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요정의 포트놀이 (2018.06.08) 매우 편파적인

in #tooza6 years ago (edited)

마트요정 입니다. ^^ 8일 종가기준 포트 입니다.
그래도 오름장이라 이렇게 엑셀로 정리도 하지 하락장이면 그냥 속만 태웠을꺼에요.. 이런거 안올리면 그냥 뭐.. 별볼일 없는 사람 하나 들어갔다 생각하시길...

2018-06-09 10;21;13.JPG

(그림 클릭하지 마세요.. 안커저요 ㅋㅋㅋ 그냥 손가락으로 늘려서 보시길 ㅋㅋ)

포트는 매수가 천만원으로 환산 안분 했습니다.. (흠 남들은 백배정도 나눠서 안분했을텐데 난 얼마를 멀티플 해서 천만원으로 만들어놨는지.. ㅋㅋㅋ)

6월 7일.. 드디어 식품쪽이 가즈아 했네요.. 경협은 이제 슬슬 다른 섹터로 까지 엮이나 봅니다.
하지만 제게 큰 임팩트는 없었어요.. ^^ 워낙 소액의 오리온홀딩스, 제일제당 정도??

제일제당 이번주에 다시 원금회복 했습니다
미쿡 Schwan Company 인수설로 확장포텐으로 반등했습니다
3월에 정나미 떨어져서 손절하고 애경산업으로 갈아탔는데.. 어휴 내가 이거 기다렸으면 사리되서 떡볶이에 들어갈 수도 있었겠네요.. 사리하니까 모녀떡볶이 만두사리 넣어서 먹고싶네.. ㅋㅋㅋ
(역시 답답하면 반정도 손절하는것도 나쁘진 않네요..애경산업은 공모당시 말도안되게 소외됬던게 보였거든요)

동원, 오뚜기, 롯데푸드, SPC삽립 등이 잘 나가더만 저는 안갖고 있었습니다.

3일간의 매도는 없었고, 일부 종목 매수만 했습니다.
애경산업, 롯데제과, 동화약품.
롯데제과가 의외로 거래량이 낮고, 키맞추기가 잘 안되네요.. 오리온 훨훨 우주로가는거 보면..
답보상태고 큰 하락이 없어서 1주씩 끊어서 조심스럽게 사고 있습니다. 비중이 커질지는 그건 잘 모르겠네요.

삼진제약은 목요일 장초에 5만원 까지 가다가 역시나.. 조루근성이 한 몫을 합니다.
하지만 시황에 흔들리지 않고 조용히 가긴 하네요. 그냥 예금 개념으로 갖고 있습니다.
여긴 뭐 기사도 안나오고 카페에 분석도 잘 안올리고 그냥 조용한곳.. 누가 갖고 있는지도 몰라서 저도 뭐 그냥 긴말 안하고.. 참 좋은 회사 그정도로 끝낼려고요.. ㅋㅋㅋ (전 암튼 안전마진으로 인내 하려고요.. )

5일과 달리 매일유업과 홀딩스는 컴바인 하지 않았습니다.
매일유업 홀딩스 분리 상장 1주년 입니다. (그모양이라니 쩝..) 매일유업은 93,000 원 까지 갔다 다시 내려왔고요..
아참.. 폴바셋에서 복분자 블렌드가 나왔더라고요.. 고창산을 쓴다는데..
상하농원이 고창에 있거든요.. 역시 상생을 잘하는 매일유업 입니다.
스타벅스 제작년부터 팔던 오미자음료.. 그게 베이스가 매일유업이에요..
비커피 베이스는 매일유업이라는.. (물론 우유는 서울우유에 오래전에 뺏기긴 했지만요..)
6만원대 바닥갈때 스벅에서 몰래 그사진 보고 찍다가 바리 언니한테 쿠사리 졸라 먹은..
매일유업이 스타벅스 맥도날드에서 비투비로 하면서 반응 좋은것들은 고급진 형태로 폴바셋에서 출시하는것 같네요 참. 폴바셋 시총이 매일홀딩스 시총 2500 억 넘길듯..

매유의 주주가 되고 나선 전 특히 N유업은 근처도 안가고 욕만하고 매일유업 제품만 가급적 삽니다. (N유업은 업계소문 났네요.. 영익 1%.... )
한달전에 데르뜨라고 쁘띠첼 비슷한게 나왔는데 이제 푸딩도 나온다고 마트 아줌마한테 들었습니다.
교육들어 가신다고.. 아줌마 교육 갔다 오시면 무슨얘기 나왔는지 좀 캐봐야겠네요.. ㅎㅎㅎ

마트가면 와이프랑 싸워요.. ㅠㅠ (주주속도 모르고.. 그래서 마트는 가급적 혼자 갑니다..)
전 마트 가면 그림 전시회 보러 가듯이 감상(?) 하고 오는 아주 요상한 습성이 있어서.. ㅋㅋㅋ

은밀하고 위대한 (5월 30일 유안타증권 박은정 연구원 리포트 참조) 애경산업은 좀 쉬어가는 것 같습니다. 그 틈에 조금 담아보았습니다. (IPO 당시에도 박은정 연구원만 적극적이었다고 하네요..대신에서 유안타로 이직한 그분에게도 매우 위대한 장군님이쏜다 버금간 리포트라 봅니당)
마침 어젠 견미리 아줌마가 일본 QVC 홈쇼 가서 완판 시키고 왔네요.. (일본 아줌마 그거 발라주는데.. 이야 광채가.. 무슨.. 사과에 꿀을 바른것 같은.. ㅋㅋㅋ).. 어젯밤에 매진이었는데 재입고 된 것 같네요..
견미리 아줌마가 과거 피라미드 잠깐 하셨을때 사파이어 전설이었다고 합니다.
옛날에 탤런트 분장실에서 아줌마들한테 얼마나 많이 팔았을까요.. 홈쇼핑을 이번주에 처음 봤는데.. 아오.. 말빨이..
반상회 아줌마 수다 저리가라네요.. 53세라니 피부도 꿀우유에.. 부럽습니다. 돈이 좋긴 한가봐..

http://qvc.jp/cont/detail/ShohinDetail.html?hinban=654490&cgry=306&mid=flx

견미리 아줌마 10분부터 나오니 심심하심 함 보시기 바랍니다.. (이런게 가성비 한류지..)

애경산업도 IR 자료 있으니 함 보세요 ^^ 주담이 의외로 남자던데.. ㅋㅋ
http://www.aekyung.co.kr/KR/ir/referI.do

암튼 이번주는 큰 매매 없이 조용히 지나갔던 하루였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Sort:  

여태껏 본 포트 리뷰중에 제일 재미있네요. 자주 연재해주세요~

마트가면 와이프랑 싸워요.. ㅠㅠ (주주속도 모르고.. 그래서 마트는 가급적 혼자 갑니다..)
전 마트 가면 그림 전시회 보러 가듯이 감상(?) 하고 오는 아주 요상한 습성이 있어서.. ㅋㅋㅋ

ㅎㅎㅎㅎㅎ

감사합니다.^^ 뻥이라도 감사히 받을꼐요 ㅋㅋㅋ

재미있게 보고 갑니다~

방문하시고 재밌게 보셨다니 감사합니다
가급적 심각하게 안쓰려고요 ㅋㅋㅋ

시작이 반이랍니다. 재미있는 리포트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기대하겠습니다!!

앗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5814.16
ETH 3444.84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