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더 금기사항

in #tooza6 years ago (edited)
  • 펌핑중인 코인은 죽어도 들어가면 안됩니다.

정 들어가고 싶으면 자산의 5% 정도만 지정가로 올려놓고 10분만 기다려보세요.. 그러면 이해되실겁니다.

  • 레버리지 상한선은 꼭 지키세요.

레버리지는 한번 올리게 되면 계속 올리게됩니다. 꼭 지키세요.. 오래 거래하실거면요..

  • 남의말 듣고 매수/매도 하지마세요.

실력도 안늘뿐더러 결국엔 남의말 듣고 트레이딩판 떠나게 됩니다..

  • 큰 손실 이후엔 충분한 휴식시간을 갖으세요.

빨리 회복하고 싶은 생각따위 그냥 개나 줘버리세요.. 휴식없이 거래하시면 더 빨리 털리시게 됩니다. 휴식시간을 갖는동안 멘탈잡고 차트복기하면서 시나리오짜고 자신감 확실히 생겼을때 시작하세요.

  • 진입기회가 오지도 않았는데 지금 안들어가면 놓칠 것 같은 생각 버리세요

운이 좋아서 몇번은 성공할 순 있어도 결국엔 털립니다. 본인이 자신있는 진입시점이 나오기전까지는 무조건 기다리세요. 오래 거래하실거면요..

  • 마진콜 당할때까지 넋 놓고 구경하지마시고 빤스라도 챙기세요. 이왕이면 신발까지..

빤스라도 챙겨야지 복구할거 아닙니까.. 큰 손실을 인정하고 손절하는 능력은 언제나 필요합니다. 이 바닥 오래 계실거면 빤스는 꼭 챙기셔야합니다.

마지막으로.. 기회는 항상 반드시 옵니다. 그러니 자포자기식 매매는 그만하시고 지루하더라도 인내심을 갖고 매매에 임하세요. 안그러면 오래 못하십니다..

Sort:  

비트 300 시작해서 아직도 돈을 못번 사람
접니다. 비트로 알트를 구매해서 보관중..
좋아질거라고 확신합니다. 5년만 기다리면~~
제 경험이 글에 글에 있습니다.
지금은 잘 안보게 되고 그냥 기다리고 있네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축복합니다
-기적을 만드는 말 3가지-

네 저도 가상화폐 시장을 굉장히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요즘 쪼~~끔 즐거웠습니다.
남들이 다 좋다고 하면 늦은거죠..
인생에 영향 없을 만큰 투자합니다.
좋은 결과 있을 겁니다. 님도 즐투 하세요

감사합니다.

공감합니다. 특히 기회는 항상온다는 마음가짐 잊지 말고 트레이딩 해야겠습니다.

^^ 네 멋지십니다.. 분명 좋은결과 있으실겁니다!

펌핑코인 추격매수했다가 원금 반토막 난 이후로 정말 조심조심... 확실해보이는 자리에도 서너번씩 더 생각하고 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니까 크게 수익을 얻지는 못해도 최소한 잃지는 않더라고요. 조금씩 수익을 쌓아나가는 소소한 재미도 있고요. 인내심을 갖고 기회를 기다려야한다는 말씀에 정말 공감이 많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에고 그러셨군요.. 저도 위에 금기사항을 아직까지도 지키려고 많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트레이더가 평생 짊어지고갈 숙제같은게 아닐까 싶네요^^

간만에 들러서 또한번 큰 가르침받고 갑니다.
건강 잘 챙기시고 주말동안 쏠쏠한 수익 많이 챙기시길 바라요^^

에고 감사합니다^^ 요즘 계속 제자리 걸음이네요 지난번 반등 잡다가 좀 까먹은걸 아직까지도 복구중^^;;
그래도 여유롭게 마음 먹고 천천히 복구중입니다. epitt925 님도 수익 잘 챙기시고요 항상 격려 감사드립니다!

큰별님처럼 고수도 까먹으시는데 저야... 작년 고점은 가야 본전나올듯 싶습니다 ㅋㅋㅋ
하루 마무리 잘 하세요^^

스팀잇 가입이 너무 어려워서 이제야 가입승인하고 댓글 답니다 ㅜㅠ
매일로 문의 드렸었는데 답변도 바로 해주시고
너무 감사합니다 여기는 추천으로 도움 드릴수 있는줄 아는데 어디를 눌러야 하나요??

^^ 보팅 눌러주시면 되세요 그런데 자주 찾아와서 제 글 봐주시는 것만으로도 감사드립니다. 보팅 꼭 안해주셔도 되니 자주 찾아주세요^^ 감사드립니다!

최근 일주일간 두번의 큰 역방향을 맞고 나니 정신이 버쩍 드네요. 위 모든 금기사항은 어디 벽에라도 붙여놓고 항상 기억해야겠습니다.

네 저도 3월말에 반등잡이 실패한 이후로 현재까지 그때 봤던 손실을 복구중입니다^^;; 당시에 희망회로를 너무 굴렸었나봅니다. 제가 마음의 균형을 잡지 못한 결과로 여기고 반성하면서 천천히... 불려가고있네요. david1345 님도 분명 좋은 결과 있으실겁니다^^ 감사합니다.

스팀이 잠시 오버로드가 나서 동일한 댓글이 두번 올라갔네요. 그럼에도 답변 주신 거 감사합니다.

최근 두번의 큰 역방향을 맞고 나니 정신이 버쩍 드네요. 위 모든 금기사항은 메모장에 복사해서 거래할때마다 한번씩 읽고 마음에 새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메모도 해보고 벽에다가 도배를 했었던기억이 나네요 ㅎㅎㅎ 멋진 시도이십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잘 읽고 한번 더 생각는 습관을 들이는 중입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새로 만드시는 챠트는 언제쯤..

네 거의다 완성해서 테스트하면서 수정보완중입니다..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예상보다 좀 오래걸리네요.. 이놈에 욕심..ㅎㅎㅎ

사실 저는 초보이고 선물거래는 하지 않지만 새겨 듣겠습니다.
저는 조심하다가 이오스를 거의 사고 있지 못합니다.
이상하게 이오스는 갑자기 오르데요. 언제나 진입시점에서는 오르지 않고요.
시장에서 빠져 있으니 마음이 편한 것 같기도 하고, 아쉬운 점도 있기도 하고.

그래도 추격매수를 하지 않은 것은 잘 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선물거래는 아니지만, 적은 액수로 거래를 하는 것에 맛을 들이고 있나 봐요.
거래를 해서 몇 백원의 수익이라도 얻으면 기분이 좋아요.
이런 것에 중독이 되면 안 된다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거래라는 것이 기술도 있지만, 어떤 면에서는 운도 있어야 되는 것이라서 다소 "도박성"이 있기는 한 것 같습니다.
저는 한번도 복권을 산 적이 없고, 도박이란 전혀 한 적이 없지만, 거래의 경우에도 그냥 사회적으로 허용된 것이니 즐겨도 될 것 같은 생각은 듭니다. 그래도 적절하게 제어할 필요는 있는 것 같습니다.

아 그러셨군요. 저보다 현명하신 것 같습니다. 저도 요즘엔 eunsik 님처럼 보수적으로 점점 변해가고 있습니다. 큰 수익에 대한 욕심보다는 기존 수익을 지키려는 욕심이 더 강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eunsik님의 신중함이 곧 빛을 볼 날이 오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항상 성투하시고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5515.17
ETH 2501.35
USDT 1.00
SBD 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