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추찜닭.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닭이라면 환장을 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고!기!하면 눈돌아가죠.. ㅎ

닭도 골고루 양념되고 지지고 볶고 뭘해도 맛있는 걸 알기에 비주얼을 극복하지 못한 닭발 빼곤 어떻게 조리 되었든 다 잘 먹는 답니다.

찜닭 이란걸 첨 알았을 땐 저희 언니가 대학을 갔을 때 대학가 근처로 데려가 먹여준 게 처음 이었으니 대략 제가 고등학생 때 일 겁니다.

(강산이 한 번 변하고 또 변하려하는 옛 기억이네요)

그 땐 어렴 풋한 기억으로 안동 찜닭이었단걸로 기억하는데 그 맛을 잊을 수가 없네요.

오늘 테이스팀은 안동 찜닭의 라이벌(아닐 수도 있습니다. ) 봉추 찜닭입니다.

아마도.. 먹는데 정신 팔려 중간 중간 사진은 생략 된 듯 합니다.

작정하고 테이스팀을 쓰려면 먹기 전부터 먹는 중간 먹고 난 후 까지 정신을 바짝 차리고 사진을 찍어야하는데..

전 아직도 멀었나 봅니다.

미리 양해를 구하며..

시~작!

D1A67A4C-41EA-4ED6-B13E-6EF07A0233EA.jpeg

첫 기본 세팅 상차림입니다.

먹어보신 분이라면 다 아시리라..

저기 저~~~ 동치미!! 그 맛은 찜닭과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라죠?!(아무말...?ㅋ)

동치미가 맛이 없음 찜닭을 제대로 맛 볼 수 없고..
그 첫 인상부터가 마이너스가 되니 말이죠.

570E2F67-8DF6-4A48-B2E8-E4462A4CC027.jpeg
그리고 메인 요리가 나왔숩니다.

파채 듬뿍 올려진 찜! 닭! (소리질러~~~~ 꺄악!!)

이렇게 요리가 나오고 부터는 손이 바빠집니다.

함께 들어있는 그.. 아주 작은고추? 태국고추? 암튼 캡사이신이 쩌는 그 고추가 국물에 다 녹아 들기전에 건져내는 작업을 해야하니까요!!

아예 빼달라하면 넘 심심하고 끝까지 함께 하기엔 제 혀가 못견디니...

그래서 결론은 이후 사진이 없다는;;🤣🤣🤣

9BA2146E-F4EB-4075-AF09-1B979EFE9A92.jpeg
조금 다른 각도의 사진으로 무마...... 헤헤헷

64620076-FF82-449C-BC8C-367270BD3F0D.jpeg

저희는 뼈발라먹는걸 즐기지 않는 신랑 덕분에 순살만 고집합니다~

아이와 함께 먹고부터는 순살과 순한맛은 필수!!

탄수화물 중독인 저에게 밥도 필수!! ㅋㅋ

오늘 저녁 혹은 주말 저녁(아.. 오늘이 월요일인데. ㅠㅠㅠㅠㅠㅠ)아이들과 순살 찜닭 순한 맛 고고?!! 어떠세요??


상호명 : 봉추찜닭
주소 :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서문동 봉추찜닭 충북 청주CGV점


맛집정보

봉추찜닭

score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서문동 9-4


봉추찜닭.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예전에 찜닭 유행 한참 불때 봉추찜닭 참 자주 먹었었는데..요즘 먹은지가 꽤 됐네요.
군침이... 꿀꺽...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해요 :3 @sunnyy님의 멋진 포스팅을 읽자 테이스팀 봇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네요! 추천해 주신 가게에 한번 가 봐야겠다고 생각하며, 보팅을 남겨두고 가요. 이번 콘테스트, 행운을 빌어 드릴게요!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서문동 9-4]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찜딹에는 무조건 흰쌀밥 아닌가요? ㅎ
정말 맛나겠네요~

저도 순살이 더 좋아요^^
퍽퍽한게 섞여 있어서 싫어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ㅎㅎ
먹기도 편하고 갠적으론 퍽퍽살도 좋아해요 ㅋ

찜닭도 비주얼이 참 좋네요ㅎㅎㅎ

ㅋㅋㅋ 돈돌아갈 정도라니... 고기를 아주 사랑하시는군요^^
순살만 고집하다니... 닭다리 잡고 뜯는 맛도 있는데!! 아쉽네요~ ㅋ

찜닭도 맛나죠 ㅎㅎ밥도볶아먹으면 짱맛입니다ㅋ

안동찜닭보다 봉추찜닭이 더 맛있더라고요 :)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꾸준한 활동을 응원합니다.

북이오(@bukio)는 창작자와 함께 하는 첫번째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이를 위해 첫번째 길드(Guild) 구성을 위한 공지글을 게시하였습니다. 영문 문학작품의 한글 번역에 관심이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912.13
ETH 2544.21
USDT 1.00
SBD 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