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보팅봇의 유용성

in #top3 years ago

보팅봇의 저런 역할 때문에 셀프보팅과는 달리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은 보팅봇이나 셀프보팅이나 같은 것으로 생각하는 것 같지만요... 또 다른 경우는 셀프보팅을 통해서 개인이나 단체가 자신의 글을 스스로 프로모션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지금 분위기로는 쉽지 않죠. 적절히 조화될 수 있는 분위기와 셀프보팅이나 보팅봇이 무조건 커뮤니티에 나쁜 것이 아니라 그 자체로는 중립적이라는 점에서 시작하여 커뮤니티에 해를 입히는 행위들에 대해서는 대응을 하는 방향으로 발전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나저나 9천달러는 엄청나군요... 저 당시 액수로 하더라도 ㅎㄷㄷ 스팀페이가 쭉쭉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스팀에서 공식이라는 이름을 걸고 나오는 것 없이 서드파티앱들로 어디까지 갈 수 있는지 기대가 됩니다.

Sort:  

셀프보팅을 금지하고 보팅봇은 허락한다면 결국 시장에 돌고있던 스팀파워들이 보팅봇으로 향할겁니다. 결국 셀프보팅을 금지한것보다 더욱 극심한 자본으로 인한 트랜딩세트가 될것이며 정말 좋은 글을 쓰고 고래들에게 우연히 보팅을 받았던 기회 또한 사라지게 될것입니다.

과연 어느 누가 자신의 스팀파워를 자기 맘대로 쓰지못하는데 스팀파워를 충전해서 다른사람에게 보팅을 할까요? 스팀달러를 사서 보팅봇에게 넘기면 아무에게도 지적받지 않고 셀프보팅을 할 수 있는데 말이죠...

보팅봇이 나쁘다는건 아닙니다. 근데 셀프보팅은 안되고 보팅봇은 괜찮다 식으로 가면 결국은 대부분의 스팀파워가 보팅봇에게 넘어갈것 같습니다.

자신의 스팀파워도 자기맘대로 쓰지 못하는 이러한 분위기 보다는 사유재산(스팀파워)을 인정하는게 훨씬 좋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그러게요. 동감입니다. 제 댓글에 이렇게 정성스레 제 의견을 한 번 더 강조해주시니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03
JST 0.033
BTC 19483.08
ETH 610.59
SBD 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