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폴더블폰에 적용되는 기술과 관련주

in #tooza3 years ago

지난글에서 저성장하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2019년 본격적인 폴더블폰의 개화가 시작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지난글 링크 : https://steemit.com/tooza/@etfinvestor/2kjqra

폴더블폰을 위해서는 여러가지 첨단기술이 적용되어야겠지요. 이부분에 대해선 잘 정리된 '넘버원'님의 포스팅을 링크합니다.

넘버원님의 블로그 : 폴더블 스마트폰에서 주목해야 할 기술 5선
링크 : https://m.blog.naver.com/forysd1986/221394631272

결국 기술의 핵심은 '접을수 있고 얇아야 한다' 로 귀결됩니다. 폴더블이니 당연히 접어야하고 휴대성을 고려하면 접어도 너무 두껍지 않아야 하니까..

최근 갤럭시7노트에 적용되었던 와이옥타 디스플레이가 애플의 차세대 스마트폰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결국 와이옥타는 폴더블폰 양산을 위한 핵심기술이죠. 와이옥타에 대해 좀 더 알아볼까요?

중국 디스플레이 굴기에 맞설 기술 : 와이옥타에 대해
유튜브 서울 가젯 링크

개인적으로 폴더블폰의 수혜주를 생각해본다면..

일단 접혀야 하니 경첩(이미 한번 이슈 받았죠?)과 RFPCB는 당연하겠구요.
(관련업체 확인결과 고객사 요청으로 증설을 했다는데 아무래도 폴더블폰 물량을 대비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디스플레이는 무조건 와이옥타 OLED로.. 위에 보듯이 장점이 많으니

디스플레이가 대면적이니 배터리도 더 필요할거고, 멀티카메라와 두께를 고려하면 기판은 무조건 SLP로..

5G폰으로 나온다면 고주파수로 인해 전자파 차폐 기술도 중요해 질거고..

이정도로 정리하고 수혜주를 찾아보고 있습니다. 이웃님들도 함께 찾아보시죠. 다행히(?) 요즘 관련주 주가가 폭락한 시기라 먹을게 많이 보입니다~^^

Sort:  

와~5G가 고주파수로 전자파가 더 쎈가보네요.

5G폰에서는 부품간 전자간섭 차폐기능이 더 중요해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Ducksang Booster] 2 STEEM => min $1.2 upvote (ROI min 18%)
https://busy.org/@ducksang/upvote-service-steem-quantity-x-min-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