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그들은 서로에게 충분히 약합니다.steemCreated with Sketch.

in #tooza7 years ago

IMG_7691.JPG

잃어버린 그들은 그렇기 때문에 만났습니다. 영화 Rust and Bone 입니다. 스토리란 말을 쓸려다가 매끈한 서사로 감흥을 잡아두는 게 싫어서 스토리란 말을 쓰지 않았습니다.

여인은 자신의 다리를 잃습니다. 수족관에 있던 범고래가 밖으로 나가는 그 경계에서 고래 조련사인 여인은 다리를 잃습니다.

남자는 주먹뼈가 으스러집니다. 얼음 물 속에 빠진 아들을 얼음이라는 경계를 손으로 때려 부수다가 복서는 손이 으스러집니다.

그리고 위안을 던지는 여인에게 남자는 말합니다. 떠나지 말라고, 같이 있어달라고.

IMG_7693.JPG

야곱의 환도뼈가 있습니다. 성서의 야곱이 자신의 집으로 돌아오는 마지막 밤에 천사를 만납니다. 천사와 씨름을 하다가 천사가 환도뼈를 부러뜨립니다. 그리고 나서 야곱에게 축복을 해 줍니다.

자신이 소중하다고 생각하는 그 무엇, 역설적으로 그 무엇은 우리에게 속해 있지 않습니다. 우리에게 없기에 더 소중한 것인지도 모릅니다.

종종 사람은 옆에 있어달라는 말을 못 합니다. 나약함이 싫어서. 대신 상대의 약한 부분을 자극하고 화 나게 합니다. 그래게 해서 관심 받을려고.

그 게임에서 벗어나는 건, 약함의 받아들임과 솔직한 요청입니다. 이것 스팀 블록체인 연대가 그러하듯이.

테크놀로지와 노예제의 차이는
노예들은 자신이 자유롭지 않았다는 사실을 똑똑히 알고 있었다는 점이다. - 나심 니콜라스 탈레브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248.94
ETH 2576.33
USDT 1.00
SBD 2.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