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맛만 봐도 굿, 벚꽃길에서 먹는 옹심이칼국수

in tasteem •  14 days ago

title_image


아직 개화는 멀었지만 대구 외곽에 위치한 벚꽃길, 드라이브삼아 갔다가 들르기 좋은 칼국수 집이 있습니다. 옹심이칼국수라고 전국 여러곳에서 간판을 볼 수 있는 체인점 아닌 것 같은 체인점인데 네이버지도 검색결과는 234개나 나오네요.

대구에서는 달성군 다사읍 쪽에 위치한 가게와 옥포면 기세리쪽에 위치한 가게가 좀 유명한 듯합니다. 이번에 들른 곳은 다사쪽입니다.

131 (4).jpg

131 (5).jpg

131 (3).jpg

131 (2).jpg

식당 외관은 무척이나 초라합니다. 야산 비탈에 위치한 촌집을 개조하고 증축하여 대충 만든 느낌입니다. 주차장이 넓은편은 아니지만 길가에 주차가 가능합니다.

131 (6).jpg

131 (8).jpg

이 가게에 들를 때마다 옆의 와룡산을 찾았다가 식사하러 온 등산객들이 많이 보입니다. 넓은 방이 두 개, 넓은 마루가 한 개.

131 (7).jpg

가격은 완전 굿!입니다. 칼국수와 막국수가 주력메뉴인데 막국수는 여름에만 합니다. 식사량이 좀 많다싶은 성인남성이 먹어도 아 배부르네 느낌이 옵니다. 식사량이 많지 않은 사람과 간다면 국수대신 전이나 만두를 시키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131 (11).jpg

조촐하지만 훌륭한 반찬, 특히 배추김치는 칼국수와 환상적인 궁합입니다. 3명이 가면 최소 세 번을 리필해서 먹게 됩니다.

131 (12).jpg

131 (9).jpg

국수에 들어간 동그란 감자떡을 옹심이라 부르는 모양입니다.

131 (1).jpg

달달한 자판기커피 공짜.

131 (13).jpg

다 먹고 나와서는 드라이브. 벚꽃 개화시기에 가면 벚꽃 터널을 지나가는 느낌입니다.

주소: 대구광역시 달성군 다사읍 다사로 665-1
상호: 옹심이칼국수


맛집정보

옹심이칼국수

score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성군 다사읍 다사로 665-1


김치맛만 봐도 굿, 벚꽃길에서 먹는 옹심이칼국수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강릉 옹심이 먹으로 가야겠어요. 옹심이 보니 생각나네요.

·

원조는 강원도에 있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강릉에서 파는 게 더 맛있을 것 같은 느낌. 나중에 한 번 포스팅 해주세요ㅎㅎ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성군 다사읍 다사로 665-1]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

고맙습니다!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참가하셨군요. 사진 - 예쁨. 음식 - 맛있어 보임. 총평 - 가보고 싶음! 이 정도면 콘테스트에서 우승을 노릴 수도 있겠는데요? @shin님의 우승을 바라며, 보팅을 두고 가요. 행운을 빌어요!

·

고맙습니다^^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

사랑해요 짱짱맨.

여긴 무조건 맛있을거 같은 분위기에요

·

ㅎㅎ정작 칼국수 사진이 원판보다 못 나왔는데 알아봐주시는군요. 즐거운 한 주 되세요!

Yummy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

Thank you. Your Note 9 painting is awesome.

칼국수 사진 정말 맛있어보이네요 ㅎ 동동주랑 감자전까지 먹으면 딱 좋을 듯 ^^

·

아쉽게도 대중교통으로 찾아가기가 힘든편이고 대리운전도 이 동네는 오지 않을 것 같아서 아직 한 번도 도전해보지 못했습니다ㅎㅎ

함께 나온 무김치도 맛있어 보이네요~

·

고춧가루가 있긴하지만 새콤달콤한 맛이 더 강해서 자꾸 손이 가는 맛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