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의 기록 | 어느날 낡은 동네에 찾아 온 예쁜 카페 1호점

in tasteem •  7 months ago  (edited)

title_image



내가 살고 있는 곳은 오래된 동네다. 좁고 울퉁불퉁한 길과 허물어질 듯한 건물들. 빛바랜 낡은 사진같은 동네였지만 오랜시간을 거주에 온 내게 이곳은 어느 곳보다 따뜻하고 정감있는 동네였다.

언제가부터 동네에 재개발이 시작됐다. 내가 알던 건물들이 하나둘씩 무너지더니 높고 근사한 아파트가 들어섰다. 길을 사이에 두고 한 쪽은 높은 아파트가, 다른 한쪽엔 낡은 빌라들이 마주하고 있었다.


IMG_5378.jpg

재개발과 함께 찾아온 수크레


아파트가 늘어갈 수록 동네에는 작은 카페들이 생겨났다. 예전에는 찾아보기 힘들었던 아담하고 예쁜 카페들이.

하나 둘씩 늘어가는 카페들 중 '수크레'는 예쁘다고 말할 수 있는 최초의 카페였다. 다분히 내 기억에만 의존한 것이지만 예쁘다고 말할 수 있는 카페는 수크레가 처음이었다.

보는 눈이 없어 다른 카페들은 예쁘다고 못 느꼈을 수도 있지만 어쨌든, 수크레는 내 경험 속 예쁜 카페 1호점이었다.


IMG_5377.jpg

수크레는 프랑스어로 설탕인데
그 의미로 지은 이름인지는 잘 모르겠다.


나는 수크레에 곧잘 들락거렸다. 친구와 약속도 이곳에서 종종 잡고 책이나 일을 해야할 때도 찾았다. 꼭 예뻐서 자주 찾은 건 아니었다. 새로운 문명을 접하는 그런 기분이었다랄까.

그래서였는지 마카롱도 이곳에서 처음 먹었다. 촌놈이라서 그래! 라고 말하면 할 말은 없지만 마카롱의 달달함은 다소 충격적이었다. 세상에나! 이렇게 단 음식이 있다니!



진열장 안에는
달달한 마카롱과 스콘이 들어있다.


최근 수크레를 방문했을 땐 나말고 한 사람이 더 있었다. 아기를 등에 업은 젊은 여자였는데 아기 때문인지 자리에 앉지도 못하고 서 있었다.

한 손은 아이를 달랬고, 다른 손으로는 e북을 들어 읽고 있었다. 그 모습이 너무나 여유롭게 느껴져 아기와 엄마만의 시간이 따로 흐르는 것 같았다.

카페 안은 여느 때보다 조용했고, 나도 그 분위기에 편승해 책장 하나도 신중히 넘겼다. 아기는 내가 가게를 나갈 때까 한 번의 보챔도 없이 잠들어 있었다.


IMG_5382.jpg

수크레표 녹차라떼


맛집정보

수크레

score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평촌동 흥안대로434번길 61


식사의 기록 | 어느날 낡은 동네에 찾아 온 예쁜 카페 1호점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사랑한 카페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tasteem-curation
동네 자그마한 카페, 너무 좋죠!!! 특별히 맘에 딱 드는 가게 발견하면 그 기분도 너무 좋잖아요!!ㅎㅎ 동네 카페마다 하나씩 맛있는 메뉴가 있는데 이곳 수크레에선 녹차라떼군요!!! @ssh20149님의 멋진 가이드 잘 보고 추천하고 갑니다!! 앞으로도 멋진 활동 기대해요~!^^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평촌동 흥안대로434번길 61]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ssh20149님~ 멋진 포스팅 꼬마워요~ <3 내가 사랑한 카페 콘테스트에서 돋보이는 퀄리티를 보여주고 계시네요! 감사를 전하며 보팅을 두고 가요. 이번 콘테스트 우승을 바라며, 행운을 빌어요!

jjm.jpeg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은 저자응원 프로그램입니다. 더 많은 저자 분들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리고자 스파임대 스폰서를 받고 있습니다. 스폰서 참여방법과 짱짱맨 프로그램에 관해서는 이 글을 읽어 주세요. 기업형 예비증인 북이오(@bukio)가 짱짱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증인 보팅은 큰 힘이 됩니다. Vote for @buk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