일.jpg
제주 마라도 : Marado Island

제주도에 살면서 마라도는 단 한 번도
가본적 없는 섬이다.
갈기회도 많이 없었지만,
우선 배를 타고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운 점 때문에 갈생각을 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에 기회가 되어
마라도에 다녀오게 되었다.

대한민국 최남단에 위치한 섬으로
마라도에 살고 있는 인구수가
127명이 되지 않는 아주 작은 섬이다.

1.jpg
우선 마라도를 가는 내가 선택한
방법은 모슬포로 이동 후
운진항으로 가는 방법이다.

예전에 가파도를 갈 때도
운진항을 이용하여 다녀왔는데

바로 옆에 마라도, 가파도로
떠나는 배가 나란히 운영중이다.

도착하면 마라도항 여객선 대합실
주변에 주차를 하고 표를 끊고
다녀오면 되는데!!

사람이 많지 않을 때는 현장 구매도
좋지만, 사람이 많은 시기에는
미리 예약을하고 가면 좋다.

2.JPG
주말이라 그런지 마라도와 가파도를
찾는 인파가 엄청 났다.
겨우겨우 예약한 티켓을 끊을 수 있었다

3.JPG
배를 타기 전에 반드시 승선신고서를
작성하고 신분증과 함께 제출하여야
표를 끊을 수 있다.

4.JPG
밖으로 나오면 배타는곳 표지판이 보인다.
이렇게 마라도 승선장에 줄을 서고
대기하면 금방 탑승할 수 있다.

5.JPG
운진항에서 마라도 까지는
배를 타고 들어가는 소요시간은
약 30분 정도가 걸린다.

가파도는 10분이면 들어가는데
마라도가 훨씬 시간이 오래걸렸다.

그래도 배를 타며 바다를 구경하며
가다 보면 30분은 금방이다.

6.JPG
날씨가 좋긴 했지만, 살짝 안개처럼
뿌옇게 보여서 생각보다 엄청
예쁜 사진은 건지지 못했다.

그래도 오랜만에 탁 틔인 넓은
벌판과 바다를 볼 수 있어
정말 정말 좋았다.

7.JPG
제주 마라도에서는 싱싱한 해산물을 항상
맛볼 수 있는데 미역과 톳, 오분자기, 보말,
전복 해삼이 많이 잡힌다고 한다.

제주 마라도 식당에서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식사를 이곳해서 한다.

그리고 특히 짜장면이 유명한데,
먹어본 적은 없지만, 먹어봤다는
지인 중에는 제주시내의 짜장면과
다를 바 없었다고...ㅋㅋㅋ

8.JPG
곳곳에 소원을 비는 돌탑도
정겹고 아름답다.
바다와 돌만 있어도 그림 같은
풍경을 연출한다.

9.jpg
마라도는 높은 건물이 없고 전체적으로 평탄한
지형을 이루고 있다.
그래서 복잡한 느낌이 아닌데 드 넓은
초원을 바라보는 탁 틔인 느낌을 받을 수 있다.

10.JPG
하얀 마라도 등대는 희망봉등대라고 불리기도 한다.
마라도에 몇없는 건축물로 이곳도
사진을 찍는 포토존이 되었다.

11.JPG
작은 섬 제주 마라도에는 성당, 교회, 절
모든 종교가 모여있다. 작지만 있을 건
다 있는 최남단 섬 마라도이다.

교회 앞에는 예쁜 꽃들이 피어났고,
이곳에서 많은 사람들이 인생 샷을
찍어간다.

12.JPG
마라도를 지키고 있는 길고양이.
정말 순하고 사람도 잘 따르고
여유가 있어보인다.
그러고 보니 나만 고양이 없네 ㅠㅠ

13.JPG
이번 마라도 여행은 2시간이면 충분히
둘러볼 수 있었고, 비록 이곳 안에서
점심은 먹지 않았지만, 다음에
기회가 되어 또 다시 찾아오게 된다면
짜장면은 꼭 먹어보고싶다.
맛이 있는지 없는지는 내가 맛 본 후
결정해도 좋을 것 같다.ㅋ

14.JPG
멋진 마라도 풍경과 마음이 뻥 뚫리는
느낌을 받고 싶다면 제주 마라도 여행 추천한다.

Sort:  

Congratulations @moonandsun!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50 commen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100 comment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와 성당 교회 절이 다 있군요.
제주도 여행가서 마라도 여행도하고 좋을거 같네요

작지만 있을건 다 있는 마라도입니다.ㅋ

Coin Marketplace

STEEM 0.33
TRX 0.11
JST 0.034
BTC 66530.34
ETH 3251.57
USDT 1.00
SBD 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