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Ledgerx가 Ledgersavings라는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비트코인을 일정기간 넣어두면 현금으로 이자를 주는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시골사람입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아주 많이 내려갔습니다. 아주 바닥으로 떨어져서 0이 될 것이라면 큰 기업들이 이 암호화폐를 이용한 상품들을 만들어 내야할 이유가 없겠죠. 그런데, 새로운 상품이 나왔습니다. 그것도 Savings program이네요.

Ledgerx가 Ledgersavings이라는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일종의 적금같은 것이죠. 확정된 기간을 정하고, 그 기간동안 돈을 넣어두면 은행은 그 기간동안 넣어둔 돈에 따른 이자를 지급하는 것이 savings account입니다. 단지, Ledgersavings가 제공하는 것은 '단기'라는 것이 좀 다를 뿐입니다.

하여간, 어떤 것인지 한번 보시죠. 출처는 CFTC-Regulated Ledgerx Launches Interest-Bearing BTC Savings Platform입니다.

일단, 이 상품은 미국 선물거래소의 규제를 받아서 나온 상품입니다. Ledgerx는 최근 몇달동안 비트코인 파생상품을 거래해왔죠. 그리고 이번 8월 3일, Ledgerx Savings라는 것을 출시한 것입니다.

Ledgerx의 Chou는 이번 상품이 자신들의 회사에서 출시한 첫번째 주요상품이라했습니다. 이 사람의 말에 따르면 "몇주전에 6개월동안 비트코인을 넣어두었을 때 15%의 이자를 제공하는 상품은 이미 판매가 끝났다. 비록 비트코인의 현재가격이 하락해 있다 하더라도 여전히 15%를 유지할 것이다"라고 하였습니다.

이 상품은 CFTC의 규제하에 나온 암호자산 savings option으로 이자가 나올 수 있는 상품입니다. 하지만, 비트코인 가격의 변동이 크기 때문에 2x strike call option은 년 16%라고 합니다. 투자자들은 3개월, 6개월, 12개월 만기의 계약을 맺을 수 있고, 그 이자는 현금 (달러)로 지불한다고 하는군요. Ledgerx에 따르면, 이 회사는 디지털 자산을 홀딩하고, US Bank (미국은행 이름중에 하나입니다)는 수익으로 얻은 달러를 홀딩한다고 합니다.

언급했다시피, 이 회사는 3달, 6달, 12달로 계약을 맺을 수 있고, 각각의 계약에 따른 이자율이 확정되어 있습니다. 상당히 간단하게 비트코인을 운영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하네요. 일단 비트코인을 저금하고, 이자율을 정한 다음, 현금을 즉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디지털 자산을 그냥 쥐고만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이 만든 savings account는 조금이나마 이자를 준다는 점에서 매력적이기도 합니다. 물론 이 기간동안에는 내가 그 디지털 자산을 즉시 팔아서 더 많은 돈을 벌 수도 있겠지만, 반면, 저같이 쥐고 오랫동안 보관할 생각을 하는 사람에게는 좋아보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미국에서는 Ledgersavings라는 상품이 처음이지만, 그렇다고 세계최초는 아닙니다. Magnr라는 것이 있어요. 이것은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도록 할 뿐 아니라, 동시에 savings program에 넣어두면 이자를 지급하기도 합니다.

현재 Ledgersavings에 넣을 수 있는 것은 비트코인에 한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조만간 이더리움도 포함시킬 것이라고 합니다.

지속적으로 암호화폐와 관련된 파생상품이 등장하는군요.

지금 가격이 떨어졌다고 그렇게 실망할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그리고 저는 비트코인 가격이 좀더 많이 떨어질 것을 예상하고 있기 때문에 그다지 놀라지 않고 있습니다. 가격이 떨어지면 우리같은 개미투자자들이야 긴장하겠지만, 기관투자자들은 아마 좋아할 것입니다. 더 구입할 수 있다...라고 하면서요.

여기까지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7642.15
ETH 2578.06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