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투자] "위기투자"(crisis investment)에 대해서 생각해보셨나요?

in #telegramdoraemon6 years ago

지금 시장이 많이 흔들리기 때문에 매수할 타이밍이라는 것은 알지만 투자할 돈이 충분하지 않네요.
1천만원 남짓 되는 주식도 물려 있어서 팔고 선뜻 암호화폐에 투자할 생각이 나지 않고요.
아마 주식이 조금 올라 적자라도 없앨 수 있다면 그 때 처분해서 암호화폐를 늘릴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Sort:  

용돈을 투자하는 것이죠. 저는 그렇게 해요. 그래야 damage도 적고, 오래 할 수 있겠죠 ^^;;
그런데, 바닥이기에 투자하는 것이 아니고, 바닥에서 올라가는 것을 보고 들어가는 것이 맞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더 바닥으로 내려갈 것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좀 그렇긴 하지만요...

아 아직도 바닥이 아니라고요?
제가 시장을 잘못 판단한 것 같기도 합니다.
적절한 시점에 매도를 하는 것이 맞을 것 같기도 하고요.
일단 투자를 조금 줄이고 시장을 관망하는 것도 한 방법이겠네요.
암호화폐가 더 빠질 가능성이 있다는 말도 듣기는 했지만, 대부분은 지금이 저점이라는 말을 많이 하고 있어서.....
미래를 함부로 장담하기 어렵겠지요.

저는 그렇게 생각해요. 바닥이 아니다...라고...기관투자자들이 들어오는 길이 coinbase에 하나 열렸을 뿐이거든요. 최소한 3~4개의 길이 열릴 때가 아마 진짜 바닥일텐데...란 생각도 하고, 아직 Mt.Gox에는 엄청난 수의 비트코인이 남아있고...규제기관은 서로 권한에 대해서 알송달송하고...그렇다면, 아직도 뭔가 안정된 것은 없다는 말이겠죠. 그럼 내려갈 가능성이 올라갈 가능성만큼 있는 5:5상황이라, 올라가는데 희망을 걸지 말고, 내려가는 것을 눈여겨보는 것이 좋겠다는...좀 뭐랄까...비관적인 눈으로 보고 있어요. 그런데, 반면에는 한번에 폭발할 가능성들이 세계시장에 널려서, 그때가 되면 좀 눈이 튀어나올 정도로 올라갈 것 같습니다 ^^;;
그래서 5천불 또는 그 이하 가격대가 되면, 한번 1 BTC사보죠 뭐 ㅎㅎㅎ

그렇다면 시장을 관망하면서 돈을 모으는 것이 순리겠군요.
저는 이미 제 얼마 되지 않는 자산의 상당부분(대략 1천5백만원 정도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총 2천5백만원 정도가 투자자산이니 절반 이상이 암호화폐인 셈이죠)이 암호화폐에 있으니 일부는 어쩔 수 없이 처분하고 대기할 필요도 있을 것 같네요.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시장이 이렇게 안좋은데 왜 처분하세요?

더 떨어질 것 같다면 처분하고 더 저점에서 사는 것이 낫지 않나요?
오를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다 처분하는 것이 아니고 대략 10-20%는 처분해서 대기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오늘 조금 올랐기에 5-10% 정도 처분하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제가 처분한 후 조금 하락하고 있군요.
여기에는 또 하락하다가 다시 상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처분한 것 중에서 일부를 다시 조금씩 매수하려고 합니다.

지금은 보유 하고 있던걸 딱히 처분할 자리는 아닌것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248.25
ETH 3471.40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