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SEC가 9개의 비트코인 ETF를 거절했습니다. 미국시간으로 오늘 8/22에 나왔네요

시골사람입니다.

놀라시지 않을꺼죠? SEC가 9개의 비트코인 ETF를 거절했습니다. 그리고 그 신청을 한 자들이 ProShares, Direxion그리고 GraniteShares라고 하네요.

출처는 SEC Rejects 9 Bitcoin ETF Applications from ProShares, Direxion and GraniteShares입니다.

원래는 8월 23일에 나오게 되어있는데, 하루 일찍 발표했네요.

여기에는 NYSE Arca에 상장될 ProShares의 비트코인 ETF와 Direxion이 신청한 비트코인 ETF가 있고, CBOE에 상장을 기대했던 GraniteShares가 신청한 비트코인 ETF가 있습니다.

이 세가지 회사에서 제출한 신청에 대해서 SEC는 공통적으로 "거래소법과 위원회 운영법하에 기준에 맞지 않고, 특히 사기나 가격조작행위나 관행에 관한 요건에 맞지 않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세 회사는 선물에 기반한 비트코인 ETF를 신청했었습니다. 현재 충분하지 않은 비트코인 부가상품시장에서 가격조작행위에 대해 대응할 능력이 없다라는 것을 지적했습니다. 특히 Proshares가 신청한 비트코인 ETF 두개에 대해서는 비트코인선물시장이 충분히 큰시장이라는 주장을 뒷바침할만한 근거가 없다라고 하였습니다. 이런 근거가 없다는 것은 사기 또는 가격조작행위나 관행을 막기에 충분하지 않다라고 하였습니다.

지난 2018년 3월 SEC가 Proshares에 대해 선물계약만료까지 비트코인선물계약을 들고 있을 의도가 없다...라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대신, 이들은 계약을 종료시켜버리거나(close) 그들의 각각의 포지션을 "Roll"하려는 의도가 있다...라고 하였죠. 이러한 점이 큰 문제라고 지적함과 동시에 비트코인의 spot시장과 부가상품시장때문에 가격변동성과 현금화가능성이 낮다..라고 설명하였습니다.

오늘 SEC의 표현중에 "Roll"이라는 표현에 ""를 붙여가면서 썼는데, 정확히 어떤 의미인지는 좀더 살펴봐야 알것 같아서..죄송...이게 다음 계약기간으로 이전시켜버린다는 말인지....

SEC의 오늘의 결정중에서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SEC의 결정은 비트코인의 가치에 대한 결정을 한 것이 아니고, 또한 블럭체인에 대한 일반적인 평가를 한 것도 아니고, 혁신이나 투자라는 면에 있어서 그 유용성이나 가치를 평가한 것이 아니다..."

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이 소식에 또 암호화폐시장이 어떻게 반응할지...지금 확인하니 다 떨어진 것 같군요.

여기까지입니다.

Sort:  

예상했던건데 한꺼번에 결론내주니 오히려 좋네요. 세력이 etf로 핑계대지는 않을테니까요ㅎㅎ 이번엔 뭘 가지고 오려는지 궁금하네요

CNBC의 말을 들어보니, 대수롭지 않은 것으로 이야기하더군요. 그러면서, 아마도 저들이 또 신청할 것이라고...

정보 감사합니다

옙.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 좋은글 감사

결과는 안놀랐는데 데드라인 하루 일찍 발표한건 놀랐어요. ㅎㅎ 잘 읽고 갑니다.

^^;; 그러게요 ㅎ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

발표가 생각보다 늦다 했더니 9월에 발표할 것들도 한꺼번에 거절해버렸군요~;;

그렇죠? 그런데, 생각보다 시장이 완전 바닥은 아니네요 ^^;;

네 세력의 의중을 짐작하게 되는 대목이네요~

생각보다 시장 반응이 절제?되어 있어서 놀랐습니다
모두들 큰 기대는 없었다는 거겠죠
실망감을 주는 뉴스에도 크게 흔들림은 없는거보니 바닥은 어느정도 다져진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현재까지는 발표전보다 30억달러가량이 빠졌는데, 비트코인가격은 그래도 그럭저럭 유지가 되네요...

언제쯤이면 좋은 소식이 들릴려나요 ㅎㅎ
요즘 돈이 궁해 코인은 하지 않고 있지만 언젠간 복귀하면 그때는 좋은 소식이 많이 들렸으면 좋겠네요 ㅎ

ㅎㅎㅎ 그러게요. 요즘은 금값도 떨어지고, 은값도 떨어지고...주식은 뭐 근근히 찔끔찔끔이고...(마리화나 이외엔 개별주식을 하지 않다보니) 참 돈벌기 힘드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75.05
ETH 3147.49
USDT 1.00
SBD 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