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고야 모닝 [Breakfast @ Komeda's Coffee, Nagoya, Japan]

in #tasteem5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우리나라에 콩글리시가 있다면 일본엔 쟁글리시가 있다.
뜻이 대강 짐작은 가지만 일본식 영어인 듯 보이는 나고야 모닝도 그 중 하나

나고야 여행을 앞두고 몇 몇 블로그를 스캔 하다 나고야에서 꼭 먹어봐야 한다는 나고야 모닝에 대해 알게 되었다.

일본인들에게도 외국 관광객들에게도 심지어 나고야 시민들에게 조차도 별로 매력적으로 느껴지지 않는다는 도시 나고야가 유일하게 어필하는 것이 있으니 바로 나고야 커피숍에서 맛 볼 수 있는 아침메뉴인 '나고야 모닝' 이라고 한다.

나고야 대부분의 커피숍에서 아침에 커피값 혹은 커피값에 아주 약간의 금액만 추가하면 토스트, 샐러드 등 푸짐한 아침식사를 할 수 있다는데 그 유래는 여러 가지 설이 있지만 그 중 하나는 나고야와 그 근교의 공장 노동자들을 겨냥해 커피숍에서 삶은 계란과 토스트를 모닝메뉴로 내놓은 데서 시작했다는 설이다.

나고야 모닝은 나고야 지역만의 찻집문화였는데 코메다 커피(Komeda's Coffee)라는 커피점이 일본 다른 지역으로 지점을 확장해가면서 나고야식 커피문화도 일본 전역으로 퍼져나갔다고 한다.

IMG_6043_2.jpg

맛집을 일부러 찾아갈 만큼 부지런하진 않지만 마침 호텔에서 3분거리에 있는 코메다 커피에서 나도 나고야 모닝을 맛보며 느긋한 아침 시간을 보내보기로 했다.

IMG_6046.JPG

인테리어는 뭔가 클래식(?)해 보인다. 흡연석과 금연석이 나뉘어져 있지만 흡연석이 아주 밀폐된 공간이 아니라서 담배 냄새를 맡을 수밖에 없는데, 썩 유쾌하지 않았지만 그조차 문화로 받아들여 보기로 했다.

IMG_6048.JPG

신문과 잡지가 비치되어 있어서 신문을 보거나 잡지를 보며 여유 있게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았다.

IMG_6060.JPG

IMG_6045.JPG

외국인에겐 영어 메뉴판을 가져다 주는데 나고야 모닝을 먹어보고 싶댔더니 모닝 메뉴를 설명해 주었다.
커피값만 내면 토스트가 무료로 나오고 삶은 달걀/ 에그 샐러드 스프레드/ 단팥 스프레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IMG_6047.JPG

커피숍인데 물수건을 가져다 주는게 특이하다

IMG_6056.JPG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을뿐더러 팥이 들어가는 모든 음식을 좋아하기 때문에 나는 당연히 단팥 스프레드를 선택했다
저 토스트는 보기보다 상당히 두꺼워서 하나만 먹어도 배가 부르다.

IMG_6049.JPG

커피는 당연히 라떼를 선택하려다 직원의 추천대로 코메다 블렌드를 선택했는데 평소 내 취향보다는 상당히 진했다.

IMG_6053.JPG

창업 50년이 넘었으니 나름 전통이 있다고 봐야하나.

IMG_6058.JPG

스프레드를 발랐는데 왜 포커스는 다른데 맞춘거임
완전 맛있음~ 취향을 탈수도 있겠으나 나는 아주 만족!

IMG_6059.JPG

토스트 먹으면서 메뉴를 천천히 들여다보니 100엔을 추가하면 커피를 큰 걸로 시킬 수 있었나 본데 아쉽다.

메뉴에서 또 하나 특이한 점을 발견했다
바로 커피 티켓이 존재한다는 것! 마치 구내식당의 식권처럼 해당 매장의 티켓을 미리 구입해서 사용하면 더 저렴한 모양이다.

IMG_6062.JPG

음,, 분명 배는 부른데 오랜만에 정말 느긋하게 커피숍에서 시간을 보내고 싶은 마음에 (?) 에그 샐러드 스프레드와 토스트 하나를 추가했다. 개인적으론 단팥 스프레드가 훨씬 맛있었다.

IMG_6065.JPG

660엔으로 체험한 나고야의 커피 문화! 테이스팀이지만 개인적인 기록을 위해 여행기처럼 작성해본다~!


맛집정보

Komeda's Coffee

score

3-chōme-19-30 Marunouchi, Naka-ku, Nagoya, Aichi 460-0002 일본


나고야 모닝 [Breakfast @ Komeda's Coffee, Nagoya, Japan]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Congratulations on your decision to become a holder in JJM. Did you know that the daily upvote is increasing for 1% for each 1000JJM you are holding? Get a max of 46% upvote from @virus707's 450K SP which would equal holding 45,000JJM.

감사합니다~ jjm 화이팅~

진짜 간단하게 드시기 좋을것 같아보여요

간단하게 먹으면서도 눈치 안보고 ? 여유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3-chōme-19-30 Marunouchi, Naka-ku, Nagoya, Aichi 460-0002 일본]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응원 감사드립니다~ ^^

항상 감사드립니다~ ^^
편안한 밤 되세요 ^^

다먹고 싶어지네요

밤에 테이스팀 보면 다 먹고 싶더라구요~ ^^
감사합니다!

커피샵에서 물수건주는건 정말 생소하네요ㅎ
오늘도 디클릭!

그쵸 ㅎㅎ 저도 뭐지? 했어요 ^^
감사합니다~ 저도 다녀왔어요~ ^^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멋진 맛집을 올려 주셨네요! 테이스팀 개발진도 @sklara님의 글에서 맛집을 알아가곤 한답니다. 고마워요! 저희의 사랑을 담아, 보팅을 남기고 가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감사합니다~^^

잘 보구갑니다~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

팥스프레드가 따로 나오니까 뭔가 더 고급저 보이네요.^^

일본음식이 일단 비쥬얼은 뭔가 깔끔한게 있는듯요~ ^^

분위기 좋네요

부담없이 편안한 분위기 였던것 같아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805.73
ETH 2642.82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