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중국이 정한 암호화폐순위. 의외.. 충격...이거 뭐라고 해야하지...

in #telegramdoraemon6 years ago (edited)

중국정보산업발전센터 (CCID)는 혁신, 기술, 응용 분야를 그 기준으로 하여 암호화폐의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기사를 읽고 의역하고 요약해봤습니다.

출처는 여기 대령했습니다. https://news.bitcoin.com/china-ranks-cryptos-bitcoin-btc-dismal-13-of-28/

최근 중국에서는 중국정보산업발전센터(CCID)와 중국블록체인생태연합 (China Blockchain Ecological Alliance)이라는 것이 설립되었습니다.

그중, CCID는 그 설립과 동시에 가까운 장래에 세계 공공 소유 블럭체인기술 평가지수의 첫번째 단계가 공개될 예정이라고 했었었는데요, 이들이 가장 먼저 한 것은 현존하는 암호화폐의 순위를 발표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웬만큼은 예상하셨겠지만) 이 기관은 국영기관이라고 보는 것이 더 맞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 결과가 아주 재미가 있고 의외입니다.

DdXgv8nV0AAYFxv.jpg

image from https://news.bitcoin.com/china-ranks-cryptos-bitcoin-btc-dismal-13-of-28/

일단, 이더리움을 암호화폐분야에서는 최고로 선정했습니다.
그리고 비트코인은 한참 밑에 있습니다. 랭킹 13위에 있군요.

총 28위를 나눠서 평가한 결과, Ethereum이 1 위를 차지했으며,
13 위는 비트 코인 (BTC),
17 위는 리플,
비트코인 캐쉬는 25위를 차지했습니다.

Ethereum, Steem, Lisk, Neo, Komodo 등의 상위 5개의 암호화폐에 소속되어 있어요.

이에 대한 평가가 흥미롭습니다.
서양에서 교환매체로서의 암호화폐를 평가했을 때는 비트코인과 비트코인 캐쉬가 높게 순위가 매겨질 것입니다. 하지만, 통제경제체제를 갖춘 중국과 같은 경우, 비트코인과 비트코인 캐쉬는 정부에 대항하는 암호화폐로 평가가 됩니다. 즉 위협적인 존재로 간주될 수 있는 것이죠.

반면, 이러한 뭔가 상반된 점도 있습니다.
암호화폐기술에 관한 특허중 상당수가 중국에 속해있습니다.
또한 중국의 중앙은행은 공개적으로 국가가 지원하는 암호화폐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주식거래 앱인 Straight Flush는 이제 암호화폐의 가격표시에 대해서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 사견

정말 중국이라는 나라는 알다가 모를 나라입니다.

이 상황에 제가 사견이라 내놓을 것도 없네요.

그냥 갸우뚱~ 허허~ 흠! 정도의 소리밖에 못내겠어요

앗. 하나 충격적인 사실 발견...Verge가 Bitcoin과 공동 13위래요!!!!

여기까지 입니다.


Follow me @jrcombo70 😸 , Resteem 😽 & Up-Vote 😻 Follow하셨으면 알려주세요. 그래야 맞팔하죠 💞

Sort:  

중국이라는 나라는... 뭐 자기네 마음이니까 ㅎㅎ
아직 선진국이 될수 없는 나라... 죄송합니다.
업보트 & 리스팀 하고 갑니다. 팔로는 전 부터.

님은 이미 이미 오래전에 맞팔했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p.s., 죄송할게 뭐가 있겠어요...저도 한국사람인데 ㅎㅎㅎ 중국애들 제 글 안읽을꺼에요 ㅎㅎ

ㅎㅎㅎ 저는 혹시나 이곳에 계신 중국분들 한테 죄송하다고.

여기엔 없지만, 아이오와에 있는 중국친구에게 문자로 한번 전하겠습니다 ㅎ

스팀이 2위라는 것은 마음에 들지만 비트코인이 13위라는 것은 굉장히 불쾌하네요!
중국 언제 봐도 참 마음에 안드네요! ^_^

그 나라는 정말 재미있어요. 비트코인 13위를 보고 저는...헉! 했습니다.
더 충격은 Verge...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즐거운 휴일되세요^^

감사합니다. 한국이...휴일인가요....? 뭐지 뭐지....

이런 한국은 오늘이 휴일입니다^^

아 석가탄신일! 휴일이니 서울에 전화라도 한번 해야겠네요 ㅎ 알려주셔서 감사.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7544.69
ETH 3114.34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