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푸드헌터의 한국 맛집투어 #003]부산 광안리 밀양돼지국밥

in tasteem •  last month

title_image


안녕하세요?

@parisfoodhunter 입니다.

오늘은 지난 한국 여행때 부산 토배기가 소개해 준 돼지국밥집에 대해 포스팅 올리겠습니다.

1. 식당 외관

20190302_131004.jpg

부산의 광안리 해수욕장 강변도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2. 밑반찬, 새우젓갈

20190302_131219.jpg

3. 돼지국밥

20190302_131542.jpg

20190302_131636.jpg

부추 많이 넣고 새우젓갈 넣으니 깊은맛이 우러 나왔어요.

4.순대와 돼지고기

20190302_131725.jpg

찰순대와 돼지고기입니다. 부산에서는 순대를 소금에 찍어먹지 않고 막장이나 쌈장에 찍어서 먹는게 특이 하네요.

부산 여행 하실때 돼지국밥은 꼭 한번 드셔 보세요.

오늘 돼지 국밥 포스팅은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맛집정보

밀양돼지국밥

score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2동 광안로 29


[파리푸드헌터의 한국 맛집투어 #003]부산 광안리 밀양돼지국밥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멋진 맛집을 올려 주셨네요! 테이스팀 개발진도 @parisfoodhunter님의 글에서 맛집을 알아가곤 한답니다. 고마워요! 저희의 사랑을 담아, 보팅을 남기고 가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

보팅 선물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부산에서는 순대를 소금에 찍어먹지 않고 새우젓갈에 찍어서 먹는게 특징입니다." 라고 말씀하신 내용에 갸웅뚱해서 제 기억이 잘못되었나???하면서 자료를 찾아보았습니다.

순대에 새우젓 조합은 충남을 중심으로 하는 충청권 방식입니다. 서울,경기쪽은 소금베이스 양념(후추,고추가루등) 소금을 사용하고, 강원도 남부, 대구 및 경북지역도 후추와 소금, 새우젓을 함께 사용합니다. 부산과 경남은 순대에 막장이나 쌈장을 찍어먹는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파리푸드헌터'님의 포스팅을 보고 제가 알던 상식이 잘못되었는지 다시 확인해 보았습니다. 물론 어느것을 찍어먹어도 기호에 따라 맛있다고 느끼면 됩니다. 다만 "부산에서는 순대를 새우젓에 찍어먹는다." 라고 표현하신 부분은 동의하기 어렵습니다. 또한 드신것은 돼지국밥이 아닌 '순대돼지국밥'입니다. 제가 어릴때 배운 전통 밀양돼지국밥은 의견이 분분하지만 돼지뼈와 소뼈를 같이 넣어 끓인 맑은 국물의 순대빠진 깔끔한 돼지고기 국밥입니다. 무안읍내에 동부식육식당이 맛이 가장 깔끔했습니다. '밀양'돼지국밥을 부산에서 드셨다니 (물론 LA에도 설렁탕집 있습니다만) 여러 지역의 방식이 혼재된것으로 보입니다. 부산에서 최고의 돼지국밥집은 제 개인적으로 서면에 있는 "포항돼지국밥"을 추천합니다.

·

좋은 지적 감사합니다. 돼지국밥은 제가 잘 모르는 음식이라서요. 참고 하겠습니다. 제 포스팅 내용도 즉시 수정했습니다.

부추가득넣고
먹고싶네요~~

순대를쌈장같은거에
찍어먹는곳도 있었던거 같아요~
아무튼 순대는 맛있쥬ㅎㅎㅎ

·

네. 부추 가득 넣어야 맛있어요. 순대를 양파랑 쌈장이랑 같이 찍어서 드시는 곳이 부산 입니다.
정말 순대 맛있어요.

서울에서 돼지국밥 먹어봤는데 약간 뒷냄새로 불편했던 기억이 나네요.

·

돼지국밥은 부산에서도 잘 하는 식당에서 드셔야 실패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부추 많이 넣고 드셔야 합니다.

한수저 뜨고십네요.. 순대국 정말^^

·

순대국밥 정말 맛있어 보이죠. ㅎㅎ
감사합니다.

What is the origin of this dish? It looks tasy AF. I'd love to wash it down with a Berliner Weisse. I think the two who complement each other very nice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