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스팀X프로미스팀] 부산하면 돼지국밥 아닙니꽈_해운대 양산국밥

in #tasteem6 years ago

title_image


안녕하세요 :-)

건강한 신체, 건전한 정신, 빛 나는 먹성을 가진 운동지방사 @jiminkang 입니다:D

흔히들 부산의 대표 음식하면 돼지국밥과 밀면 아니겠습니까??!
근데 저는 사실 가기 전부터 크~게 땡기지 않았어요 ㅠ_ㅠ?
왜냐면 '생각보다 별로다', '부산 사람은 국밥 안먹는다', '밀면 별로다' 등의 말을 많이 들었거든요!

특히 돼지국밥의 경우에는 제 입맛을 아는 지인들피셜
'너는 분명 못먹을걸?' 이라고 말한 음식 중에 하나였어요 :-(
잘못먹으면 냄새가 많이 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슬퍼하며 이번 생 국밥은 빠이빠이구나 슬퍼하고 있었는데..
뚜.둔!
부산 사는 제 79가 여기라면 너가 좋아할 맛이다! 해서 데려간 국밥집이
바로 양산국밥 이었습니다!

부산돼지국밥 하면 역사가 깊기 때문에 약간 오래되고 허름해서 맛집 포스를 뿜뿜 풍길 것 같은 분위기 일 줄 알았는데요.
해운대에 있는 양산국밥은 리모델링을 해서 굉장히 깔끔하고 모던한 외관을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
여기서 1차 다행! (위생을 매우 신경쓰는 1인;;)

주차장은 가게 옆에 넓게 있는데요.
이 날 따라 만차였어요 ㅠ_ㅠ
그래서 가게 아주머니께 주차장 차 델 곳이 없는데 어디 주차해야되여?? 했더니

쿨내 진동하시며 그냥 여기 문앞에다가 데라고 하고 들어가셨다.....@.@??? 서울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ㅋㅋ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
그래서 진짜 문앞에 저렇게 길막아닌 길막을 하고 들어갔둠...
정말 츤데레 부산피플들......♡♡♡♡♡♡♡♡♡♡♡♡
여기서 2차다행!! (주차초보이기 때무네 넓은 주차장이 조아여)

가게에 들어가니 깔끔미 뿜뿜!!
이미 손님들로 꽉 채워져 있었습니다.

한 쪽 벽에 TV에서는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서언이 서준이가 나오고 있었는데요.
'언제적 서어니 서쥬니야 엄청 옛날거 틀어주네' 하면서 앉았는데...
딥악!!!
여기가 서언서주니가 부산 와가지구 돼지국밥 원샷원킬했던 곳이더라구요 ㅋㅋㅋ
홍보영상이었다 ㅋㅋㅋㅋㅎㅋㅎ
그래서 3차다행!! (애들은 맛없는거 거짓말 못하기 때무네ㅎ.ㅎ)

우선 메뉴를 골라야하는데, 그 전에 밑반찬 부터 셋팅해주신다ㅎㅎ
밑반찬도 정갈하게 트레이에 담아져서 나온다.
특히 내 사랑 정구지!!!! 꺜 !!!

메뉴는 토렴국밥과 따로국밥이 있습니다.
제가 아는 국밥은 밥과 국이 따로 나와서 밥을 국에 말아 먹는 것으로 알고있는데요.

그래서 도대체 토렴국밥이랑 밥따로국밥이랑 뭐가 다른건가 했어여 @.@??
글구 또 토렴은 뭔가 했죠...
돼지국밥이 내가 아는 돼지국밥이 아니어따!!!!

그래서 준비한 밍디쓰 깨알 TMI !
TMI를 전달해야 하므로 지적으로 보이게 안경을 써보았습니다 에헴 -3-
(feat. 수박핏)

토렴이라는 사전적 뜻은 밥을 데우기 위해서 국물을 여러번 부었다 따랐다 하는 것입니다.
즉, 밥이 이미 국에 말아져 있는거임!!
토렴을 하게되면 밥알에 국물이 베어서 맛도 있어지고
다 먹을 때까지 밥알이 퍼지지 않고 탱글탱글 유지된다고 합니다 :)

양산국밥은 이 토렴을 13번이나 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따로국밥보다 비싼 거였어요!

이게 바로 토렴국밥!
놋그릇에 숟가락이 담아져서 나옵니다!
정말 밥이 이미 들어가 있다 히힣 신기신기!

근데 오잉 @.@??
돼지국밥이 흰색이 아니다!!!! 멘붕!
저는 원래 부산국밥이 다 뽀~~얀 흰색 국물인줄 알았거둔요 ㅋㅋㅋ
근데 양산국밥은 약간 투명한 갈색이에요!!
그래서 그런지 냄새도 안나고 국물도 깔끔하고 시원했어요!

위에서 신나게 토렴 TMI를 했지만
정작 나는 따로국밥을 시켰다는 함정 ;;;

저는 원래 밥을 말아먹는 것 보다는 따로 먹는걸 선호하기 때문에 ㅎ.ㅎ

정구지 팍팍!! 넣고 고기도 안에 진짜 많이 들어있고!
밥 한숟갈 먹고 고기먹고 국물먹고 깍두기 먹으면....
크!! XOXOXOXOXOXOXOXOXOXOXOXOXOXOXOXO
성공적이 국밥이 될 것입니다 :-)

저 정말 서울 올라와서 이런 종류의 돼지국밥을 너무 먹어보고 싶은데
ㅠ_ㅠ 서울에 없어요 아무리 찾아도 없어요...

혹시라도 이렇게 투명갈색국물의 부산 국밥집을 서울에서 알고계신 분은
꼭 우리 공유해요 ㅠ_ㅠ!!

또 먹고 싶은 맛!! 강추추추 완추추추 해드립니다!


맛집정보

양산국밥 연산점

score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좌동로10번길 75


[테이스팀X프로미스팀] 부산하면 돼지국밥 아닙니꽈_해운대 양산국밥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tasteem-curation
부산 돼지국밥 .. 소문 그대로의 맛일지 궁금합니다!
@promisteem 이 이 글을 추천합니다.

맛 없다는 소리는 본인이 제일 많이 하는 걸로 아는데. ㅋㅋ

ㅋㅋㅋㅋㅋㅋ아냐!!! 나 진짜 잘먹는다규!!!
그런의미에서 맛있는거먹으러가자 :-)

영화나 보러 갑시다. 재밌는 거 개봉하는디

PC cgv로 오셈

꼭 늙은이를 불러야겠냐?ㅋㅋ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멋진 맛집을 올려 주셨네요! 테이스팀 개발진도 @jiminkang님의 글에서 맛집을 알아가곤 한답니다. 고마워요! 저희의 사랑을 담아, 보팅을 남기고 가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짱짱맨 호출받고 짱짱걸이 대신 왔드앙~♥

감사해요 짱짱걸 넘 이뻐여 언니 팬이에요!!! 꺄아앙아아앜!!

나는 한국갈때마다 아침에는 시장에가서 국밥에 소주한병 으로 아침을시작했어요.날마다

우와 부럽네요!! 거기 시장가면 제가 찾는 국밥이 있을까요? ㅠ_ㅠ
요즘같은 겨울에 뜨끈한 국밥이 너무 생각나요 흑흑

지적인 수박이군요!

밑에서 찍어도 굴욕이 없다니 이런 얄미워!!

지적인 수박ㅋㅋㅋㅋㅋㅋㅋㅋ감사합니다 기린님 :-)
밑에서 한 50장 넘게 찍은거같은데
턱살 최대한 안나온걸로 고르고 골랐답니다 ㅠ_ㅠ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스팀잇을 시작하시는 친구들에게도 널리 알려주세요.

그 유명한 부산 돼지국밥!! 부산을 가봐야 돼지국밥을 먹지... ㅠ.ㅠ

부산 ㄱ ㄱ
부산에프씨랑 한판 붙으러가요 우리!!!
에프씨고래 등 터질라나 ㅠ_ㅠ?

지민캉 나랑 입맛이 비슷한 것 같은데..
ㅋㅋㅋㅋ
아니 부산까지 또 언제간거야🤩

여기 뿅 저기 뿅!!
뿅뿅 뿅뿅뿅뿅!!
부산 갔다왔는데 너무 좋았어가지구 또가구파여 으헝어어허어엉

부산 돼지국밥하면 쌍둥이밖에 몰랐는데
이런 곳이 있었네요!!
점지 감사하옵니다 꾸벅 (_ _)

ㅋㅋㅋ안그래도 제 지인도 쌍둥이국밥 얘기하더라구요!!!
쌍둥이 유명해져서 줄서야된다구ㅠ_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양산국밥도 정말 괜찮았어요!!! 꼭 드셔보세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4266.19
ETH 2288.06
USDT 1.00
SBD 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