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teem] 수요미식회에서 인정한 퓨전한식 '사발(SABAL)'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KakaoTalk_Moim_4OH7IZMnTZ5cvQkDKv3F9yY35pTWfg.jpg

안녕하세요? Sunny입니다 :)
이번 주 소개드릴 맛집은 광화문맛집 '사발'입니다.
(발음 유의 요망입니다_ 밑쭐짝_)ㅎㅎㅎㅎ

한 끼를 건강하고 포만감있고, 깔끔하게 !!!
드시고싶으신 분께 추천드립니다.

  • 사발[SABAL]
  • 새로운 스타일의 퓨전국수, 덮밥, 국밥을 정성스럽고
    아릅답게 대접하는 곳으로 다양한 퓨전한식을 접할 수
    있음. 조용한 분위기에 특별한 날, 데이트하기 좋은 장소.
  • 전화 : 02-720-4845
  • 위치 : 서울 종로구 사직로 8길 34
    • 경희궁의 아침 3단지 1층 근린상가 위치
  • 영업시간 : 평일 AM11:30~PM21:00 연중무휴
    주말/공휴일 AM 11:30~PM20:00(추석당일 휴무)
  • 특이사항 : 수요미식회 73회 국수특집 출연
    생방송투데이 1912회, 찾아라맛있는TV 507회 출연
  • 대표메뉴
    1. 연어덮밥 + 미니국수 SET(15.0)
    2. 홍초계냉국수(13.0)

mosaSWI4bE.jpg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대표메뉴(홍초계냉국수)는
사이트에서 직접 가져와보았습니다.
무더운 여름에 입맛 돋우는 상큼한 맛이라고 하네요^^
영양보충에도 굳 ! 이라고합니다.

KakaoTalk_Moim_4OH7IZMnTZ5cvQkDKv3F9yY35p7Ong.jpg

KakaoTalk_Moim_4OH7IZMnTZ5cvQkDKv3F9yY35p5kTU.jpg

제가 찍어온 메뉴판입니다 ㅎㅎㅎ
매장 오픈하자마자 다녀왔는데, 10분만에
(저스트원텟미닛ㅎㅎㅎㅎㅎㅎㅎㅎㅎ) 자리는 만석이
되고, 8~10분 정도 웨이팅하기 시작하더라구요.

국수가 유명하다 그래서 간 곳이었는데,
생각보다 메뉴가 많더라구요.
그리고 처음 접해보는 음식, 뭔가 묘한..............
그야말로 퓨전 음식이 메뉴판에 빼곡히 적혀있었습니다.
다 먹고싶은 욕구가 샘솟았지만,
어제 저녁에 저는 메뉴판을 미리 스캔하고,
멍게비빔밥을 먹어야지 다짐했기에 그대로 선택하여
먹고왔답니다 ^^ㅎㅎㅎ

KakaoTalk_Moim_4OH7IZMnTZ5cvQkDKv3F9yY35pSyZA.jpg

KakaoTalk_Moim_4OH7IZMnTZ5cvQkDKv3F9yY35pPgnU.jpg

mosalZT6m3.jpg
->쪼꼬만 사진 출처 : 사발(SABAL)공식홈페이지

내부분위기는 이러합니다.ㅎㅎㅎ
밥집같지 않은 분위기 ㅎㅎㅎㅎ신비한 분위기와
묘한 엣모스피어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블루톤 투명한 글라스에 옥수수수염차를 따라마시노라니
뭔가 우아해지는 기분이었습니다.(현실은 쪼리차림ㅎㅎ)

KakaoTalk_Moim_4OH7IZMnTZ5cvQkDKv3F9yY35pQUGC.jpg

멍게간장비빕밥을 기다리는 사이,
정갈하게 세팅된 모습입니다.
호박죽을 에피타이저형식으로 제공하는
독특한 집입니다.
쫀득한 식감에 정말 맛났는데, 너무 빨리 세팅해놓으셔서
약간 차가운 느낌이 아쉬웠습니다.
3숟가락이면 끝나는 양도 아쉬웠.....
(호박죽은 본죽가서 묵겠습니다.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반찬은 김치, 락교, 짱아찌 이렇게 3종류인데,
음식을 먹다보면, 락교와 짱아찌가 윤활유 역할을
톡톡히 해줍니다 :)

KakaoTalk_Moim_4OH7IZMnTZ5cvQkDKv3F9yY35pndey.jpg

주문하고 약 5분후,
멍게간장비빔밥이 나타났습니다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아 황홀합니다.
멍게비빔밥은 예전에 뷔페에서 콩알만한 식기에
맛보기 형식으로만 먹어보았는데,
이렇게 사발 ㅎㅎㅎㅎ에 푸짐하게 나오다니!
신선한 재료를 아끼지 않은 모습에 반했습니다 ><

KakaoTalk_Moim_4OH7IZMnTZ5cvQkDKv3F9yY35pMvSy.jpg

좀 더 가까이 찍어봅니다.
멍게도 많고, 아주 싱싱합니다.
전혀 안비렸어요 ><
특제 간장 소스가 짜지않고, 멍게맛을 해치치(?)않으며
촉촉하게 스며들었습니다.ㅎㅎㅎ
그리고 새싹이 너무 많다싶었는데,
비비고보니 아삭한 식감을 내어 먹기 좋았습니다.
중간중간 씹히는 날치알도 맛났습니다 :)

KakaoTalk_Moim_4OH7IZMnTZ5cvQkDKv3F9yY35pixmG.jpg

항공샷? 입니다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예쁘게도 세팅해주셨네요.ㅎㅎ

엄청 많을 것 같은 양인데,
먹다보니 다 묵었습니다.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나름, 입이 짧다고 생각했는데
맛난 음식 앞에서는 아니었나봅니다.ㅎㅎ

KakaoTalk_Moim_4OH7IZMnTZ5cvQkDKv3F9yY35oWxkm.jpg

그리고 3분의 1을 먹을 때쯤,
세트메뉴인 멸치국물 베이스의 기본 국수가 나옵니다.
조미료가 도망간 듯한,
아주 깔끔하고 목넘김이 좋은 국수였습니다.
면도 참, 부들부들했습니다.
멍게간장비빔밥에 잘 어울리는 한 쌍이었습니다.ㅎㅎ

이렇게 다 먹고나니,
시간은 12시! 직장인분들의 점심시간이 시작될
타임이었습니다. 숨은 상가 안 음식집이었는데도,
웨이팅이 꽤 길었습니다.^^
아마, 더위에 영양보충을 하려고 오신 것 같았습니다.
정말 든든해지는 기분이었습니다.
'오늘은 정말 새로운 메뉴로 몸보신하고싶다!'
하시고 싶은 분들에게는 강추입니다 ^^

그럼, 마지막으로 다음에 가면 먹고싶은 메뉴사진을
투척하며 마무리하겠습니다. 안녕히계세요 :)

mosa2CQNkL.jpg

새우만두계란탕 국수

mosacQYnfy.jpg

얼큰 닭개장 국수

(사진출처 : 사발(SABAL) 공식홈페이지)

PS. 종업원 분들이 굉장히 기동력있게 움직이십니다.
숙달된 서빙, 에스코트 ...!!
그래서 회전율도 좋은 것 같습니다.(참고바랍니다.ㅎㅎ)


맛집정보

사발(SABAL)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내수동 72


[Tasteem] 수요미식회에서 인정한 퓨전한식 '사발(SABAL)'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내수동 72]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우와 인테리어도 이쁘고 너무 맛난 음식들 먹어 보고 싶어요

인테리어마저도 퓨전인 곳이더라구요.^^

잘 보고갑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오~~ 담에 바람쐬러갈때 가봐야겠어요!!

네네 수요미식회에 나온만큼 맛집이겠지요 ?^^ㅎㅎ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참가하셨군요. 사진 - 예쁨. 음식 - 맛있어 보임. 총평 - 가보고 싶음! 이 정도면 콘테스트에서 우승을 노릴 수도 있겠는데요? @sunnyda님의 우승을 바라며, 보팅을 두고 가요. 행운을 빌어요!

좋은 장소 감사합니다.
보팅하고 갑니다. 맛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맞팔했습니다 :)

감사합니다...꾸벅
행복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455.55
ETH 3147.84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