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 맺은 인연은 영원히 -금세연-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안녕하세요? 롱다리(@tailcock)입니다.
어제는 스팀의 1000원대마저 붕괴되니 충격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네요. 게다가 주식투자도 요즘 영 힘을 쓰지 못하고b.b
밤에는 열대야로 잠도 제대로 못자서 육체적으로도 힘이 드네요.
그래도 오늘은 모처럼 비도 내리고 스팀이 올라주니 다시 몸과 마음을 추슬러 봅니다.

QmaEN3hUm5eoJAdsW4Dj9bKbaRibuapL3zSiyJnLZnrAZ2.png

생각해 보니 지금 이 시기가 최고의 기회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플랑크톤의 입장에서 1000스파만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것이 불과 몇 달 전이었네요.
지금은 임대포함해서 3천 스파를 향해 가고 있으니 나중에 이렇게 내려준 것이 연말에는 정말 큰 기회였었다고 생각할 날이 올 거라 믿어 봅니다.

QmaEN3hUm5eoJAdsW4Dj9bKbaRibuapL3zSiyJnLZnrAZ2.png

제가 주식 투자를 한 지 10년이 넘었는데 주식투자의 최고의 기회는 911사태가 났을 때였었습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 주식시장이 문을 닫는 초유의 사태가 일어난 시기였었죠.
두 번째의 기회는 리만 사태로 인한 국제 금융시장 붕괴되었을 때 같아요. 미네르바가 나와서 주식시장 폭락을 예고하고 너나 할 것 없이 다 내린다고 할 때였었던 것 같습니다.
공포심이 극에 다다를 때가 최고의 투자 적기라는 것이지요.
어차피 스팀잇은 단기로 투자한 것이 아니니 하락을 즐기는 지혜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즐기는 방법이 뭐가 있겠습니까? 돈 생길 때마다 스파업 하는 것이지요. 내릴 때 마나 조금씩이라도 스파업하다 보면 언젠가는 올라오겠지요.

QmUYYZU4NALK1dWWoofxtQcgRrL1uyMk3nz7Y3PTtUW6wG.png

며칠 전 해운대에서 새로운 맛집을 발견했습니다.
맛있는 안주와 먹으면 술맛도 최고가 되죠. 집 근처 안주가 맛있는 술집은 대충 몇 개 있으나 새로운 맛집을 찾고 싶었네요.
해운대 해수욕장 근처로 밤마실을 가던 도중 잘 안가던 새 골목으로 들어가 봤습니다.
유명한 ‘해운대 암소갈비’집을 지나니 제법 고급스러워 보이는 이자카야가 있네요.
밖에서 메뉴판을 보니 그렇게 부담스럽지는 않습니다.

20180810_214856_Burst01.jpg

특이한 것은 이집은 참치회가 아니라 구이가 주 메뉴이네요. 회는 많이 먹어 봤지만 참치구이는 처음입니다.
그래서 참치머리구이를 시켰는데 참치내장과 참치심장, 참치꼬리, 두투(머릿살), 백합조개국이 나옵니다. 두 명이 소주 2~3병은 거뜬히 먹을 수 있는 양이네요.

심장.JPG

처음 먹어보는 참치심장의 맛은 뭐랄까 ‘군소’를 먹는 맛이라 생각하면 비슷합니다.

내장.JPG

양파랑 무쳐서 나오는 참치내장은 콜라겐 덩어리 같습니다. 완전 영양식이네요.

고기.JPG

주메뉴인 참치 머리가 나오고 꼬리가 나오는데 각 부위마다 맛이 다 다릅니다. 생선맛보다도 육고기맛이 더 나는 것 같았습니다. 어떤 건 삶은 소고기 같기도 하고 어떤 건 조갯살 같기도 하고 아무튼 맛이 정말 좋습니다.

조금 아쉬운 건 참치 특유의 기름기가 많아서 야채나 샐러드 같은 것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안주를 먹고 있는데 나이 지긋한 주인 아저씨가 나오셔서 음식에 대한 설명을 해 주시네요. 다른 곳에서는 절대 먹을 수 없는 참치요리라고 강조를 하십니다. 보통은 참치를 회로 먹는데 이처럼 구이와 내장으로 요리로 하는 곳은 없다고 합니다.
네 맞습니다. 저도 다른 곳에서 먹어 본 적이 없거든요.

탕.JPG

느끼함이 느껴질 때 백합조개탕을 먹으니 개운하고 정말 좋습니다.

아마도 앞으로 이집에 자주 들릴 것 같습니다.

금세연.JPG

이집의 상호인 금세연이란 우리가 사는 이세상의 인연을 가장 중시하며 한 번 맺은 연분을 영원히 이어가자는 뜻을 담고 있다고 하네요. 참 좋은 말입니다.

QmUYYZU4NALK1dWWoofxtQcgRrL1uyMk3nz7Y3PTtUW6wG.png

스팀잇을 맺은 우리의 인연을 영원히 이어가면 좋겠습니다.
steemit love forever~

상호 : 금세연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중동2로10번길

QmbfM7We9GwPB1o5CbLRcuGq9EgKK7KBT7e6Hsutmg5eEz.jpg


맛집정보

금세연

score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1동 중동2로10번길 32-10


한 번 맺은 인연은 영원히 -금세연-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비즈니스 미팅을 성공시키는 식당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해운대 놀러가면 들려야겠어요 ^^
그리고 지금이 적기라는 말씀 공감하고 갑니다.^^

앗 앤블리님 포스팅에 보팅할 타이밍을 놓쳐 버렸네요. 댓글에 대신합니다

오호. 왕관을 3개나 주신 곳이군요.
참치구이 괜찮아 보입니다.
스팀은 전환점이 오는 시기가 있지 않을까요?!!

참치구이 맛있습니다. 추천합니다.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tailcock님~ 멋진 포스팅 꼬마워요~ <3 비즈니스 미팅을 성공시키는 식당 콘테스트에서 돋보이는 퀄리티를 보여주고 계시네요! 감사를 전하며 보팅을 두고 가요. 이번 콘테스트 우승을 바라며, 행운을 빌어요!

감사합니다.

참치 심장 내장은 먹어보지 않아서 맛이 궁금하네요

군소 먹어보셨나요? 그 맛과 비슷합니다.

군소 티비에서 보기만하고 먹어보진 못했어요
제가 해삼 멍개 종류는 잘 안먹어서 ㅎㅎ

덜 질긴 천엽 맛이라 해야하나요.

헉! 배고프네요. 군침 돌게하는 비주얼입니다^^

참치심장이라니 듣도보도 못한 음식이네요!
식감이 궁금합니다ㅎㅎㅎㅎ

군소 먹는 맛 같아요.

와 참치로 한상 차림이네요!

참치 부위별 모둠이네요.

분위기도 고급스럽고 좋네요~ 참치머리튀김 진짜 맛있는데..ㅜ

참치 머리가 위치별로 맛이 다르더라구요. 색다른 경험이었네요.

캬!
쩝쩝쩝

아 이건 직접 드셔 봐야 하는데....ㅎ

참치 구이랑 내장 생소하긴한데 ㅎㅎ
소주를 부르는 비쥬얼이네요 ㅎㅎ

소주와 짤떡 궁합이죠.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425.65
ETH 2646.01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