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소망 릴레이

in #tellmeurwish6 years ago

image.png

@cine님께서 2018 소망 릴레이에 저를 참여시켜주셔서
많은 고민 끈에 소망 릴레이 참여해 봅니다.
이렇게 저를 지명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나의 소망은 뭘까?"

일단 이것을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조국의 통일? 뭐 당근 소망이긴 하지만 올해내로 되기는 어려울 것이고
그래도 한걸음씩 앞으로 간다고 생각합니다.

가족의 건강, 네 당연한 소망이죠.
늘 몸이 약한 아내가 특히 건강해졌으면 합니다.

이런 것들은 2018의 소망이라기 보다는 인생의 소망이어서
2018에 특별한 소망을 적어보기로 했습니다.

1) 스팀잇 첫 1년 최고의 1년으로 만들다

첫번째 소망은 스팀잇에 처음 들어온 2018년을 기념하면서
그 누구보다도 멋진, ㅎㅎ 아니 그냥 내가 생각하기에 가장 멋진
그런 한해를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ourselves 캠페인
#십일조 캠페인
이들 캠페인을 꾸준히 하면서도
스팀파워 1000을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현재 9.497 스팀파워인데 1년 안에 1000이 갈까요?
가능한 것인지는 저도 잘 모릅니다.
모르니까 막 던지는거죠, 일단 실험입니다. ^.^;;

2) 일본어 완전 마스터

일본어를 공부한지 4개월 되었습니다.

니혼고오 뱅쿄시따와 욘가츠 나리마시다 ... 음음음
과연 맞는 것인지 확인 들어갑니다.

日本語を勉強して4ヶ月しました
Nihongo o benkyō shite 4kagetsu shimashita.
ㅎㅎ 영 이상하지는 않지만 살짝 틀렸네요.
타와 테가 틀렸고, 나루가 아니라 그냥 시마시다를 쓰는군요.

하여간 하루 1시간 이상 일본어 공부를 지속합니다.
그게 저의 소망입니다.

3) 사랑하는 아내와의 시간들 기록

아내와의 1년의 기록들을 모아 책 비슷한 형태로 만들어볼까 합니다.
그래서 연말에 선물로 주면 아내가 좋아하겠죠 ^.^;;

음 이렇게 질러놓고 11월쯤 되어 허겁지겁 할수도 있겠지만
매월 조금씩이라도 자료를 정리하고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조금은 어려운 소망들이네요.
소망이 아닌 결심같은 느낌도 드네요 ^.^;;

이제 마무리 합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2018 소망 릴레이 소원을 말해봐!에 지목할 분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k3g3m
@sonkijo
@sanesarah
@wooyamum77
@alchemists

[규칙] 소원을 말해봐!
작성하신 분은 마찬가지로 5명을 지명해주세요.
또, 마찬가지로 지명해주신 분이 글을 써주시면 해당 글에 보팅을 해주시면 좋겠지요.

tellmeurwish 라는 태그 잊지마세요

프로젝트 참여방법
소원 3개쓰시고 5분 지목하신 다음,
계정 찾아가서 25% 이상으로 하나 찍으시면 됩니다.
뉴비를 위한 프로젝트입니다.

[스팀잇을 건강하게 하는 캠페인]
플랑크톤부터 함께 해보았으면 합니다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테그를 달아 주시면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 줄꺼에요.

#십일조 캠페인
매주 들어온 수익의 10%를
명성도가 약한 뉴비들에게 전송하는 것은 어떨까요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ort:  

소중한 소망꼭 이루어지시길 바랄께요.자주 소통해요.

감사합니다. 자주 소통하는 것 제가 가장 소망하는 것입니다. ^.^;;

@yhoh 소망하신 가족의 건강과 행복
꼭 이루고자 하는 올해의 소망들 꼭 이루도록 기원할게요

감사합니다. @happysteemit님도 소망 꼭 이루어지시길 기원하겠습니다. ^.^;;

아내분이 정말좋아할거 같아요. 일본어도 마스터하시고 스팀잇은 1000을 꼭 하셨으면 좋겠어요. 소원다 이루어지세욯

모두 다 이룰수 있을런지 ... 열심히는 해보아야죠 ^.^;;

ㅎㅎ 부럽네요 아내분하고의 기록의 시간
그리고 일본어 마스터
꼭 이루시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꼭 이루어 보겠습니다. ^.^;;

꼭 하나라도!!! 꼭 이루시길!!!!

그러게요 ... 꼭 하나라도 ... ^.^;; 감사합니다.

저도 외국어공부를 목표로 잡았는데
같이 꼭 이루어내요!!!화이팅!!!!

같이 꼭 이루어내기를 기원합니다. 저도 화이팅 ^.^;; 감사합니다.

멋있으십니다.

소망 꼭 이루시길 바래요~!!!

멋있는 것은 아니구요.. 말도 안되는 욕심을 부리는 것이지요 ^.^;; 감사합니다.

세번째 너무 멋지네요^^
동생이 아이들 사진을 앨범책으로 매년 만들어주는데 큰 보물이더라구요~^^
그리고 스팀잇 최고의 1년 함께 해요 ㅎㅎ

세번째가 젤로 걱정입니다. 하지만 열심히 해봐야지요 ^.^;; 감사합니다.

날이 춥네요^^
그래도 맘은 따뜻한 하루가 되시길~

맘이 따뜻한 하루가 정말 되었으면 합니다.
늘 업무에 쫓기고, 하루하루가 많이 지쳐가는데
소망을 생각하니 힘이 좀 나네요 ^.^;;

오마에 오레노 나카마가 나르! 도모다찌님 팔로우 하고갑니다데쓰 ㅎ.ㅎ
일본어 간바레입니다! 저도 배우다 그만둔 게 몇 번째인지 ㅠㅠ

2018년 좋은 일 가득하시고 건강하시길 바래요!! > <

오마에 오레노 나카마가 나르! ... 무슨 뜻인지 모르겠어요 ... ㅠㅠㅠ
하여간 열심히 해보려고요. 뭔가 외우면 까먹고 외우면 까먹고를 반복하고 있기는 하지만 콩나물 키운다 생각하고 하고 있습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

원피스에서 자주 나오는 "너 내 동료가 되라!" 이예요 ㅋㅋㅋㅋ
애니로 배운 일본어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945.57
ETH 3135.76
USDT 1.00
SBD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