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Morgan Creek Digital Index Fund에 관한 추가적인 내용...그리고 ...

in telegramdoraemon •  last year  (edited)

시골사람입니다.

오늘 나온 Morgan Creek Digital Index Fund에 대한 조사를 더 해봤습니다. 이들이 어떤 목적으로 자금을 운영하는지, 그 대상은 어디에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는 제가 아는 소식과 연결해서 이미 말씀드렸죠.

이 Index Fund에 포함되는 암호화폐가 무엇인지 한번 봤습니다.

그런데, 이들이 Index Fund에 포함시킬 것인지, 아닌지에 대한 기준이 Pre-mine이 되었느냐라고 하였어요. 즉, POW등을 통해서 지속적인 마이닝을 요구하느냐 그렇게 하지 않느냐 라는 것인데, 여기에 좀 "으잉?"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일단, 이들은 Ripple의 XRP를 제외했습니다. 그 규모가 어떻게 되었건, 그 거래량이 얼마나 되는지와는 관계없이 Pre-mine이 되었다는 이유에서 제외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기준을 제시한 이유는 가격의 조작이나 사기의 위험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다...라고 합니다.

즉, 코인발행자가 발행전에 마이닝을 일부 시작하여 30%이상을 이미 소유하고 있는 경우에는 이들 Index에서 제외하는 것을 이들이 원칙으로 삼는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보다 탈중앙화된 네트웍을 갖고 있는 암호화폐쪽으로 더 관심을 갖는 것 같군요.

여기에는 Bitcoin, Ethereum, Bitcoin Cash, EOS, Litecoin, Zcash, Monero, Dash, Ethereum Classic, Omisego가 포함된다고 합니다.

그런데....으잉?? Bitcoin Cash요? 이건 그 Bitmain이 6억 달러어치의 Bitcoin Cash를 갖고 있다는 ... 그 Bitcoin Cash가 아닌가요?

하여간...

이들이 Index에 집어넣기로한 기준에는 보관자격이 있는지, 거래가 집중되어 있는지, 아니면 cold storage의 가능성이 있는지 등등이라고 또한 이야기하였습니다.

그래서 IOTA와 Cardano는 제외시켰는데, 그 이유는 Cold Storage요건에 맞지 않아서 그랬다고 하고, Tezos는....(이건 왜 고려했는지 이해가 안가고), 그리고 Vechain을 제외시켰는데, 그 이유가 Binance에 그 거래가 집중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하였습니다.

Lumens는 XRP와 똑같은 상황이니까 제외했고, Tron, Neo, NEM, ICON도 역시 Pre-mine한 것들이라 제외했다고 합니다.

여튼, 이들이 특히 고려하고 있는 것은 암호화폐를 갖고 있는 자들이 가격을 조작할 가능성이 있는지에 대한 것이고, 또다른 한가지는 규제기관에서 해당암호화폐를 유가증권으로 볼 가능성이 있는지에 대한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즉...자신들도 확실하지는 않지만, Pre-mine된 암호화폐나 유가증권으로 판단될 수 있는 암호화폐의 경우에는 자신들의 Index Fund에 잠재적인 위험이 될 것이라고 판단된다...라는 입장입니다.

XRP가 유가증권이냐에 대한 집단소송이 이미 제기된 상태이고, Ripple이 5백50억 XRP를 스마트 컨트랙트상에 가둬놓은 상태이죠.

흠....

이들이 이런 기준으로 만들어 놓은 Index Fund가 S&P와 같은 기준이 될 것을 희망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런 일을 하는 것이 장기적인 측면을 고려한 것이라고 하는군요.

여튼....

출처는 Ripple Not Included: New Morgan Creek Fund Excludes Pre-Mined Cryptocurrencies
였습니다.

사실...이러한 Index Fund에 어떤 코인이 포함되는지 아닌지가 아마도 ... 아마도 해당코인의 발전이나 미래에 살아남을지...여부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읽고 요약해봤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  last year (edited)Reveal Comment

우와~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이오스는 프리마인에 포함되지 않는것이 궁금해지는군요
1년간의 ICO덕분인가요?

글쎄요....저도 잘... ^^;;

다시 읽어보니 "코인발행자가 발행전에 마이닝을 일부 시작하여 30%이상을 이미 소유하고 있는 경우" 이오스의 경우는 여기서 벗어나는 모양입니다. 늘 감사히 생각하며 글읽고 있습니다.

어둠의 코인들이 다수 보이는 것도 재미있네요

저런 것은 피할 것 같았었는데, 있더라구요 :)

Congratulations @jrcombo70!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You can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고려한 코인들은 아무래도 어느정도 인정?하는 녀석들만 고려했나보네요..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저런 녀석들이 좀...미래가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하게 되네요.

오늘도 잘 봤습니다. 다크코인들 죽는다고 했는데 그것도 아닌가봐요
알수 없는 코인 세상이네요

아직도 몇가지는 계속 회자되고 있잖아요. Monero, Zcash, Dash는 기관투자자들을 위한 Fund 종목에 꾸준히 나오는 것 같습니다.

찰리 리가 라이트코인을 팔아버린 것도 어쩌면 이런 세간의 의구심을 미연에 방지하는 차원인지도 모르겠네요. 어쩌면 네드가 스팀을 팔아버리는 것도 비슷한 생각일까요? ㅎㅎ

conflict of interest라고 말을 하는데.... 솔직히 정확히 뭐와 충돌한다는 것인지 모르겠어요. 자기가 들고 있는 라이트코인이 정확히 어떤 것과 충돌하기에 포기한다는 것인지.... 게다가, 뭐 우리나라의 대기업주들이 그 회사의 주식을 갖고 있으면서 경영을 하잖아요...? 삼성은 뭐라더라 10%를 가족들이 갖고 있다고 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