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에서 왜 돈을 벌기 어려울까?

in #tooza6 years ago

투자를 할 때 오르고 내릴 확률이 50%라고 투자금을 집행해서는 안된다.

좀 과장해서 특정기간의 비율로 따져 보면, 특정 자산의 상승 구간은 10-20% 하락 구간은 80-90%이다.

즉 특정 기간을 잡고 투자하면 당신이 잃을 확률은 80%가 넘는다는 이야기이다. 또한 그 투자자산의 가격 등락을 지켜보고 있을 때 하락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을 확률이 80%라는 이야기이다.

그렇다고 타이밍을 맞추란 것도 아니다. 타이밍을 정확히 맞출 수 있다는 수많은 차티스트들 중에 성공한 사람은 아무도 없다. 실제로 타이밍이 포트폴리오 수익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5%미만이라는 결과도 있지 않은가.

자산배분과 안전마진을 확보하고 conviction과 존버를 갖추는 것만이 유일한 성공 투자의 길

Sort:  

이글은 레알 팩트임. 안전마진이 충분했고, 미래 예측의 방향성이 맞았다면 존버하면 언젠가는 오르고 상승하는 기간은 매우 짧음... 수명이 있는 자금으로 투자를 하면 이를 못 버티고 나가 떨어지는 이유.. ㅎㅎ

갑자기 자금이 수명이 생기는 경우가 문제네요 ㅠㅠㅋㅋ

투자에 있어 가장 중요한 핵심 포인트만 딱 짚어주셨네요 ^^

안전마진은 사랑입니다.

안전마진과 존버가 워렌 버핏이 입증한 돈버는 방법인 것 같아요. 심지어 버핏은 준 몰빵까지..(집중투자)

사실상 레버리지까지 ㅎㅎ

아, 그죠. 사모펀드처럼 레버리지도...

90%는 안전주
10%는 매드머니로 베팅ㅎ

그것도 두 자산들이 반대로 움직인다면 자산배분 관점에서 좋죠 ㅎㅎ

오늘도 안심하고 가는 1인입니다. ㅎㅎㅎ 스팀아 기다려줄게. ^ㅡ^

마지막 말이 지금 상황에서 살아남을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주는게 아닐까 싶네요..

결혼안해서 자금이 있어서 그나마 홀딩하고있는데 무섭게 떨어지내요
진짜 오르기는 할까요 ㅋㅋ 이제 이런 공포가 생각이듭니다.

요약노트 같습니다 ㅎㅎ

결국 존버만이 건강하게 살아남는 법인가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6
BTC 59640.10
ETH 2860.45
USDT 1.00
SBD 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