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코인베이스의 최근 동향 - Prime Brokerage

안녕하세요 시골사람입니다.

제가 종종 다루는 코인베이스 이야기를 한번 더 해야할 것 같습니다. 오늘 Business Insider를 읽다가 이들에 관한 이야기가 나와서 그대로 전해보고자 합니다.

출처는 Coinbase has lured a $20 billion hedge fund onto its platform, but experts say the firm could run into trouble down the road 입니다.

읽기에 앞서 "Prime Broker"가 무엇인지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Prime Broker는 - 이름이 뭐 대단한 것 같지만 - 집행 및 보관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헤지 펀드에 주식 및 채권을 빌려주고 ( "증권 대출"이라고 합니다), 주식 및 채권을 사는 돈을 빌릴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합니다 ( "마진 융자 능력"이라고 합니다). 프라임 브로커는 헤지 펀드와 거래 상대방간에 중개자 역할을 합니다.

자...

Coinbase는 미국에서 암호화폐를 구매하는 가장 큰 장소 중 하나인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이 회사는 또한 암호화폐시장에서 가장 큰 문제점인 프라임 브로커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직 월스트리트 경영진과 함께 움직이고 있습니다.

월스트리트에서 중개인은 헤지펀드나 머니매니저와 같은 기관투자자와 거래소 및 기타 거래 장소 사이에 중개자라고 불렀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작업은 진입장벽이 높기 때문에 암호화폐 세계에서 다가 가기가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Coinbase는 이러한 장벽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올해 초 자산브로커사업인 Coinbase Prime을 출범시켜 자산 관리, 벤처 캐피털 투자 및 소매 거래를 담당하는 비지니스에 합류했습니다.

이들의 비즈니스의 일환으로 Coinbase는 대형기관고객 및 양육권을 포함하여 전통적인 프라임 브로커의 일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정말 새로운 이들의 사업으로 코인베이스는 올해 말까지 margin finance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기관 투자자들이 거래할 때 그들에게 돈을 빌려주고, 그 투자자들이 수익을 극대화하게 하거나, short position (주로 단기간에 파는 것이죠)을 활용할 수 있게 해줄 것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Coinbase의 중개인 사업이 고객을 최상의 거래 장소로 찾아오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Greenwich Associates의 컨설턴트인 리처드 존슨(Richard Johnson)은 "Coinbase는 보관, 금융, 대출, 유가증권토큰 및 기관포털과 같이, 기존 금융권사업에 더 가깝거나, 더 가까워 지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코인베이스는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자원을 가지고 있으며 분명히 성공할 것이다."

이미 Coinbase는 기본 비즈니스를 통해 200억 달러 규모의 헤지펀드를 확보하고 있으며, 어떤 펀드를 특정하여 거절할 것이냐를 결정하고 있습니다. 코인베이스팀은 다른 대형 헤지 펀드를 거래 플랫폼에 적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인베이스는 동시에, 뉴욕, 시카고 및 런던에 적극적으로 팀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인베이스는 Christine Sandler를 고용했는데, 이 사람은 뉴욕주식거래소에서 기관투자자들을 상대로한 거래담당을 맡았던 사람입니다. 그리고 또한 Hunter Merghart는 Barclays에서 sales trader로 경력이 있었던 사람인데, 이 사람도 고용했다고 합니다.

이는 우리가 지금까지 알고 있었던 코인베이스가 아닙니다. 새로운 모습으로 진화하고 있는 것이죠.

1990년대 초반, 주식 시장에서 “프라임 브로커”라는 사람들이 생겨났습니다. 이때가 헤지펀드산업이 도약하기 시작한 때였습니다. 은행 리서치 회사 연합에 따르면, 12개 대형 은행은 2018년 1/4분기에 prime broker들이 총 49억 달러를 거둬들였다면서, 이는 3년만에 최고 수준이라고 합니다.

암호화폐 벤처기업인 CMT Digital의 책임자 Colleen Sullivan은 대규모의 월스트릿 회사들이 암호화폐공간에 들어 가지 못했던 큰 문제중에 하나를 한쪽 끝과 다른 한쪽 끝을 연결해줄 프라임 브로커가 없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각 거래소에서 자체 자금을 마련하면 월스트리트에서 평균 이상의 리스크를 갖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Colleen Sullivan은 CMT Digital의 "가장 큰 고통의 포인트"로 암호화폐투자산업에서 프라임 서비스의 부족을 지적했습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습니다.

"프라임 브로커가 없다면 거래회사는 거래소가 해킹, 규제 문제, 운영 문제, 기술 문제 (및 기타 많은 문제)와 같은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상황에 접하게 된다. 그리고 이러한 모든 문제로 인해 회사와 현금에게 피해입게 된다, "

중개인 사업에 진출하겠다는 Coinbase의 결정은 다소 아이러니합니다. 시장에서 가장 큰 디지털 통화인 비트코인은 금융 위기의 여파로 월스트릿에 대항하여 P2P 금융시스템을 설림하여 중개인을 필요없게 만들었습니다. Coinbase가 기관 브로커 사업에 진입하게 되면 일부 시장 관찰자들은 적신호를 보게 될 것입니다.

CoinRoutes의 시장구조전문가이자 CEO, David Weisberger는 "수직적으로 통합된 모델로 이루어진 시장내에서 잠재적으로 이해의 충돌이 많이 있다"라고 말하였습니다.

Weisberger에 따르면 SEC는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갈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월 스트리트내의 비즈니스 간의 장벽을 유지하는 데 열중해왔다고 합니다. 구체적으로 Weisberger 기밀거래정보의 유출에 관하여 우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특히 거래하는 사람이 누구인지, 어떤 자금이 그들의 계좌에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말합니다.

제도권내에 있는 거래소들에게는 역사적으로 잠재적인 이해상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련의 조치를 취해 왔습니다.

SEC가 NYSE Group은 분쟁에 대한 우려를 표명한 후 2005년, 이 회사는 Arca를 인수하면서 인수한 증권회사인 Wave Securities를 매각했습니다.

내부자들은 두 가지 상황 사이에는 유사점이 존재한다고 말합니다. 비록 암호화 시장이 초기 단계에 있기 때문에 게임을 시작하는 데 약간의 시간이 걸릴 수 있겠지만요.

"그러나 지금은 미성숙한 사업자들이 너무 많다. 이러한 사실은 코인베이스가 훨씬 더 큰 격차를 메우기 때문에 코인베이스가 이런 사업을 하는 것은 좋은 것일 수 있다."이라고 전직 Wave에서 근무하였고 현재 Deep Systems의 COO인 Kyle Tuskey가 말했습니다.

Coinbase 등록된 증권거래소가 아니기 때문에, SEC가 참견하기 시작할 것인지 아니면 방화벽을 만들 것인지 또는 코인베이스가 이러한 사업을 하지 못하도록 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SEC의 대변인은 Coinbase의 야심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고, Coinbase의 대변인도 논평을 하지 않았습니다.

코넬 대학의 Robert Hockett 법학교수는 "SEC가 프라임 브로커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코인베이스의 의도에 관심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Coinbase가 암호화폐거래를 운영하게 된다면, SEC가 유가증권 회사가 유가증권거래와 프라임 브로커의 두가지 역할을 통합하려는 시도를 하였을때 결정했었던, 이해의 충돌문제에 대해 우려할 수 있다"

여기까지입니다.


Follow me @jrcombo70 😸 , Resteem 😽 & Up-Vote 😻 Follow하셨으면 알려주세요. 그래야 맞팔하죠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0268.51
ETH 3201.96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