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갈비가 땡기던 날, 사당역 맛집 훈장골 방문기

in #tasteem6 years ago

title_image


불금의 하루가 밝았습니다.
회식에 모임 약속까지 불타는 금요일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거 같은데요.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사당역에 위치한 회식, 모임하기 좋은 훈장골에 대한 포스팅을 해드리고자 합니다.

훈장골 사당점

주소 :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 7

1.jpg

사당역 8번 출구 바로 옆에 위치해있습니다.
지하 1층으로 내려가시면 되요.

2.jpg

숯불갈비야 기다려.
널 먹으러 왔단다.

3.jpg

입구부터 뭔가 명인의 냄새가 물씬 풍깁니다.

4.jpg

늦은 저녁시간임에도 제법 많은 사람들이 자리에 있습니다.
고기집은 역시 사람이 많은 곳이 맛있죠.

4-1.jpg

고기 숙성실.
주문을 하면 이 숙성실에 있는 고기가 나옵니다.
숙성을 한 고기라 그런지 더욱 믿음이 갑니다.

4-2.jpg

단체석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사당역 근처 회식 장소를 찾으신다면 훈장골 좋을 듯 하네요.

5.jpg

메뉴판.
저희 부부는
숯불돼지왕갈비 17,000원 2인분

추가메뉴로는 후식냉면 5,000원,
누룽지 3,000원,
된장찌개 3,000원

을 주문했습니다.

7.jpg

먹음직스럽게 등장한 숯불돼지왕갈비
초벌이 어느정도 되어 나옵니다.

덕분에 연기가 별로 나지 않아요.
옷에 고기 냄새 밸 걱정을 덜었습니다.

8.jpg

훈장골 숯불갈비의 항공샷.
영롱하군요.
빨리 익어라.
주문을 걸어봅니다.

9.jpg

밑반찬을 살펴볼까요?
새콤한 상추무침, 매콤한 무짱아치, 달달한 묵.

10.jpg

짱아치.
고기에 고추를 얹어 먹으면 느끼한 맛이 싹 가시더군요.

11.jpg

단호박 샐러드.
고기가 익는 동안 허기진 배를 채워준 고마운 녀석.

12.jpg

고기와 싸먹는 기본 양념장.
양파 등이 아낌없이 들어가 있습니다.

13.jpg

미역 초무침
신선해서 좋더군요.

14.jpg

묵은지
묵은지를 씻어내고 고추기름으로 양념을 추가한듯 합니다.
시큼하니 고기와 찰떡궁합.

15.jpg

복분자 샐러드.
역시나 존맛.
고기가 익기 전까지 이녀석과 단호박 샐러드만으로 연명했습니다.

16.jpg

어느 정도 익었군요.
뒤집어 줍니다.

17.jpg

자, 이제 커팅을 시작해볼까요?

초벌이 되어 나와 육즙의 손실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이제 거의 다 익은 거 같네요.

19.jpg

약간 떡갈비 같은 비쥬얼도 나네요.
이것이 바로 숙성 돼지갈비의 힘.

20.jpg

맛있게 익었습니다.

자, 본격적으로 먹어보도록 할까요?

21.jpg

일단 침샘어택 사진부터.
보시는 분들 침 한번 흘리고 가실게요.

23.jpg

먼저, 기본 양념장과 함께.
상콤한 양파의 향이 돼지갈비와 잘 어울러져 엄청난 식욕을 불러일으킵니다.

24.jpg

고추짱아치와 함께.
고기의 느끼함을 단번에 해결해주는 고마운 녀석.

25.jpg

상추무침과 함께.
역시 맛있어요.
고기는 배신하지 않습니다.

26.jpg

무짱아치와 함께.
족발을 먹는 듯한 느낌이 드는건 왜일까요?
암튼 존맛.

27.jpg

이녀석도 별미입니다.
특제 묵은지와의 조합이 끝내줘요.
밥 한공기 시켜서 밥 한수저 올려 먹고 싶네요.

28.jpg

이번엔 마늘과 버섯을 고기와 함께.
뭐. 배신할 수 없는 조합이죠.

29.jpg

구운 양파와 함께.
양파의 단 맛이 살짝 올라오는게 고기의 감칠맛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해줍니다.

30.jpg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이 맛.
역시 돼지갈비는 사랑입니다.

31.jpg

훈장골의 돼지갈비는 다양한 조합으로 음식을 즐길 수가 있어서 더욱 좋은거 같아요.

32.jpg

자꾸만 손이 가게 만드는 마성의 녀석.
매력포텐 터집니다.

33.jpg

고기가 별로 안 남았으니 이제 후식을 즐겨야죠.
그 전에 갈비대 하나 뜯고 가실게요.

역시 돼지갈비의 핵심은 갈비대의 붙어있는 저 살을 발라먹는 재미죠.

34.jpg

물냉면 등장
함흥냉면입니다.

35.jpg

맛있어요.
냉면만 먹으러 다시 와도 손색없을 맛.

36.jpg

이렇게 고기에 냉면쌈을 해먹으면,
정말 이곳이야말로 천국이죠.

37.jpg

소고기 된장찌개 등장이요.

38.jpg

누룽지도 등장

39.jpg

?!?!?!!
진짜 맛있습니다.
거짓말이 아니라 인생 베스트 5 안에 드는 된장찌개 맛.
고기집에서 된장찌개에 감동받게 될 줄이야...

40.jpg

누룽지 + 고기조합
누룽지도 고소하니 제대로 된 누룽지입니다.
훈장골의 음식들은 다 맛있는 듯.

41.jpg

묵은지도 살짝 올려 먹어봅니다.

42.jpg

된장찌개 맛의 비밀은 이 소고기에 있었군요.
어쩐지 고소한 맛이 강하다 했더니...
돼지고기가 아닌 소고기라 찌개의 비린내도 훨씬 덜 합니다.

43.jpg

결국 완식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앞으로 재방문 의사 100프로.
사당역 근처에서 회식이 잡히거나 친구들 모임이 생기면 또다시 방문해봐야겠네요.
가족모임으로도 좋을거 같고요.

암튼 불금을 맞이해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가시려고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

모두들 맛있는 시간 보내시길 바라겠고요,
저희 부부는 조만간 더 유용한 정보를 가지고 여러분들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맛집정보

훈장골 사당점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사당동 1043-13


돼지갈비가 땡기던 날, 사당역 맛집 훈장골 방문기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헤헤 방문 감사합니다 :)

가게이름도 재미나고 돼지갈비가 너무 맛나보이네요.

헤헤 갈비도 정말 맛있습니다.
하지만... 후식들은 더더욱 맛있어서 또 생각나네요 ㅠㅠㅠ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pandafam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헤헤 방문 감사합니다 :)

오… 예술인데요.아.... 먹고싶어지네요 꿀꺽~

후후 후식이 역대급이였습니다!!!

된장찌개가 정말 맛있다니...여긴 그럼 꼭 봐야할 곳이겠네요~ㅎㅎ

네네 강추입니다!!!
고기도 고기지만 후식들이 완전 제대로 더라구요 ㅎㅎㅎ

갈비가 엄청나게 두껍고 크네요!!!!!
달콤짬쪼름한 갈비^00^
전 밥이랑 먹어야 더 맛있어요 ㅎㅎ
갈비쌈에 한입 밥 한입 된장찌개로 마무리~!!
늦은 점심을 먹어야 겠네요;;
즐거운 금요일 되세용~

앗 pooka님 점심 늦게드셨네요!!!
즐거운 금요일 보내시고 주말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

훈장골에서 훈장선생님이 고기의정석을 가르치고 계시네요!!
정말 두말할 나위없이 맛있어보이는 것들만 전부 모았네요~
사진... 한 점 한 점... 너무.... 빼앗아 먹고 싶게 찍으셨어요!! ㅋㅋ

아...아쉽게 훈장 선생님을 뵙지 못했네요.....
제대로 된 가르침을 받았어야했는데!!!
gilma님이 오시면 즐거운 마음으로 고기 한 점 한 점 빼앗겨 드릴 수 있습니다. 데헷

고기사진보면서!! 냉면에 싸먹어야 제맛인데~ 생각했던 찰나!
역시~!! 드셨군요 ^^

묵은지에 갈비한점싸서 먹고싶네요 ... 오늘 저녁은 갈비... 가 아니더라고 고기로 정했어요ㅎ 판다님 포스팅은 정말 배가고프게합니다 ㅋㅋ

헤헤 식욕자극이 1차적 목표인데 성공했군요 :)
고기는 사랑입니다!!!

여기 사당역 왔다갔다하면서 많이봤는데 ^^ 엄청 맛있어보입니다

앗 정말요??
정말 맛있더라구요. 솔직히 고기는 이정도 맛인 곳이 좀 있는 거 같은데 후식들이...완전 강추입니다!!!
식사메뉴들도 따로 있습니다. 다음에 판다네도 다시 가보려구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8523.63
ETH 3260.51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