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실제로 책을 내는 사람들 | 스팀잇의 더 큰 가치

in #thanks6 years ago (edited)

그렇군요. 순례길 글에 차타고 다녀오셨다는 댓글을 주셨던 기억이 나네요 :) 제 다른 글은 읽지 못하신 것 같아 @mmerlin 님께 조심히 부탁드릴게요. 제게 요리는 아픈 손가락입니다. 이제 겨우 아무는 중이었는데... 조급함이나 부담을 느껴 다시 등 떠밀리듯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제가 책을 써본 적이 없는 것은 사실이나... 요리는 좀 다릅니다. @mmerlin 님의 댓글에서 제가 해보지도 않고 큰 기회를 놓치고 있다는 뉘앙스가 느껴져서... 평소 절 위해 해주고 싶으셨던 말씀이었는지 궁금하여 제 글을 읽어 오셨는지 여쭤 보았습니다 :) 스팀시티에 대한 @mmerlin 님의 뜨거운 열정은 저도 충분히 느끼고 있습니다만 저는 아직 그와 같은 선상에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스팀시티를 응원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분들이 계셔서 더욱 그렇습니다. @mmerlin 님도 저를 응원해주시겠어요? :)

Sort:  
Loading...

에구.. 아픈 손가락.. 그러셨군요. 저도 봄님의 다른 글들을 좀 더 읽어봐야겠어요. 저도 모르게 실례를 범했을 수도 있겠다 싶네요.

흠...그렇더라구요. 저도 스팀잇 맨 처음에 저의 가장 큰 문제와 아픔을 적고 시작했는데 그걸 다 찾아 읽어보는 사람들은 거의 없더라구요. 그래서 더 못난 모습을 다 보여드리고 싶어했던 것 같아요. 사람들이 절 그저 밝고 좋은 사람으로만 알고 다가오는 것에 염증을 느껴서 고름빼기를 하고 싶었어요. 잘 하다가 꺾이는 것이 아니라 차라리 꺾인 채로 시작해서 점차 피어나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었어요.

그런데... 읭? 뮤트라니;;
멀린님 왜 그러셨을까?
저도 궁금하니 슬쩍 물어봐야겠다.

봄님, 마음 다치지 않으셨기를...

스모모님, 실례라니요! 오히려 스모모님을 알게 되고, 좋은 이야기를 많이 나누어서 좋았는 걸요 :) 제가 라운디님을 애정하고, 오쟁이님과 P님도 계셔서 프로젝트에 힘을 실어 드리고 싶었는데.. 그게 마음처럼 흘러가지 않아 아쉽네요. 가만히 있다가 이게 웬 날벼락인지...

제 지난 글 읽지 않으셔도 돼요 :D 그분께 제 글 읽었느냐 여쭤본 건 오히려 저를 다 아는 것처럼 말씀하셔서였어요. 뮤트는 정말 고마운데 댓글이 좀 무례했어요. 몇 번이나 거절하는 제 입장도 괴롭고 난처했는데... ‘부탁’이 ‘제안’이 되더니, 나중엔 ‘기회’나 ‘바짓가랑이’ 를 운운하셔서 당황스러웠고, ‘요리 대신 럭비?’ 라느니 ‘그게 과연 요리일까요? ㅎㅎ’ 하시는게... 기분 별로였어요. 여지껏 스팀잇하면서 이런 적 처음이네요.

저는 그분과 전혀 모르는 관계고... 앞으로도 그럴 거라 다행이지만.. 함께 하시는 스모모님과 다른 분들이 상처받는 일은 절대 없기를 바랄 뿐이예요. 물론 모두 저보다 훨씬 강하고 멋진 분들이니 걱정할 일은 없겠지만요 :)

p.s 그분이 제 이름을 언급하거나 저를 떠올리는 것도 원치 않으니... 궁금하시더라도 부디 모른 척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부탁드릴게요. 본의 아니게 스모모님께서 신경쓰시게 되어 정말 미안해요 ㅜㅜ

네 ㅠㅠ 그렇다면 모른 척 하겠습니다.

확실히 멀린님이 무례할 수 있는 표현을 하셨네요. 만나면 말 없이 때찌해드리겠습니다.

에잇에잇!

스모모님이 때찌할 수 있다고 하니 나쁜 분은 아닌가봐요. 안심입니다. 아무튼 많이 아쉽네요. 구경이라도 가고 싶었는데. 멀리서 이렇게 개인적으로 응원드립니다!!

네 멀린님은 특이한 분이지, 나쁜 분은 아니에요 ㅎㅎ
오해가 있다면 풀었으면 좋겠는데 괜히 오지랖일까봐 조심조심.
언제 기회가 된다면 꼭 뵈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2954.14
ETH 3466.39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