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논리 非論理 weird

in #thesimple6 years ago

KIM_4222.jpg

내가 증거다. 내 말이 맞다.
누군가 말한다면 그렇다고 대화를 끝내면 된다.

자존심이 상해도 그게 답이다. 미안하다고 말하면 된다.
그래서 또 같은 맥락으로 물어보면 그 때는 되받아치면 된다.

그래 니 말이 맞다. 그래서. 어떻게 할까.
어차피 답을 바라고 해결을 바라고 대화를 시작한 게 아닐테니까.

비논리와 논리가 붙으면 100이면 100 다 깨진다. 물론 끝도 없다.
상처투성이라도 끝을 원한다면 논리의 링으로 오르면 된다.

아무 상관이 없는, 이해가 없는 제3자 심판을 보는 링.
그곳이라면 된다. 하지만 링에서 내려오는 순간 다시 시작한다.

그러니 비논리를 만나면 그저 무시하는 게 좋다.
자존심에 상처나는 것은 순간이다. 말려들면 체력도 망가진다.

그리고 에너지를 너무 많이 소비한다. 나이들수록 체력은 정신력은 바닥이다.
있는 것 모아서 생산적인 곳에 쓰기에도 모자르다.

비논리에 논리로 대답해봐야 되돌아오는 것은 질문이다. 다시 답해봐야 말꼬리다.
비논리는 애초에 답을 바라지 않는다. 그저 그 자체에 맥락이 있을 뿐이다.

그러므로 비논리는 비논리로 응대해야 한다.
그리고 비논리는 끝이 없다. 그렇기에 그저 기다리면 된다.

안 되면 새로운 길을 찾으면 된다.
헤매지 말고.

내가 요즘 그렇다. 온통 주변에 비논리다.
논리적으로 맞서 줬더니 끝까지 가잔다.

제발 걍 냅둬주길 바란다. 너무 힘들다.
도대체 몇 번을 말해야 될까. 그렇게 생각했는데. 아니었다.

내가 증거다. 내가 살아있는 증거다.
그래서 뭐? 어쩌라고? 그게 다? 알았다. 니 맘대로 해라.

맘대로 안 돼 짜증나는가? 논리의 링으로 오르라. 그러면 상대해주마.
그리고 끝나고 내려가면 다시 보지 말자. 그게 싫으면 그냥 접어라.

어휴. 쓰면서도 짜증이 난다.
그냥 짜증이 난다. 비논리.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9852.07
ETH 3757.14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