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정태옥의 인천비하 발언, 궁금해서 통계를 확인해봤습니다

in #tooza6 years ago

연수구 카브아웃 하면 숫자가 더 적나라해질듯 합니다
인천주민이지만 팩폭에 가슴이 아프네요

Sort:  

연수구 송도동 빼면 지표가 더 나빠지겠지요.. 인천 주민으로서 저도 가슴이 아프네요 ㅋㅋ 저도 서울서 인천으로 전입했는데 ㅋㅋㅋㅋㅋㅋ

뭔가 좀 앞뒤가 안 맞는게 인천에서 송도를 왜 빼나요? 송도는 인천 아닌가요? 그럼 서울은 강남빼면 서울도 지표가 나빠지겠죠.

교양 때문에 말은 안한다는 말은 이혼하면 부천 망하면 인천으로 간다는 말이 어느정도 사실이라는 말씀이신지요? 저는 인천에서 30년 넘게 살아오면서 이혼한 가정 망한가정 많이 보지도 못했고, 나름 행복한 가정 많이 보고 살았습니다. 저는 솔직히 저 국회의원이 한 말 때문에 기분 더럽습니다.

전형적으로 감정적인 분이시군요. 통계를 제시해 드렸고, 통계로 판단하면 됩니다. 정책 입안자들 입장에서 님 주변 사람들 사는건 중요하지 않지요. 그건 지엽적이니까요. 거시적인 통계를 보겠지요. 그리고 저도 인천삽니다.

웃자고 한소리에 죽자고 달려드시는데 일단 진지하게 답글을 드리면 님 말씀이 맞습니다.

인천에서 송도를 뺀다는 가정 자체가 틀렸습니다. 그렇다면 서울에서 강남3구도 빼야지요. 다만, 위에 taekim9님처럼 인천에 오래 사셨던 분 마저도 '송도를 빼면..'이라고 푸념하는 것은 송도에 인천적 특색이 거의 없어서 그렇습니다. 인구 구성은 서울에서 전문직하는 외지인 유입이 많고, 셀트리온이나 삼바같은 대기업을 유치한바이오 특구도 정부에서 강제로 지정한 면도 있고요.. 어쨌든 웃자고 한 소리고..

실제로는 송도를 빼면 안되죠 당연히. 님이 언급하지 않아도 그 정도 지능은 되는 사람들입니다. 원숭이 아닙니다. 그러니 굳이 지적은 안해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인천적 특색이 없어서 그런게 아니고, 빼자고 푸념하는게 이것도 역시 편가르기입니다. 상대적으로 잘 사는층은 조금 못사는 사람들과 엮이는걸 싫어합니다.

당췌 무슨 말씀을 하시는건지 요지를 짚을 수 없어서 뭐라 말씀을 드려야 될지 모르겠네요..

송도에서 셀트리온 같은 기업들 빠지고.. 그러면 인천 지표는 전남 경북보다 더 아래로 빠질 듯 하네요. 암울한 도시는 맞는 듯... 아주 가성비 따지는 독한 사람 아니고서는 돈 벌면 누가 인천에 살고 싶겠어요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9993.26
ETH 2312.53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