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teem] 타이, 타이, 타이 어바웃(Thai about)!!!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요즘 연일 지속되는 역대급 폭염에 입맛도, 기력도 뚝 떨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럴 때 어떤 음식을 드시나요? 저도 요즘 입맛이 떨어져서 딱히 끌리는 음식은 없지만, 최근에 왜 그렇게 피쉬 소스(fish sauce, 동남아식 멸치액젓)가 맛있던지요. 아마도 식초가 가미돼서 감칠맛을 내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요즘 기회가 되면 종종 태국음식점을 들러서 여러 음식들을 먹어보고 있는데요, 제가 맛본 여러 태국음식점 중에서도 단연코 1위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는 가게를 추천해드리고자 포스팅을 남깁니다.

자, 그러면 태국 음식에 빠져~ 봅시다!

타이어바웃1.JPG

타이어바웃(Thai about)은 부천대학교 앞에 위치해 있는데요, 대학교 앞에 위치해 있다보니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는 저렴한 가격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장점은 보시는 바와 같이 사장님의 센서티브한 인테리어입니다. 계단을 올라가자마자 이렇게 확! 태국스러운 소품들이 손님들을 맞이하는데요. 내부도 근사합니다.

타이어바웃2.JPG

내부도 보시면 여기저기 예쁜 디자인들을 볼 수 있는데요. 왼쪽 위에서부터 시계방향으로 1,2,3,4 라고 번호를 매기면,


  1. 가게 전경: 무엇보다 눈에 띄는 미러 볼(mirror ball)
  2. 벽면 액자: 태국 국기와 국토를 접목시킨 것이 예쁘다. (태국어로는 뭐라고 쓰여 있는지 모르겠....)
  3. 창가 모습: 역시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눈을 즐겁게 한다.
  4. 가게 중앙: 무엇보다 특징적인 소품은 정중앙의 아이스박스! 아이스박스 안에 태국 맥주가 한 가득 있다. 이것 때문에 뭔가 더 현지 느낌이 물씬 풍긴다.

어떠신가요? 정말 여기저기 예쁘게 꾸며져 있지 않나요?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가게 구경하다보면 심심할 겨를이 없으실 겁니다!

타이어바웃 메뉴(혼합).JPG

자세한 메뉴가 궁금하시면 메뉴판 이미지를 클릭해 주세요.

자, 메뉴판을 보시면 정말 가격이 저렴한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저는 이 날 타이 어바웃 세트를 주문했습니다. 가성비 좋고 맥주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20180720_190402.jpg

맥주는 Cass 생맥주 300CC 두 잔이 나옵니다. 이상하게 저는 카스를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는 편인데, 이날은 왜그렇게 달고 맛나던지.... 사진상으로도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20180720_191017.jpg

먼저, 카이룩커이가 나왔습니다. 계란을 튀긴 다음에 반으로 자르고 그 위에 쪽파와 마늘 후레이크 등으로 가니쉬(Garnish, 음식 외형을 돋보이기 위해 곁들이는 것)를 한 모습입니다. 새콤한 피쉬 소스도 곁들여져서 정말 맛있습니다.

20180720_191013.jpg

그리고 다음으로 푸팟퐁커리가 나왔습니다. 푸팟퐁커리는 많은 분들이 아시는 메뉴일텐데, 게를 먹기 좋게 잘 다져서 커리와 함께 볶은 요리입니다. 이 집만의 가장 큰 특징은 끝에 살짝 감도는은은한 코코넛향입니다.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고 있다가 마지막에 콧등을 스치듯이 달달한 향이 감돌고 사라지는데... 그게 정말 예술입니다.

20180720_191609.jpg

다음으로는 팟타이가 나왔습니다. 숙주 밖에 안 보이신다고요? 아닙니다. 숙주 밑에 돼지고기와 피쉬소스와 같이 볶은 생면이 똬리를 틀고 있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다른 곳에서는 왜 이 집처럼 감칠맛나는 피쉬 소스맛이 안날까요? 이 집 외에 다른 곳에서는 주문하는 족족 실망뿐이었습니다.

20180720_191644.jpg

자, 그러면 이제 다 나왔으니까 먹어볼까요!?
(혹시 옥에 티 찾으셨나요? 푸팟퐁커리와 팟타이 나오기 전에 카이룩커이는 그냥 맥주 한 모금과 함께 순삭해버렸습니다ㅋㅋㅋ)

타이어바웃3.JPG


  1. 팟타이: 숙주와 함께 돌돌 말아서 한 입에!!!
  2. 푸팟퐁커리: 게를 커리에 푹 찍어서 밥과 함께!!!

자, 어떠셨나요?! 오늘 저녁은 태국 음식 어떠세요? 입맛 똑 떨어졌을 때, 새콤한 피쉬 소스(fish sauce) 들어간 태국음식 드셔보세요. 분명히 똑 떨어진 입맛이 다시 돌아오실 겁니다!

아, 그리고 계산하실 때 쿠폰도 챙기세요!

20180720_201345.jpg

밑에 저 문구 보이시죠? 8,000원=도장하나! 저는 앞으로 5개만 더 모으면 팟타이를 먹을 수 있겠네요!ㅎㅎㅎ


맛집정보

타이어바웃(Thai about)

score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심곡동 408-5


[Tasteem] 타이, 타이, 타이 어바웃(Thai about)!!!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Tasteem supporters]
#tasteem-curation
안녕하세요. 테이스팀 서포터즈 @jiminkang 입니다^^!
@str7motor 님의 퀄리티 높은 <[Tasteem] 타이, 타이, 타이 어바웃(Thai about)!!!> 포스팅에 감동받아서, 테이스팀에서 선물을 준비했어요!
앞으로의 멋진 활동 기대하며, 테이스팀 이었답니다.

헤에에에에에에!!!!!!!!!! 🤩🤩🤩🤩
감사합니다!!!! 더욱 열심히 정성들여 쓰겠습니다! 충성!!!!!

어우~~ 맛나게 보여요~~ㅎㅎㅎ

실제로도 맛나요! 먹스팀님께서도 나중에 기회되시면 한번 들러 보세요! 거부감 없이 드실 수 있을 거예요!

태국 음식 제대로네요ㅎㅎ
푸팟퐁커리 너무 맛있어보입니다ㅠㅠ

태국 음식 먹어봤어!?
진짜 맛있어! 나중에 기회되면 가봐!
나중에 부천에서 한번 밋업해ㅋㅋㅋ

맛있어 보여요
가격이 저렴하다는 부분에서 더 가고 싶어 지네요

저렴한 가격이 사실 가장 큰 장점 같기도 하지만..... 가격을 뛰어넘는 압도적인 맛이 포인트입니다! 여기보다 훨씬 비싼 곳도 제 입맛에는 별로였어요ㅠ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참가하셨군요. 사진 - 예쁨. 음식 - 맛있어 보임. 총평 - 가보고 싶음! 이 정도면 콘테스트에서 우승을 노릴 수도 있겠는데요? @str7motor님의 우승을 바라며, 보팅을 두고 가요. 행운을 빌어요!

총평 - 가보고 싶음!

꼭 가 보세요! 정말 적극 추천하는 집입니다😆💕

날이 너무 덥습니다......덥다 ㅠ

태국 음식 드시고 힘내세요!ㅋㅋㅋㅋ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심곡동 408-5]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봇이어도 감사합니다ㅎㅎ)

Congratulations @str7motor!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str7motor!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1
JST 0.032
BTC 62187.20
ETH 3051.46
USDT 1.00
SBD 3.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