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주식 사야 되나? 말아야 되나?

in #tesla4 years ago

[테슬라 주식 사야하나? 말아야하나?]
몇년 전 테슬라 자동차를 1억 주고 산 사람은 지금 차값이 5천만원이지만, 주식을 산 사람은 100억을 벌었다는 이야기가 있다.

테슬라.png
<1년간 테슬라 주가 현황>

그만큼 테슬라는 고평가 되어 있다. 최근 미국장의 기술주 하락 추세에 따라 테슬라도 하락 추세에 있다. 현 상황에서 테슬라 주식을 사야할지 말아야할지는 주린이로서는 참으로 어려운 문제임에 분명하다. 아무리 주식 고수라도 이건 맞히기 어렵다.

내가 보기에 테슬라는 아이폰을 처음 내놨을 당시의 애플과 비슷한 것 같다. 아이폰은 스마트폰의 선두 브랜드로 노키아와 같은 휴대폰 강자들을 침몰시켰다. 이후 삼성이나 중국의 후발주자들이 많이 따라잡긴 했지만 아직도 스마트폰의 리딩 브랜드는 아이폰이다. 특히 아이폰은 하드웨어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에서도 앱스토어라는 강력한 플랫폼 구축을 통해 많은 돈을 벌었다.

테슬라 비교.png
<테슬라와 주요 업계 비교>

테슬라비교2.png
<테슬라와 주요 업계 비교 2>

한편 전기차산업은 연평균 성장률 25%를 기록하며 급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폭스바겐, GM, 기아, 현대, 중국 자동차 업계들도 전기차 시장에서 타도 테슬라를 외치며 맹추격을 하고 있다. 그러나 당분간 테슬라는 선도 브랜드로서의 위치를 점하며 급성장할 것이다.

더군다나 자율주행이라는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되면 기술력 면에서 가장 앞선 테슬라는 하드웨어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에서도 강력한 플랫폼 리더쉽을 가지게 된다. 또한 자동차를 만들어 팔았던 포드보다 기름을 팔았던 록펠러가 돈을 더 많이 벌었던 것을 교훈으로 했는지, 배터리도 자체 생산을 위해 개발 중이다. 몇년 걸리겠지만...

전기차산업전망.png
<향후 전기차 산업 전망 /딜로이트>
[결론]

테슬라가 올해 600불 이하로 가격 조정을 좀 거치고나면 장기적인 관점에서 꾸준히 매수를 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 내 생각이다. 물론 기아차와 현대차 주식을 사도 좋다. 전기차는 당분간 가장 성장율이 높은 산업 분야 중 하나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26
JST 0.040
BTC 94443.52
ETH 3353.41
USDT 1.00
SBD 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