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야채와 한 쌈, 안양 쌈도둑!

in #tasteem6 years ago

title_image


상추, 호박, 배추, 깻잎 등 채소중 잎에 쌈을 싸서 먹는 것이 한국인의 음식문화중 특징이라하고 합니다. 한국인이 쌈을 좋아하는 것은 조선시대 실학자 이익의 저서 '성호사설'에도 잘 나타나 있는데, 집집마다 상추를 심는 것은 쌈을 먹기 위한 것이라고 했다고 하니 쌈을 좋아하는 우리의 입맛은 꽤 오래전부터 전해내려온 것 같습니다. ^^
저는 안양 석수동에 있는 쌈도둑이라는 식당에 다녀왔는데, 현재는 새로운 건물로 지어져있지만, 몇년전 식당에 불이나서 신축한 거라고 하니 이 식당의 역사도 꽤 오래된 것 같습니다.

insert Img

insert Img
식당에 들어서면 볼 수 있는 작품. 작품명: 연으로 연을 빚다 / 작가: 김경요

insert Img
작품명: 맑은 달 / 작가: 김경요

insert Img
1층에서 계단을 걸어 올라가면 제일 먼저 보이는 카운터 모습입니다.

insert Img
쌈은 손을 사용해서 먹어야하니 손씻는 공간이 따로 있어요.

insert Img
깔끔하고 정갈하게 세팅이 됩니다.

insert Img

insert Img

insert Img

insert Img
반찬들은 계속 리필이 됩니다. 리필은 셀프입니다.

insert Img
밥과 미역국.

insert Img
쌈은 기본적으로 세팅이 되고, 쌈도 계속 셀프리필이 가능합니다.

insert Img
리필할 수 있는 셀프바에 가면 이렇게 신선한 쌈채소들이 가득하니 맘껏 쌈을 즐기시면 됩니다.

insert Img
기본 밑반찬도 셀프바에서 리필 가능하구요.

insert Img
insert Img
따뜻한 미역국과 우거지찜도 리필 가능~
insert Img
저희는 이렇게 한 쌈 맛있게 먹었습니다. ^^

insert Img

insert Img
반찬도 이렇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insert Img

신선한 야채와 한 쌈 어떠세요? ^^

감사합니다.


맛집정보

쌈도둑

score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석수1동 삼막로 67


신선한 야채와 한 쌈, 안양 쌈도둑!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tasteem-curation
안녕하세요. 테이스팀 서포터 jinuking입니다^^!
@kwonfrancisco님의 퀄리티 높은 [신선한 야채와 한 쌈, 안양 쌈도둑! ]포스팅에 감동받아, 테이스팀에서 선물을 준비했어요! 앞으로도 멋진 활동 기대합니다!

고맙습니다. 테이스팀 화이팅입니다!^^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kwonfrancisco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고맙습니다!

손씻는곳을 보고 품격이 느껴지네요.

^^ 고맙습니다~

헉 우거지찜이 리필이 된다니!! ㅎㅎㅎ
제가 이 포스팅을 볼 때, 여자친구인 올라가 옆에 있어서 한국 사람들은 이렇게 쌈을 먹는 걸 아냐고 물으니, 본인도 안다며 "잎에 고기 넣고, 밥 넣고 냠냠 하잖아" 하네요 ㅎㅎㅎ 귀여워라

@rbaggo님 여자친구분도 다양한 문화를 잘 이해하시고 계시네요~깍두기도 그렇고 갈비도 그렇고...언젠가는 @rbaggo님께서 한국의 쌈도 포스팅하지 않으실까 기대됩니다~여러 한국음식을 직접 만들어서 외국친구들에게 소개해주시는 @rbaggo님 모습은 정말 감동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501.83
ETH 2650.23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