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정선"에 오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콧등치기 국수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강원도 정선화암리여행했습니다~

6_j7cUd018svcmjq75488z7c7_xreidv.jpg

화암리명소화암동굴에 들어가니
정선에 왔으면 꼭! 먹고 가야 하는 음식
소개하더라구요~

d_ionLayer(3)'>0h4Ud018svc1njrvoszmdmjf_ionLayer(4)'>xreidv.jpg

그중에 가장 눈에 띈 것이 바로
콧등치기 국수였습니다~

d_ionLayer(15)'>0h4Ud018svc1amwwutf4o90x_ionLayer(16)'>xreidv.jpg

그래서 화암동굴 앞에 있는 식당에서
콧등치기 국수를 한 그릇 했습니다~

7_hd7Ud018svc127aj8dy3hz2l_xreidv.jpg

부끄럽지만 영상을 찍어봤는데~
심심하면 한 번씩 봐주세요~ ㅎㅎ


식당 주변에는 늦가을정취가 물씬 풍기는
풍경병풍처럼 펼쳐져 있었습니다~

8_ionLayer(38)'>0d7Ud018svc1vsdvjqkvbbhe_ionLayer(39)'>xreidv.jpg

이런 풍경이 너무나 좋아서
쌀쌀하지만 야외에서 식사를 주문했어요!
당연히 메뉴콧등치기 국수!

7_ionLayer(50)'>hd7Ud018svcvyvffwn97u31_ionLayer(51)'>xreidv.jpg

※ 콧등치기 국수

강원 정선의 국수다.
콧등치기 국수는 메밀로 만들었다.
그런데 면발이 무척 굵고 억세다.
굵고 억세니까 잘 구부러지지 않는다.
면을 후루룩 들이켤 때 국물 속에서 엉켜있던
굵은 면발이 스프링처럼 일어나 콧등을 친다.

7_ionLayer(61)'>hd7Ud018svcvkxd5n1ri6zz_ionLayer(62)'>xreidv.jpg

정자에 앉아서 기다리고 있으니
주문한 콧등치기 국수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7_ionLayer(72)'>gd7Ud018svcj9twhrwlv0o6_ionLayer(73)'>xreidv.jpg

콧등치기 국수는 알고 보면 슬픈 음식입니다.
정선오지거든요.

‘해가 뜨자마자 해가 넘어가는 두메산골’

70년대 이전까지 정선 사람들은
배고픔숙명으로 생각하며 살았습니다.
산비탈에 심은 감자옥수수·메밀
만든 음식으로 끼니를 해결했는데
멸치도 구하기가 쉽지 않아서
된장을 푼 메밀국수를 말아서 허기를 채웠으니
그게 바로 콧등치기 국수입니다.

8_ionLayer(88)'>0d7Ud018svc165osrs3z9lje_ionLayer(89)'>xreidv.jpg

이제 콧등치기 국수가 정말로 콧등을 칠 수 있는지
한번 시식을 해볼까요?

후루룩~

후루룩~

아이쿠야!

저는 콧등을 치는 게 아니라
볼따구살을 치더라구요~ ㅋㅋㅋ
확실히 탄력이 좋아 얼굴 어딘가를 쳤습니다~

8_ionLayer(104)'>0d7Ud018svcy13xkelihrjg_ionLayer(105)'>xreidv.jpg

역시 강원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감자
넉넉하게 들어있었습니다~

은 제가 정확하게 표현해드릴 수 있는데
수제비+칼국수+된장 맛입니다~

소박하고 투박하지만~~
강원도 특유의 구수한 맛이 느껴졌어요~

7_ionLayer(115)'>jd7Ud018svcdzpw27bn7f02_ionLayer(116)'>xreidv.jpg

마지막으로 콧등치기 국수주제로 쓴
읊어드리며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 콧등치기 -

정신없이 먹다 보면

뱃가죽이 벌떡 솟아

올챙이 배가 되나

참으라던 오줌을 누고 나니

도로 푹 꺼지더라

- 김내식 시인


맛집정보

중앙식당

score

대한민국 강원도 정선군 임계면 화암리 538-2


강원도 "정선"에 오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콧등치기 국수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영상 직접 나레이션하며 찍으신건가요?^^
새롭네요 ㅎㅎ

네~ ㅋㅋㅋ
심심해서 한번 찍어봤습니다~ ㅎㅎ

Looks yummy 😊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저는 정선시장에서 먹어봤어요
뜨끈하게 한그릇 하고싶네요~~

정선 5일장에는 시간이 없어서 못 갔어요~ ㅎㅎ
근데 콧등치기는 차갑게 먹어야 더 콧등을 잘 친다고 하네요~

먹을때 마다 콧등을 치면 ^^ 웃기겠네요..
강원도 음식은 저에겐 자연을 먹는 느낌 이었답니다.

스팀 고래의 꿈.jpg

먹을 때마다~
콧등을 치는 건 아니고~
일부러 의식을 좀 하고 들이켜야 좀 치더라구요~ ㅋㅋㅋ

Hello keydon!

Congratulations! This post has been randomly Resteemed! For a chance to get more of your content resteemed join the Steem Engine Team

와우 면발이 장난 아닌데요?ㅎ

투박한 면발이지만~
맛있었습니다~ ㅎㅎ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keydon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jjm.jpeg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은 저자응원 프로그램입니다. 더 많은 저자 분들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리고자 스파임대 스폰서를 받고 있습니다. 스폰서 참여방법과 짱짱맨 프로그램에 관해서는 이 글을 읽어 주세요. 기업형 예비증인 북이오(@bukio)가 짱짱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증인 보팅은 큰 힘이 됩니다. Vote for @bukio

ㅎㅎㅎ 티비에서 본거같아요
콧등치기 국수 :)
사연이 있는 국수였네요^^

예전에 ''아빠 어디 가?''에 나왔었죠~ ㅎㅎ

전 생생정보통에서 봤어요 ㅎㅎㅎ
여기저기 많이 나오긴 하더라구요^^
정선은 가보질 못했는데 꼭 먹어 봐야할 음식이네요 :)

나는 왜 이시간에 본거야 대체!!!!!ㅠㅡㅠ

저건 먹어도 살 안쪄요~ ㅎㅎ
돌아서서 오줌 누고 나면 배 꺼짐~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501.83
ETH 2650.23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