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팜에서 나온 업데이트입니다: CBOE에 의한 비트코인 ETF에 대한 중요성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in telegramdoraemon •  last year  (edited)

안녕하세요 시골사람입니다.

오늘 팜에서 비트코인 ETF에 관한 중요한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그리고 이 소식은 어제 제가 전해드렸던 뉴스와 궤를 함께 하고 있습니다. CBOE에 의해 최근신청된 비트코인 ETF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비트코인 ETF는 이렇게 구성됩니다라는 글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뉴스에 대해서, 그리고 이들이 만든 ETF 모델에 대해서 그 중요성을 모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정보가 넘치다보니, 어떤 뉴스가 중요한 것인지, 어떠한 뉴스가 중요하지 않은 뉴스인지 구별하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어쨋거나 팜에서 나온 발표를 한번 보시죠.

출처는 Pivotal Announcement on Bitcoin입니다.

오늘 빠른 업데이트를 하겠습니다. 약 10만달러이상 비트코인 가격이 오른다라는 뉴스보다 더 큰 발표입니다. 사람들은 이 뉴스를 무시했고, 그에 따른 이익이 어떤 것인지 생각조차 하지 못했습니다. 사실, 이 뉴스는 주류에 포함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우리 (즉, 팜)가 볼 때 암호화폐시장이라는 공간에서 가장 중대한 발표였습니다.

현재 우리가 있는 곳에서 비트코인의 가격이 10배이상 늘릴 수 있는 소식입니다. 현재 비트코인은 6300~6500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만, 우리가 10배이상 오를 것이라고 말한 그 일을 알려드리겠습니다.

2014년 이래에 사람들은 ETF (exchange-traded fund)를 발매하여 비트코인을 쉽게 사고팔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ETF가 들어올 때 마다, 반대측에 있던 사람들은 승인을 받을지 의심스러워했고, 사실, 우리 조차도 그것은 승인을 얻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안전장치를 갖추고 있지 않았고, 증권거래위원회가 신뢰할 수 있는 뭔가가 없었습니다.

최근, SEC앞에는 비트코인 ETF를 승인받기 위한 새로운 서류를 제출한 새로운 플레이어가 등장했습니다. 우리는 이 ETF가 승인 받을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그 이유는 CBOE가 바로 신청자이기 때문입니다.

CBOE는 시카고 보드 옵션 거래소입니다. 지구상에서 가장 크고, 존경을 받으며, 재정적으로 가장 잘 지원을 받는 거래소중에 하나입니다.

CBOE의 수준은 뉴욕증권거래소, 나스닥, Depository Trust & Clearing Corporation, 그리고 SWIFT 정도의 레벨입니다. 이들은 페이스북에 기금을 조성하거나 주식을 이용한 ETF로 돈을 버는 그런 수준이 아닙니다. CBOE가 얼마나 중요하며 신뢰받는 곳인지 몇번을 강조해도 부족합니다.

이들은 SEC가 우려하는 것에 대한 해결책을 들고 나왔습니다. 사실, SEC가 ETF에 대한 승인을 반대한 여러가지 논거가 있습니다. 사실 SEC가 가장 반대했던 이유는 암호화폐와 그 교환소를 둘러싼 국제규정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허나, 현재 일본과 한국이 국제규제에 맞먹는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국제규정의 부제에 근거한 반대사유는 없어졌습니다.

두번쩨 문제는 암호화폐 거래에 있어서, 투자자에 대한 보험이 없다는 것을 근거로 하였습니다. 해킹의 문제와 개인키분실시 발생할 문제도 있었죠. 하지만, CBOE는 투자자를 위한 보험을 확보했습니다. (어제 제가 쓴 글을 읽어보세요.보험에 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따라서, 해킹이 발생한 경우, 개인키를 분실하였다거나 사기가 발생한 경우, 투자자는 보험회사로부터 보상을 받습니다.

그리고 앞서 말한 것 처럼, 이 ETF를 주도한 것은 CBOE라는 공신력있는 기관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SEC가 지금까지 찾고 있었던 것입니다. SEC는 해당 ETF가 안전하다는 신뢰감을 얻게 된다면, CBOE에 의한 ETF는 승인 받을 것입니다.

작년 중대한 발표가 있었을 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가 가능할 것이라는 중대한 발표가 있었지만, 비트코인 가격은 $3000에서 $1850으로 하락했습니다. 그리고 세계는 이러한 발표를 무시했습니다

우리는 CBOE에 의한 ETF신청이 작년 비트코인 선물거래에 관한 소식과 마찬가지로 중대한 발표라고 생각합니다. 비트코인을 쉽게 사고 팔 수 있는 ETF가 승인을 받는다면, 코인베이스에서 계좌를 열필요도 없이 비트코인에 대한 거래가 가능해집니다. 그렇게 되면, 지금까지 암호화폐에 대해 지갑을 열지 않았던 사람들로 부터 자본의 홍수가 밀려들어올 것입니다.

현재 앞에 놓인 더 큰 그림에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비트코인을 소지하고 있지 않다면, 지금이 구입할 때입니다. 이미 갖고 있다면 가격변동성에 당황하지 말아야 합니다. 모든 정보와 소식은 앞에 있습니다.


제가 비트코인에 집중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아무리 비트코인보다 더 좋은 코인이 등장한다 하더라도, 그것은 암호화폐에 대해서 잘 아는 사람들 사이에서 좋은 것이지 암호화폐에 대해 문외안인 사람들에게는 있으나 마나한 코인일 뿐입니다. 투자나 금융업계의 큰손들은 그렇게 작은 코인에 대해서, 그 가치가 얼마나 좋다라고 우리들이 말한다고 한들 관계없이, 신경쓰지 않습니다.

암호화폐시장에 대한 소식이 더 퍼지고, 그 소식이 훨씬 더 대중화가 되었을 때, 그때가 된다면, 많은 사람들이 프로젝트에 집중하여 암호화폐를 보고 판단하겠죠.

하지만, 10명중 1명꼴로 암호화폐에 대해 투자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니, 1명도 안될지도 모르겠군요. 그렇다면, 알고는 있지만 머릿속에 담아두고 있는 사람들은 무엇을 가장 먼저 꺼내어 기억하고 있을까요? EOS요? Stella요? 심지어 ADA요?

아닙니다. 이들은 그나마 고맙게도 기억해주는 것이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뿐입니다. 아니, 비트코인 이더리움뿐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몇년간 제가 비트코인에 투자해라라고 말해도 듣지 않던 친구가 어제 갑자기 저를 부르더니 비트코인을 사서 자기에게 보내달라고 하더군요. 물어봤습니다. 왜 지금와서 생각이 이렇게 바뀌었냐고. 여전히 그 친구는 비트코인에 대해서 믿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궁금해졌다'라고 하더군요. 이 친구 머리속에는 '비트코인'만 있을 뿐이었습니다.

어쨋거나...

예전, 중고등학교때, 담배피는 것이 궁금하셨나요? 솔직히 저는 아니었습니다. 워낙 저희 아버지께서 담배를 많이 태우셔서 정말 질려버렸거든요. 하지만, 그 궁금함이 실행으로, 실행이 일종의 ‘멋'으로 (당시 좀 논다는 애들사이에서는 그랬죠), 그리고 그 멋이 ‘습관'으로 변하면서, 나중에는 끊기가 힘들어지죠.

바로 그 단계입니다. 제 친구는 ‘궁금해 하는’ 그 단계입니다.

친구의 이야기를 예를 들었지만, 이러한 추세는 빠르게 퍼져나갈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이유는 … 사람들은 ‘돈맛을 보면 쉽게 못끊거든요.’

여기까지 입니다.


Follow me @jrcombo70 😸 , Resteem 😽 & Up-Vote 😻 Follow하셨으면 알려주세요. 그래야 맞팔하죠 💞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WARNING - The message you received from @amitibikram is a CONFIRMED SCAM!
DO NOT FOLLOW any instruction and DO NOT CLICK on any link in the comment!

For more information about this scam, read this post:
https://steemit.com/steemit/@arcange/phishing-site-reported-steem-link-premium

If you find my work to protect you and the community valuable, please consider to upvote this warning or to vote for my witness.

글 너무 좋네요. 희망회로가 아닌 분석.예측.기대. 항상 잘보고 갑니다.

읽어주셔서 고맙고, 칭찬까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생각해보니 사람들이 아는 코인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뿐이네요.
언제 10배가 될런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씨앗을 심었다 생각해야 겠네요.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옙. 고맙습니다.

오늘도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TF 승인을 기다립니다!

기다려봅시다 :)

  ·  last year Reveal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