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봉덕시장 '청도 돼지국밥'
안녕하세요 @jinbyungwon입니다.
주중에 다녀온 맛집 리뷰를 미루었다가 주말에 잠깐 짬이 날때 씁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대구 맛집'은 봉덕시장에 자리잡은 '청도 돼지국밥'입니다.
주변에 차세울곳이 없으니 일단은 공영주차장에 주차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시장골목을 따라서 주욱 들어갔어요.
그것이 실수였습니다. 시장골목은 도통 알 수 없는 구조더군요. 그래서 큰길로 다시 나오니 가게를 찾을 수 있더라구요.
정확히 11시 10분에 도착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미 1번홀은 만석이라 시장 안쪽에 자리잡은 2번홀로 안내받았습니다.
들어가자마자 돼지국밥 2인분을 시켰습니다.
비와이가 왔다간 흔적도 있군요. 이집은 원래 대구에서는 제법 유명했었는데 다이나믹듀오의 최자가 맛집으로 강추하여 전국적으로 유명해졌다고 하네요.
기본찬으로 깍두기, 고추, 양파, 마늘 , 새우젓 등이 나왔네요. 깍두기는 생강맛이 상당히 강합니다. 생강향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미간이 찌푸려질만한 맛입니다. 고추는 잘못먹으면 죽을만큼 매웠습니다.
보통 국밥집은 주문후에 빠르게 음식이 나오는데 앞에 기다리는 분들이 많아서일까 제법 기다려서 음식을 받았습니다.
특이하게 이집은 국밥위에 쌈장을 올려줍니다. 싫어하시는 분들은 쌈장을 걷어내시고 드시는게 좋겠네요. 양념장이 옆에 따로 준비되어 있으니 입맛대로 넣어드시면 됩니다. 저는 먹던대로 쌈장을 조금 걷어내고 양념장을 조금 더 넣어서 먹었습니다.
이집이 좋은것은 보시는것처럼 정말 밥과 고기가 1:1의 비율입니다. 아닙니다 어쩌면 고기가 더 많을 수도 있습니다.
대단한 양입니다. 메뉴에 보시는것처럼 따로국밥은 일반 국밥보다 1000원이 더 비쌉니다. 단순히 국과 밥을 따로주는것이 아니라 국에 당면을 듬뿍 넣어주시고 밥을 따로 내 주시는겁니다. 그것도 제법 맛있습니다. 갈비탕먹는 느낌도 나고 좋습니다.
셀럽들이 찾아간 곳이 명소가 되는 세태가 참 웃기다고 생각합니다. 마냥 유명인들의 흔적을 쫓는 것이 옳지는 않은것 같네요. 이 식당 '최자'가 방문하고 나서 더 유명해졌다고 하지만 예전부터 다녔던 저는 사람이 더 많아져서 바쁘신데도 맛이 변함없어서 강추하는 바입니다.
긴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맛집정보
청도 돼지국밥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한국의 소울푸드 국밥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한국의 소울푸드 국밥 맛집 콘테스트에 참가하셨군요. 사진 - 예쁨. 음식 - 맛있어 보임. 총평 - 가보고 싶음! 이 정도면 콘테스트에서 우승을 노릴 수도 있겠는데요? @jinbyungwon님의 우승을 바라며, 보팅을 두고 가요. 행운을 빌어요!
안녕하세요.^^ 잘 보고 보팅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이벤트 참여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양이 진짜 푸짐하네요 !
보팅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와 봉덕시장 가본지 10년도 넘은듯 하네요. 고기비율 환상입니다!
실제로 보면 엄청납니다. ㅎㅎ
내용물이 엄청 그득하네요ㅋㅋㅋ
보기만해도 마음까지 따뜻해지는듯 해요ㅋ
고기가 어마어마하게 많아요.
놀러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남구 봉덕1동 948-87]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