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비트코인이 Bitfinex에서 300불정도의 프리미엄이 붙어서 거래되고 있다는 블룸버그의 소식입니다.

블룸버그에서 나온 이야기를 전해야겠네요. 사실 어제 나온 소식입니다.

출처는 Bitcoin Trades at $300 Premium on Controversial Crypto Exchange입니다.

Bitfinex에서 거래되고 있는 비트코인은 다른 암호화폐거래소와는 달리 거의 $300달러의 프리미엄이 붙었다라는 소식입니다.

원인을 Tether로 보고 있네요.

지난 며칠동안, 테더는 1달러주변의 가격을 유지하지 못했고, 이러한 사실이 많은 투자자들이 테더에 대한 신뢰를 잃어버리도록 했다라고 합니다. 비트코인과는 달리 테더는 항상 안정된 가격을 유지하도록 고안된 코인이죠.

그런데, 이에 대해 Bitfinex와 Tether에게 Bloomberg가 물어봤더니, 아무런 답변을 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잘 아는 사실이지만, 테더는 Bitfinex와 운영을 서로 같이 하고 있습니다. 어제 말씀드렸다시피 어제 시간으로도 97센트이고, 현재 시간으로도 97센트에서 이제 98센트로 넘어갈락 말락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주 어떤 한 교환소에서는 85센트에 거래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현재 테더는 Stable Coin들 중에서는 가장 큰 마켓쉐어를 갖고 있죠.

현재 테더를 갖고 있는 많은 투자자들은 비트코인으로 바꾸기위해 테더를 버리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CoinSchedule이라는 회사의 운영자 Alex Michaelis라는 사람의 말에 따르면, Bitfinex자체가 무너질 것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라고 합니다. 자신이 Bitfinex의 관련자들을 만났다고 하네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테더가 망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고, 그러한 이유로 테더를 갖고 있는 사람들이 비트코인을 사기 위해서 Bitfinex에서 거래를 하는 바람에 Bitfinex에서의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했다...라고 합니다.

지난 10월 15일 Bitfinex는 현금을 거래소에 입금하는 것을 잠정적으로 중지했죠. 말에 따르면, 복잡한 단계를 완화시킨다나, 고객들이 더 편하게 이용하도록 하겠다 그런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10월 7일에는 "우리 회사는 파산하지 않았다"라고 말을 했습니다.

허나...다른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이 6440불에 거래되고 있을 동안, Bitfinex에서는 6778불에 거래되고 있었습니다.

Greenwich Associate 이라는 회사의 연구원인 Richard Johnson이라는 사람의 말에 따르면, 대부분의 Bitfinex에서 거래하는 사람들이 미국의 달러가 아닌 Tether를 갖고 있다면, 그에 따른 프리미엄을 지불할 수 밖에 없다...라고 합니다.

+++++++++++++++++++++++++++++++++++++++++++++++++++++++++++++++++++++++++++++++++++++++++++++++++++++

어제는 테더를 중심으로 말씀드렸지만, 그에 대한 효과로 Bitcoin의 가격이 Bitfinex에서 어떻게 거래되고 있는지 전합니다. 여러분들이 지적하신대로, 정말... 코인하나가 시장 전체를 흔들어버리고 있네요.

사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Mike Novogratz라는 사람도 Tether에 대한 강도 높은 비판을 하고 나왔습니다. (Novogratz Says Tether’s Lack of Transparency Hurts It)

노보그랏츠의 말에 따르면 Tether는 투명성에 있어서 제대로 일을 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테더가 다시 신뢰를 얻기까지 시간이 좀 걸릴 수 있다고 하네요.

이 사람의 말에 따르면, Stable Coin이라는 개념 자체는 말이 된다고 합니다. 거래에 있어서 훨씬 도움이 되니까요. 하지만, 노보그랏츠는 테더보다 자신은 미국에 있는 은행에 기반을 두고 있는 Gemini Dollar를 더 신뢰한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여러가지 이야기를 했군요. Nouriel Roubini교수의 청문호에서의 발언에 대해서 비판도 하고....무엇보다, 아직도 성장하고 있는 암호화폐자체를 마치 완전한 자산으로 보면서 이것들이 망할 놈들이라고 말한 것에 대해서 비판했습니다. 그리고 몇년이 걸리겠지만, 비트코인이 현재의 금이나 유가증권과 같은 투자자산의 한 부류가 될 것이라는 말을 합니다.

뭐 중요한 부분은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현재 테더가 앞으로 어떻게 될 것인지, 그리고 그 와중에 비트코인 가격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인지 입니다. 거래소에 비트코인을 놔두고 거래시기를 기다리는 동안에 가격이 떨어져도 어쩔 수 없이 Tether는 피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네요.

어제와 별반 다르지 않은 이야기 입니다. 그냥 관련된 소식이 있어서 좀더 읽고 이야기해봤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Sort:  

그러면 다른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사서 Bitfinex에서 팔면 1비트코인당 300달러의 수익을 거둘 수 있다는 건가요?

ㅎㅎㅎ 글쎄요 ㅎㅎ 현재 Bitfinex에서 비트코인은 6570불이네요. Coinmarketcap을 확인해 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문제는, 그렇게 팔아서 받을 수 있는 것이 USDT..테더인데...

아, 그렇군요. 그러면 6,570불이 법화가 아니고 USDT 테더란 말인가요?

그렇다고 이해하고 있습니다만....

현재 프리미엄이 점점 사라지고 있네요. 누군가는 저렴하게 테더를 샀습니다. 그게 기존 코인매도 후 테더를 매수해서인지, 외부에서 달러가 들어온 것인지 조심히 생각해볼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현금입금을 중지했더라도 말입니다.

현재 6620... 다른 거래소보다 최소한 150불 이상 비싼 상황인 것 같습니다. 한곳만 저러니... 좀 위태위태 하네요...그런데, ETH의 가격도 다른 곳과 좀 다르네요.....?

테더는 뭐 문제가 많았었죠

저에겐 작년 초부터 기피대상 1위입니다 :P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836.52
ETH 2558.21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