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하면 돼지국밥. 부산 돼지국밥 하면 엄용백 돼지국밥!

in #tasteem6 years ago

title_image


안녕하세요! 솔라 @solar-junely입니다.
부산이 돼지국밥으로 유명한건 모두 아실테니!!
이번에 제가 부산에서 먹어본 두가지 스타일을 간단히 소개해드려보면

  1. 엄용백 돼지국밥처럼 맑은 국물 스타일
  2. 다대기가 많이 들어가 입맛이 없어도 들어가는 스타일

이렇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었습니다!

그 중 맑은 국물에 해당되는 엄용백 돼지국밥에 대해 먼저 포스팅을 해봅니다.

KakaoTalk_Photo_2019-02-23-14-36-44.jpeg

기본 반찬은 이정도입니다. 고추, 된장, 마늘, 부추김치(?), 깍두기, 배추김치에다가 고추장아찌라고 해야하나...?? 고추를 얇게 썰어서 만들어진 반찬이 있었습니다!

요 반찬들은 필요하면 리필해서 드실 수 있으니 마구마구 드셔도 됩니다.
(전 깍두기랑 고추장아찌를 되게 여러번 리필해서 먹었네요 ㅎㅎ)

메뉴는 7,500원짜리 돼지국밥과 10,000원짜리 극상 돼지국밥이 있습니다. 차이를 물어보니 그냥 돼지국밥에는 2종류의 고기가, 극상에는 3종류의 고기가 들어간다고 하네요.

부산 또 언제 올지 모르니 세가지 있는 극상으로 가자!!!

라면서 극상을 시켰는데 좋은 선택이었습니다. :)

KakaoTalk_Photo_2019-02-23-14-39-25.jpeg

요로코롬 부추김치를 살짝 얹어서 고기랑 먹기도 했구요

KakaoTalk_Photo_2019-02-23-14-41-10.jpeg

고추 장아찌(?)랑 같이 먹기도 했구요!

KakaoTalk_Photo_2019-02-23-14-42-41.jpeg

먹다보니 요 조합이 제일 좋아서 또다른 부위도 이 고추와 함께 흡입해버렸습니다.

제가 머물렀던 광안리쪽에서도 그렇게까지는 멀지 않아서(도보로 2~30분??) 실습에 들어가기 전에 동기 형과 함께 먹고 왔습니다.
광안리나 민락쪽을 방문하실 경우 엄용백 돼지국밥에 가셔서 국밥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대기를 하지 않았는데 앞에 대기 등록하는 기계도 있는 것을 보면 평소에 손님이 많은가봅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ㅎㅎ


맛집정보

엄용백 돼지국밥

score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3동 76-20


부산 하면 돼지국밥. 부산 돼지국밥 하면 엄용백 돼지국밥!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한국의 소울푸드 국밥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tasteem-curation

안녕하세요. 테이스팀 서포터즈 @bbooaae 입니다^^!
@solar-junely님의 퀄리티 높은 포스팅에 감동받았습니다,
첫번째 스타일을 좋아합니다 ^^
앞으로의 멋진 활동 기대하며, 테이스팀이었습니닷!!

감사합니닷!!ㅎㅎ

헐~ 내가 부산에서 먹은 돼지국밥은 이런 비쥬얼 아니였는데!!!!! 대박 맛있어보여요~~

아마 요런거였겠죠??!!C4BE56CA-947E-4944-9E27-1D0ED6A16395.jpeg

다음번에 포스팅할 곳인데 미리보기!!ㅎㅎ

눈으로 보기에도 먹음직스럽네요. 매콤한 고추와 담백 부들부들한 고기맛이 머리 속에 떠오릅니다. 아... 정말... 눈으로 잘 먹습니다.

오... 엄청난 표현 감사합니다 ㅎㅎ
전 다음에 부산 가면 한 번 더 먹으러 가려구요!

처음보는 돼지국밥이네요~
먹어보고 싶네요^^

저도 처음에 보고 “엥 이런 국밥도 있네??”했던 곳입니다 ㅎㅎ

처음보는 국밥 메뉴 같습니다. 아주 좋습니다.

저도 여기서 처음 봤지만 깔끔하고 맛있더라구요 ㅎㅎ

와우!! 역시 본고장 돼지국밥은 비쥬얼부터 다르네요!! 침이 넘어갑니다~으아~

저도 다시 배가 고파집니다...!!!!ㅎㅎㅎ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한국의 소울푸드 국밥 맛집 콘테스트에 참가하셨군요. 사진 - 예쁨. 음식 - 맛있어 보임. 총평 - 가보고 싶음! 이 정도면 콘테스트에서 우승을 노릴 수도 있겠는데요? @solar-junely님의 우승을 바라며, 보팅을 두고 가요. 행운을 빌어요!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역시 대지국밥이 짱짱이죠잉~
민락동 가셨음 회센터도 괜찮은데 좋은 음식 많이 챙겨드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287.47
ETH 2569.39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