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리단길] 황남밀면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경주 핫플 황리단길, 황남밀면

요즘 경주에서는 황리단길이 단연 핫플레이스로 꼽히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대릉원을 끼고 첨성대로 향하는 길이라 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머물게 해요.
**감각적인 인테리어의 맛집과 카페들이 등장하면서 황리단길은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경주의 핫플레이스가 되었어요. **

**그 중 최근에 문을 연 숨은 맛집들을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여름날씨를 이길 수 있는 맛집 발견!!





KakaoTalk_20180608_214633540.jpg





감각적인 노출 인테리어로 이목을 끌었구요.
황리단길의 최약점이 차를 주차할 곳이 없다는 점인데 옆에 새마을금고도 있고 매장 앞에 주차공간도
있는 편이었어요.

일단 맛은 어떨지 반신반의 하며 들어갔어요. 참고로 황리단길은 '노키즈존'이 많은데 황남밀면은 아기의자도 있고
꽤 매장이 넓은 편이었어요.

insert Img





insert Img

일단 자리에 앉으면 주전자에 허연 국물이 나와요. 맛은 밍밍한데 72시간 동안 끓인 사골 국물이라고 하네요
다른 밀면집에서는 약간 간이 되어있는 느낌이었는데 황남밀면의 사골국물은 싱겁긴한데 진한 국물이 느껴지네요.





insert Img





날씨가 더워서 물밀면을 시켰어요.
그릇의 크기가 사진으로는 가늠이 잘 안되겠지만 일반 그릇의 3배정도의 큰 그릇이예요.
'저걸 어떻게 다 먹지'라고 생각할 정도로 엄청난 양이었어요.
같이 간 짝지는 곱배기를 시켰답니다. 양은 어마어마했지요.

insert Img





사진은 기본양이라는 거 참고해주세요~
고명은 단순했어요. 계란, 돼지고기, 오이, 양념장, 계란 반개, 검은 깨

국물은 굉장히 시원했구요. 다 먹고 나니 추울 정도였어요.
달짝하면서도 맛있었는데 식초랑 겨자를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었어요. 전 겨자는 별로 안좋아하지만 약간만 더 넣어서 먹으면
밀면이나 냉면은 확실히 더 맛있더라구요 .









insert Img

면은 탱글탱글 쫀득한 편이었어요. 찬 국물과 같이 먹어서 그런지 안 불어서 다 먹을때까지 식감이 좋았어요.

밀면 자체가 섬유소질이 풍부해서 변비도 도움이 되고, 칼륨도 포함하고 있어서 성인병 예방에도 다고 하네요.

insert Img

육수도 살얼음이 씹혀서 정말 시원했어요~
그리고 연탄불고기도 함께 먹었어요. 작은접시에 연탄불고기와 생양파가 함께 디스플레이 해서 올라왔어요.
연탄불고기 맛은... 정말... 딱 제 스타일이었어요.
불맛이 나면서 고기의 맛도 함께 느껴져서 너무 맛있었어요. 양파랑 면이랑 같이 먹으면 정말 금상첨화였어요.









insert Img

18개월난 우리 딸램에게도 주었더니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또 달라고 하네요~
그런데 양은 그리 많진 않았어요. 밀면이랑 같이 먹어서 그런지 그래도 적지 않은 느낌이었어요.





insert Img















가격은 물밀면이 7,000원이구요, 황남밀면이 8,000원이예요.
인상깊었던 것이 어린이 밀면이 5,000원이라는 거예요.

어마어마한 양을 깨끗히 비웠어요~~

insert Img



insert Img

황남밀면은 비빔냉면이구요. 매운밀면은 비빔냉면인데 더 매운 양념이라고 하네요.





insert Img

가격은 일반 음식점보다는 약간 비싼 편인거 같지만 가성비 대비 맛있는 편인거 같아요.
부산밀면도 먹어봤었는데 솔직히 황남밀면이 더 맛있었어요.

여름에는 황남밀면 강추!!

관광도시 경주,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만 해도 250만명 이상이라고 하는데 한번쯤은 꼭 먹어보면 좋을 특별한 맛집,
추천 꾸욱!!

특히 아이들과 함께 가족끼리 갈 수 있는 핫플레이스!!




맛집정보

황남밀면

score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주시 황남동 포석로1068번길


[황리단길] 황남밀면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wisdom83, I gave you an upvote on your first post! Please give me a follow and I will give you a follow in return!

Please also take a moment to read this post regarding bad behavior on Steemit.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wisdom83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경주가면 꼭 갈볼께요~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12
JST 0.029
BTC 67104.23
ETH 3509.43
USDT 1.00
SBD 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