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강남권 쏘울푸드] 논현동 맛짱떡볶이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333.png

非체인 떡볶이집 중에서 서초강남권에서 유명한 곳은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구반포 "애플하우스" 그리고 이곳 논현 "맛짱떡볶이"입니다.

전자는 좀 더 지역토박이 입맛인 반면, 이곳은 서초강남권 전체에서 통하는 대중적인 입맛의 떡볶이집이라 할 수 있습니다.

14.jpg

신논현역에서 논현역 방향으로 가다가 도로변 중간 골목으로 들어가면, 거의 24시간 번화한 골목상권이 나타나는데요. 예전에 백종원씨가 하는 홍콩반점 본점 있던 골목까지 50여미터 쭈욱 직진하면 바로 전방에 보입니다.

1.jpg

11.jpg

아무래도 논현동 먹자골목과 재래시장 안에 있기 때문에 많은 유동인구가 오가며 인기를 끌게 된, 편안하고 오래된 동네 떡볶이집니다. (웬지 건물주 되셨을 것 같아요)

333.png

주요 특징 소개해 드리면,

① 오래된 지역 인기 맛집

  • 골목 내 배달이 많음(배달직원 최소 2명)
  • 고급차들 차세우고 포장해감(맥 드라이브 대신, 떡볶이 드라이브 손님 多)
  • 배달직원 외에도, 늘 4~5명 일하고 계심(정작 내부 테이블은 3개 뿐)

② 허름한 전통 맛집

  • 대표메뉴: 밀떡볶이(1인분 3천원)
  • 각종 튀김
  • 순대
  • 꼬마김밥
  • 오뎅

③ 아무때나 가도 됨

  • 21시간 영업(오전 11시~익일 오전 8시)으로 아는데, 거의 열려 있는 것 같음

3.jpg

떡볶이가 메인입니다. 체인점 스타일이랑 다른 어릴 적 동네 떡볶이집 스타일이지요? 달달하면서도 매콤한 편입니다.

4.jpg

좀 출출할 때는 김밥을 겸해도 좋습니다. 달달하니 맛있어요.

6.jpg

순대도 무난합니다.

8.jpg

튀김 종류가 다양해서, 골라 드시면 좋아요. 직원이 많기 때문에 튀김이 대체로 새로 한 것이 많더라구요.

5.jpg

메뉴를 주문하면, 오뎅을 주문하지 않더라도 오뎅 국물 따로 줍니다.

10.jpg

흔한 오뎅 만드는 모습이지요.

9.jpg

만드는 것만 보면 노하우를 알 수가 없습니다. ㅎㅎ

2.jpg

7.jpg

원하시는 대로 시켜서 가볍게 드시면 됩니다.

333.png

고급스런 곳은 아니지만, 서초강남권 쏘울푸드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논현 먹자골목 놀러가시면 참고하세요^^

<예전 테이스팀 글>

[모던눌랑 센트럴시티] 올드 상하이역 테마로 데이트&모임하기 아주 좋은 신개념 중식 맛집이자 라운지

333.png


맛집정보

맛짱떡볶이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162-16


[서초/강남권 쏘울푸드] 논현동 맛짱떡볶이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갑자기 생각나는 분식 ㅡ.ㅡ

ㅎㅎ 여기 아시나요.
비가 살짝 오다말다 하는데 좀 왔으면 싶네요
장 대응 잘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떡볶이 진짜 좋아합니다. 순대 김밥 지금 이시간 너무 먹고 싶네요ㅎㅎ 잘 보았습니다~

ㅎㅎ 일본에서 드시기 어려운가요? 신오쿠보 같은 곳 가면 많을 것 같긴 한데요.
사실 떡볶이 맛내는 노하우가 달라서 그렇지, 집에서도 금방하는 메뉴더라구요^^
감사합니다.

예전에 신오쿠보에서 많이 먹었었는데 떡볶이는 제가 만들어도 그 맛(?)이 잘 안나오더라구요ㅎㅎㅎ

떡볶이는 진짜 매일 먹어도 안 질리는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

학교 앞 분식집 떡볶이가 갑자기 먹고싶네요 ㅎㅎ

ㅎㅎ 은근 떡볶이 매니아가 많으시더라구요. 저는 맨날 먹기엔 좀 ㅎㅎ
요샌 두끼 같은 떡볶이 뷔페도 있더군요.
사실 저만큼의 떡볶이는 어릴때 동네 길거리에서 100원에 먹었던 기억이 있네요
말씀대로 학교 앞 등에서 어릴 때 먹은게 제일 맛있었죠. 감사합니다^^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해요 :3 @lostmine27님의 멋진 포스팅을 읽자 테이스팀 봇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네요! 추천해 주신 가게에 한번 가 봐야겠다고 생각하며, 보팅을 남겨두고 가요. 이번 콘테스트, 행운을 빌어 드릴게요!

감사합니다.

몰래 님에 글은 쭉 읽고있어요^^
떡복기글 올리시니 처음댓글 달아보내요.^^...

ㅎㅎ 감사합니다. 좀 댓글 달기가 뭐한 글들이 좀 있죠^^
저도 @freegon 님 글에서 자유로움이 느껴져서 꾸준히 보고 있답니다. ㅎㅎ
요 떡볶이집에서 가까운 곳에 국내 유명 클럽들이 많답니다^^
좀 늦게 올렸더니 한국시간으로는 거의 주무시는 시간 같네요.

떡볶이는 밀떡이 최고입니다 ㅎㅎ

ㅎㅎ 저는 어느 덧 쌀떡에 적응이 되서 둘 다 좋아하는데요.
어떤 의미로 하신 말씀이신지 알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캬 색감이 너무 이쁘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건강 잘 챙기세요

논현이라니 엎어지면 코앞인데 달려가고 싶어요 ㅠㅠㅠㅠ배고파요 ㅠㅠ 소통해요! ㅎㅎ 팔로우하고 갑니다!

네 주변에 워낙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많은 곳이죠.
감사합니다^^

심플하게 생긴 이런 떡볶이가 맛있지요
가게이름도 독특하네요^^

네 단순한게 좋을 때가 많지요.^^
배달되는 떡볶이집은 드뮬 거에요

Congratulations @lostmine27!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96.10
ETH 3122.17
USDT 1.00
SBD 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