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teem] 광장시장 녹두 빈대떡과 고기완자의 가성비에 소오름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안녕하세요 @sismaru 입니다.

친구 여동생의 결혼식 때문에 을지로 쪽에 방문하게 됐습니다. 뭐 친구들도 하나둘 모였겠다. 근처에서 술이나 한잔하자 이야기하고 결혼식 후 종로 쪽으로 발걸음을 옮기는데 종로 연등제 가 진행 중이더군요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데도 불구하고 엄청난 수의 사람이 끝도 없이 행진하더라구요. ㄷㄷ 분명 2~3시쯤 행진 시작하는 걸 봤는데 해가 지고 밤이 됐는데도 계속됐습니다.


연신 사진을 찍었는데 유일하게 반응해주신 고마운 분이 계셔서 포스팅에 남깁니다. ㅋㅋㅋㅋㅋㅋㅋ 행진을 감상하다 출출해져 광장시장에 유명한 빈대떡집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광장시장으로 향합니다.


광장시장은 처음 방문해봅니다. 늦은 시간인데 사람이 엄청나게 많고 시끌시끌 시장통 분위기에 일단 감탄 합니다.


이런 분위기라면 술은 끝도 없이 먹겠구나! 라는 생각이 먼저 들고 ㅋㅋㅋ 유명하다던 빈대떡집을 찾는 것보다 시장 이곳저곳을 구경하느라 정신을 못 차리겠더라고요 ㅎ


튼실한 고구마보다 약간 더 굵은 위용쩌는 순대가 가는 곳마다 보여서 추가 감탄했습니다. 근데 이해가 안 되는 건 어떤 상인들은 사진 찍지 말라고 하시더라고요 끙. 이해는 안 돼도 어쩌겠습니까 찍지말라면 찍지 말아야죠 ㅎㅎ 그래서 사진 없이 바로 빈대떡집으로 ㄱㄱㄱ


드디어 빈대떡 집 도착! 상호명은 순희네빈대떡!


빈대떡붙임 만랩찍으신 여사님이 열심히 빈대떡을 부치고 계셨고, 안쪽엔 자리가 없어 이 여사님과 폭풍 수다를 떨면서 자리가 날 때까지 기다렸습니다.


먹음직!


한참 수다를 떨다 보니 만랩빈대떡 여사님께서 보통 것과는 다르게 작게 빈대떡을 부치시길래 직감적으로 아, 이건 우릴 먹이려는 것이다 싶었고 역시나 작은 빈대떡으로 저희 입구멍을 틀어 막으시더라고요ㅋ 근데 맛 장난 아님! 먹고 나서 입 더 터짐 ㅋㅋㅋㅋㅋㅋㅋ 수다력 두 배로 떡상ㅋ 근데 마침 안쪽에 자리가 나서 입성합니다.


가격을 보아하니 녹두빈대떡 가격은 4,000원이고 입구에서 생산 중인 그것 같은데… 상당히 저렴한데?? 생각하면서 일단 2녹두를 기본으로 주문했고. 2,000원인 고기완자를 주문하려는데 가격을 생각해 동그랑땡 수준일 것 같아서 4개의 완자를 주문합니다.


잠시후 김치 한접시와 주문한 2녹두 + 4고기완자가 나왔는데... 잠시만요 저기요?


고기완자.. 2000원 짜리 맞아요?


빈대떡보다 고기완자에 완전 뿅 반해서 감탄 한 번 더 추가 합니다. 이때부턴 사진이고 뭐고 술이 그냥 술술술술 넘어갑니다. 전투하듯 먹은것같네요 ㅋㅋ


전투흔적…. 4명이서 16,000원으로 배 터질 정도로 먹고, 술은 8병 정도 깠습니다. 술값이 더 나옴 ㅋㅋㅋ


처음으로 광장시장을 다녀와 봤는데 분위기도, 여러 가지 볼거리들도, 음식들의 맛도, 양도 모든 것들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여긴 무조건 재방문 각입니다.

상호명 : 순희네빈대떡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5가 종로32길 5


steemit_sismaru.jpg


맛집정보

순희네빈대떡

score

5 Jong-ro 32-gil, Jongno-gu, Seoul, South Korea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빈대떡과 막걸리가 땡기네요!!!

엄호나~~~20대에 광장시장에 마약김밥이 유명하다고 해서 다녀온 기억이 있는데 빈대떡도 유명하군요. 광장시장 투어 다시 가야할듯 해요~전 못 마시는 막걸리가 땡기네요. 4분이서 술 8명...+_+b

가성비가 진짜 좋네요 빈대떡이 4천원 고기완자가 2천원 우와 배부를게 먹어도 완전 싸게 먹을 것 같아요

광장시장을 이제서야 아시다니....
한집에서 오래 먹으면 안됩니다.
여러곳을 방문해야해요.ㅎㅎ
빈대떡 2개에 막걸리 한병.
육회도 드시고, 은성횟집 대구탕도 아주 맛있습니다. ^^

지난 주말에 삼청동에 다녀왔었어요.
광장시장을 알았더라면, 저녁을 거기서... ㅠㅠ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sismaru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광장시장 앞에서 연등행진이 있었네요. 예전에 한번 본적이 있는데...

정말 맛있을거 같에요.

연등 행진이 상당히 오랫동안 계속되나 보군요! ㅎㅎ 비도 오는데...
빈대떡~ 빈대떡~ 사진만으로도 침이 그냥 넘어가네요! 하~
친구분들과 좋은 시간 보내셨네요^^

저 통통한 순대 배좀 보소 ㅎㅎㅎㅎ 완전 대박ㅋㅋㅋㅋㅋㅋ
광장 시장 딱 한번 가본적이 있는데 사람 바글바글 해서 전 힘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ㅎㅎ 빈대떡은 맛있었어요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7941.63
ETH 3279.94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