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_Beijing]#2아람이의 북경여행 : 중국의 방송에 출연했어요!

in #travel7 years ago

IMG_0296.JPG

안녕하세요, 아람이에요!😝
북경은 너무 더워서 하루에도 커피만 몇 잔을 먹는건지.. 계속 아이스커피를 마셨어요ㅋㅋㅋ

IMG_2007.PNG

오늘은 저의3박4일 북경여행 중 특별한 경험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북경에 있는 저의 친한 언니는 중국에서 화장품사업을 하고 있는데, 왕홍(网紅)이자 왕홍 엔터테이먼트의 대표이기두해요~!

왕홍은 중국의 인터넷 스타를 왕홍(网紅)이라고 부르는데요, 쉽게 SNS스타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중국의 SNS 중 대표적인 세가지가 ‘웨이보(微博)’, ‘위챗(微信)’, ‘메이파이(美拍)’가 있어요.

그 중 언니는 웨이보(微博)와 메이파이(美拍)에서 활동을 하는데요. 언니가 ‘메이파이(美拍)’ 방송을 할 때 저도 게스트로 같이 출연을 했답니당!>_<ㅎㅎㅎ
메이파이(美拍)는 동영상 콘텐츠 및 생방송에 특화된 SNS 채널인데요. 저는 중국어를 못해서 언니의 도움으로 사람들에게 이야기를 하였는데요, 소통이 다소 어려웠지만 너무 신선하고 즐거웠던 경험이였어요!ㅎㅎㅎㅎ

photo.jpg

방송에 나오는 저를 캡쳐해준거에요!ㅋㅋㅋ 저 정말 많이 신난게 보이시나요??ㅋㅋㅋ
중국사람들은 한국인에 대해 궁금한게 많은 것 같았어요.
화장품을 어떤걸 쓰는지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질문들이 있었어요...ㅋㅋㅋㅋ 제가 했던 방송이 뷰티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본 방송이라 더 그랬을수도 있지만 중국분들은 한국화장품에도 관심이 많더라구요. 중국분들이 많이 좋아해주셔서 저도 너무 기분이 좋았던거 있죠>_<ㅎㅎㅎ 그렇게 시간가는 줄도 모르고 즐겁게 방송을 마쳤어요.

IMG_2005.PNG

IMG_2006.PNG

그리고 우리는 방송을 마치고 마라샹궈(麻辣香锅)라는 중국요리를 먹으러갔어요.
마라샹궈(麻辣香锅)는 매운 사천식 양념에 여러가지 재료들을 볶아서 내어주는 요리인데요. 엄청나게 큰 사발그릇에 담아주어 양도 어마어마하게 많아요!ㅋㅋㅋ 진짜 배부르게 먹었는데도 많이 남기고 왔어요ㅜ.ㅜㅋㅋㅋㅋ
마라샹궈(麻辣香锅)도 제 입맛을 사로잡은 음식 중에 하나였어요!! 마라샹궈(麻辣香锅)도 중국가면 꼭 먹어봐야 할 음식 중 하나에요!:)

그리고 핀테크 기술이 기반인 결제시스템인 중국의 위챗페이, 알리페이라는 것을 아시나요?

중국의 대부분의 음식점에서는 알리페이나 위챗페이라는 모바일 결제시스템을 이용하는데요. 이런 모바일 결제시스템은 신용카드나 온라인 계좌이체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제3자 담보형식으로 결제를 진행하는 것이에요. 예를들어 고객이 알리페이로 결제하면 판매자의 계좌에 알리페이 머니 형태로 송금되며, 이때 알리페이는 이용자들 사이의 결제 중개업자 형태로 서비스를 하는 것이에요. 우리나라는 카드사용이 일반적인데 중국에 있을때는 결제할때 핸드폰을 먼저 내미는 모습이 신기했어요.

사실 제가 중국어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는 이번 중국여행을 통해서였어요. 중국의 모습과 중국에서 만난 사람들을 통해 중국에 매료되어서 다음에는 중국어를 배워서 중국에 다시 놀러가고 싶어요ㅎㅎㅎ

그럼 다음포스팅에서 뵈요~^.^

Did you enjoy my post? Follow Me @aram.jin !
Check out my page @aram.jin . Thank you!

Sort:  

저는 북경에서 대학교 졸업했는데 이렇게 또 보니 옛날 생각나네요~ 마라샹궈는 일주일에 한번씩은 꼭 먹었는데 너무 맛나지 않나요ㅜㅜ?

네 너무 맛잇엇어요ㅜㅜ 또먹고 싶어요..😂

아주 특별한 경험을 하고 오셨네요. 와.. 중국에서 인터넷 스타면.. 시청자가 몇명이나 될지 궁금하네요ㅎㅎ

메이파이방송이 웨이보보단 적다고 했는데도 많은분들이 시청해주셨던거같아요ㅋㅋㅋ 중국분들 호응이 좋아서 넘 즐거운경험이였어요ㅋㅋㅋㅋ

우와!! 완전 멋진대요!! 중국 인터넷방송은 우리나라랑 차원이 다르다던데요...다음 포스팅도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당ㅎㅎㅎ>_<

저도 북경에 일주일 정도 여행 갔었어요 :-)
베이징덕이랑 미라샹궈 먹고 싶네요!
팔로우 하고 갈게요
여행 소식 많이 전해주세요 :-)

감사합니당 ㅎㅎㅎ북경에 맛있는음식이 많은것같아요ㅠㅠ

저도 麻가 들어간 음식에 중독되서 요즘 매일 먹습니다.
중국 매력적인 나라이죠. 중국어 배워서 좀더 깊은 내면의 모습을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넹 감사합니당😊

오오 멋지네요 잘 보고 가요!! ^^

감사합니당 마라룽샤먹고파여~😋

대단하세여 ㅎㅎ 중국이야기 흥미롭네요
자주 포스팅해주세요~

넹 감사합니당~!ㅎㅎ

오 중국 뷰티시장이라니.. ㅎㅎ 좋은 경험 하셨네요! 혹시 아람님도 뷰티에 관련된 포스팅을 하실 일이 있으시면 kr-beauty 태그를 이용해 주시면 좋습니다^^

오 뷰티관련해서 포스팅하는것도 좋을것같아요!!감사합니당!!👍🏻

오 이번 봄에 북경 여행 갔었는데

북경 좋져ㅜㅜㅎㅎㅎ

와 마라샹궈 너무그립네요

중국다녀오셧엇나요?? 마라샹궈 넘 맛잇죠ㅜㅜ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363.73
ETH 2484.43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