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기념물 제256호(고수동굴)와 맛집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오늘은 단체로 고수동굴을 찾았습니다.
단체하니까 꼭 여행사를 운영한다고 생각할수도 있겠네요.
여행사를 운영하지는 않지만 많이 다니고 잇습니다.
농업계통에 종사한다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천연기념물 제256호는 바로 고수동굴입니다.
천연기념물로 소개를 하니 웬지 더 거창한것 같지 않나요.
많이들 고수동굴을 다녀 오셨을 텐데요. 그래도 한번 올려 봅니다.
이곳에 도착한 시간은 12시 쯤이라 사전에 식당예약을 하였지요.
전국적으로 비가 오는데 이곳도 예외는 아니었어요.
맛집에서는 더덕과 제육복음과 도토리묵이 나오는 정식을 주문했지요.
거기에다 구수한 된장찌게가 나옵니다. -^^ 맛집 ^^-

  • 주소 : 충북 단양군 단양읍 고수동굴길 4-8
  • 상호 : 경남식당

1.jpg

2.jpg

배고프던 차에 중식을 해결하고 고수동굴로 이동을 합니다.
천연기념물 제256호인 고수동굴은 1.3km가 된다고 합니다.
가는날은 비가오는 바람에 동굴에 곳곳에 물이 차서 겨우 구경을 하였지요.
비가 많이 오니 다음 사람들은 못들어가게 통제를 하였답니다.
고수동굴은 보시는데로 박쥐의집, 배움의전당, 사랑의계곡, 천지창조의날,사자의정글, 인어의방 등으로 구분해 놓고 바위마다 저마다 특색있게 이름을 붙여 놓았네요.

3.jpg

고수동굴 입구입니다. 비가와서 물이 엄청많이 내려옵니다. 물을 피하느라 통로에 물이 차있는것은 촬영을 못했습니다.

4.jpg

이바위는 무엇일까요. 마귀 바위같기도 하고 정말 무섭게 생긴 바위같지 않나요. 나름 이름을 만들어 보세요.

5.jpg

이바위 는 독수리 바위라고 합니다. 옆에서 보는것과 앞에서 보는 것이 차이가 있는데요. 어찌보면 거북이 머리 같기도 하고 보는이와 장소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6.jpg

무심코 위를 향해 촬영을 하였더니 웅장하게 사진이 나오네요. 고수동굴은 1976.9.24일 제256호 천연기념물로 지정을 받았다고 하네요. 더군다나 고수동굴은 200만년 전에 생성된 동굴이라고 하니 많이 살아야 100년을사는 사람들이 어찌 동굴의 깊은 세계를 알까요. 이곳은 정말 많은 분들이 다녀간다고 하네요.

7.jpg

7-1.jpg

이바위는 수염달린 바위같지 않나요. 수염과 입과 코가 있는데 눈이 하나인것이 눈이 하나인 도깨비 바위인가요. 저도 잘 모르겠네요,

8.jpg

고수동굴의 종유석이 보이시지요. 동굴을 가보면 이미 개발할 당시에 종유석들이 많이 훼손된 것을 볼수 있는데요. 이곳도 훼손된 곳이 있는데 저기 보이는것은 높아서 그런지 원형으로 잘 보존되어 있네요.

9.jpg

층층이 쌓여 있는 종유석들 이곳은 문어들이 겹겹이 쌓여 있는것 같아요. 물론 문어 바위는 아래 사진에 소개가 별도로 됩니다.

9-1.jpg

이것은 사자바위라고 하네요. 곳곳에 이름을 잘만들어 놓았지요. 제가 보기에는 고래가 입을 벌리고 있는 느낌도 들고 아니면 커다란 공룡이 입을 벌리고 있는것 같기도 하지요. 보는 이에 따라 느낌이 다르겠지만 처음에 이야기를 만들어 놓은것을 존중해 주어야 하겠지요.

9-2.jpg

이곳이 바로 문어바위라고 표시를 해놓았네요. 정말 문어 네마리가 붙어 다니는 형상입니다. 오랜세월이 흐르고 흘러 바위들이 멋지게 형상을 하고 있습니다. 정말 아름답고 신비로운 고수동굴, 천연기념물 제256호로 손색이 없네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멋진하루가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9-3.jpg


맛집정보

경남식당

score

대한민국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 고수동굴길 4-8


천연기념물 제256호(고수동굴)와 맛집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저도 어릴적 고수 동굴을 다녀왔는데 지금 가게 된다면 더 관심을 가지고 이것 저것 살펴보게 될것 같아요.
자연이 만들어낸 작품이 정말 멋지네요 ^-^

멋진작품인데 비가 많이와서 구경하기가 좀 힘들었어요.

Hi dear please help me....
my mother is admitted in hospital , she is suffering from cancer.
Please donate some money for my mother's cancer operation.
Presently I an in deep trouble, please help
I will try to refund your money in future.
ETH - 0x5b3157e4c8c21e6aaedb4a54175f11c1f0fb1250
BTC- 3Ac1c8Zg7oP9UQinoDRFvcSV76AGJoFm4Z
STEEMIT- @ramjee121

Thank you for visiting my blog

고수동굴
참 자연이 아름다워요..
어찌 저리 만들어졌는지...
보고서도 넘 신기하네요.. !!

더운날 고수동굴 들어가면 엄청 시원하겠네요...ㅋㅋㅋ
잘보고가요
행복한 불금되시옵소서..ㅋㅋ

자연이 인간에게 준 선물 잘가꾸고 보존 해야지요.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kyju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감사합니다.

와 입에 침이 진짜 고이네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동굴을 봐도 봐도 신기해요!
어떻게 저런 모양이 생겼는지...
사람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기도 하고요.

자연이 사람에게 준 선물이지요.

천연기념물 고수동굴이군요! 저도 가본곳 같아요 석주들이 아름답죠

정말 아름다운 고수동굴 입니다.

탁월한 이미지는 @ ju쥬를 상징하며 그 기념물은 아름답고 역사적인 장소입니다. 여기 베네수엘라에는 자연석이있는 동굴이있는 상태가 있습니다. 나는 너에게 좋은 하루 되길 빌며.

베네수엘라에 거주하시메요. 반갑습니다.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 고수동굴길 4-8]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동굴이 시원하겠습니다. 종유석들이 멋지네요. 경남식당은 사장님이 경남분인가봐요. 상호가 경남식당이네요.^^

종유석이 멋진동굴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1
BTC 58999.04
ETH 2518.40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