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vs 토큰 차이 The Differences Between Coins And Tokens

in tokens •  4 months ago

가상화폐 투자를 하시다 보면 가상화폐별 시가총액 순위가 궁금하셔서, 아래 코인마켓캡 사이트를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coinmarketcap.com/

코인마켓캡 사이트에서 보시면, 코인(coins)과 토큰(Tokens)이 다른 분류로써 순위 집계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2.jpg

최근 급등한 '스테키'라는 별칭의 스테이터스네트워크토큰(Status Network Token; SNT)'의 경우, '토큰'이라는 명칭이 들어간 것처럼, 토큰(Tokens) 분류에서 검색 가능한 것 같습니다.

SNT처럼 동전주 수준에 머물러 있는 잠재력 있는 '토큰'에 투자하시면 큰 수익을 보실 수 있지 않을까 하여, 아래 해외 사이트의 링크를 번역해 올려드리니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https://masterthecrypto.com/differences-between-cryptocurrency-coins-and-tokens/

  • 코인 대 토큰 : 가상화폐의 분류
    먼저 코인이든 토큰이든 가상화폐(cryptocurrencies)의 대분류에 속합니다.
    참고로, 제대로된 가상화폐라고 한다면, 계정 단위, 가치 저장소 및 교환 매체로써의 특성을 모두 지녀야 하며, 현재까지는 이러한 모든 특성은 비트코인에 내재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점들에 비춰볼 때, 비트코인이 가상화폐의 기축통화(달러) 역할을 하며, 비트코인 이후에 ICO 등을 통해 탄생한 알트코인들은 대부분 실제 통화로써의 역할을 충족시키기에는 아직 부족한 편입니다.

가상화폐의 분류를 그림 등을 통해 개괄적으로 말씀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CRYPTOCURRENCY.png

비트코인의 파생 항목으로 알트코인과 토큰이 있습니다.

  1. 알트코인
    라이트코인, 도지코인 등은 비트코인 시스템에서 파생된 반면, 이더리움, 리플 등은 독자적인 블록체인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2. 토큰
  • 알트코인
    알트코인은 간단하게 "코인"이라고 부릅니다. 알트코인은 비트코인의 문제점으로 지적되었던 느린 처리 속도, 채굴의 어려움 등을 해결하는 대안 동전을 말합니다.
    알트코인들 중 대부분은 비트코인의 변종 (포크)으로 비트코인 시스템의 오픈 소스, 원래 코드를 변경하여 원래의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으며, 다른 기능 세트로 완전히 새로운 코인으로 탄생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더리움, 리플, NXT 등 비트코인의 오픈 소스 프로토콜에서 파생되지 않은 다른 알트코인들이 있습니다. 오히려 이들은 자체 통화를 지원하는 자체 블록체인 및 프로토콜을 만들었습니다.

비트코인의 오픈소스 프로토콜에서 파생된 것이든 아니든 공통점은 고유한 각 코인들과 관련된 거래가 발생하는 각자의 독립 블록 체인을 보유한다는 것 입니다.

  • 참고: 포크, 하드포크, 소프트포크 설명
    포크(fork)란 소프트웨어 개발 포크(project fork)를 말하며, 개발자들이 하나의 소프트웨어 소스 코드를 통째로 복사하여 독립적인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것을 말합니다.
    하드포크는 이전 버전과 호환되지 않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말합니다. 비트코인의 처리속도를 개선하기 위한 비트코인캐시(BCH), 이더리움의 보안 해킹 관련 이슈 해결을 위한 이더리움 클래식(ETC) 등이 여기에 속합니다.

소프트포크는 이전 버전과 호환되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입니다.
예를 들어, 블록 크기를 1MB (1,000KB)에서 800KB로 변경한다는 등의 새로운 규칙이 생길 때나, BIP 66 (비트코인의 서명 검증에 대한 소프트 포크)가 여기에 해당됩니다.

  • 토큰
    토큰은 일반적으로 다른 블록 체인 위에있는 특정 자산 또는 유틸리티의 표현입니다. 토큰은 기본적으로 상품에서 충성도 포인트, 다른 강화통화에 이르기까지 대체 가능하고 거래 가능한 모든 자산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토큰을 만드는 것은 특정 프로토콜에서 코드를 수정하거나 처음부터 블록 체인을 만들 필요가 없기 때문에 훨씬 쉬운 프로세스입니다. 이더리움 또는 웨이브 플랫폼과 같은 블록 체인의 표준 템플릿을 따라하면 자신 만의 토큰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자신 만의 토큰을 만드는 기능은 지능형(?) 계약을 통해 가능합니다.

새로운 가상화폐 또는 프로젝트 개발을 지원하는 크라우드 펀딩 (crowdfunding)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는, 초기 코인 제공 (ICO)을 통해 코인 뿐만 아니라 토큰도 대중들에 의해 만들어지고 배포됩니다. 이는 주식에 대한 IPO (Initial Public Offering)와 유사합니다.
코인 관련 ICO는 아래 링크를 통해 참여 가능합니다.
https://www.icocountdown.com/

독자님들이 필요한 정보나 영어 자료, 뉴스 등에 대한 영어 번역, 해외 자료 조사 등이 필요하시면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biotrans 번역 그룹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