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암호화폐]전 미연방 검사의 주장: 정부통화로 저지른 범죄가 암호화폐로 저지른 범죄보다 훨씬 더 많다

사실, 암호화폐라는 개념 자체가 위험한 물건인 것은 사실입니다. 이 위험한 물건을 그대로 두자니 그렇고, 그렇다고 버리자니 기술이 아깝고...딜레마에 빠진 것이죠.

이젠, 존재의 찬반의 문제를 넘어선 것은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저 저 전직검사가 한 말은 기존의 반대입장을 이야기 하던 사람들에게 대항하는 말일 뿐이죠. 흐름이 이미 너무 커요. 이미 배부른 자들이 더 큰 배를 불릴 수 있다는 욕심에 빠져있는 상황이죠. 그런 상황에서 사회적 논의는 별 의미가 없어져요. 거창한 말처럼 들릴지도 모르지만, 혁명이라는 것은 주로 한편이 다른 편을 누르기 위한 수단으로 등장하는데, 이것은 배부른자와 배고픈자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것이에요. 이분법적 사고방식에 빠져 있던 구시대의 유물들을 어리둥절하게 만드는 그런 상황이죠. 그것은 반대의 구실조차도 궁색하게 만들 수 있거든요.

암호화폐가 정착되면 결국 법적인 틀안에서 움직이게 될 것이고, 그 틀이 사용자의 목을 쥘수도, 아니면 살릴 수도 있겠죠. 정말 흥미진진한 세상입니다. 이건 어떤 정치적 Ideology 보다 더 크죠. 지금까지 사람들이 사상을 갖고 싸워왔다면, 이젠 재산의 관리를 놓고 흐름을 만들어간다는 것이니까요. 우리가 지금까지 구경했던 세상과는 다른 세상인것 같아요.

우리 같은 개미들은 그냥 구경만 하면 됩니다 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26
JST 0.040
BTC 100536.03
ETH 3616.02
USDT 1.00
SBD 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