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teem] 인생 최고의 초밥을 맛 본 곳 - 지수사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025.JPG

경기도 안산으로 이사를 오면서, 가장 잘했다고 생각하는 일은 이 초밥집(지수사)를 발견한 것입니다. 낮과 밤, 그리고 평일과 주말 가리지 않고, 인생 최고의 초밥을 맛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초밥이 거기서 거기라는 말을 하는 지인들에게 백번 말해도 소용이 없었기에, 직접 데려가 맛을 보여주곤 했는데, 들어갈 때와 나올 때의 태도가 180도 달라지는 곳이 바로 이 곳입니다.

모르는 사람이 볼 때에는 그냥 지나쳐갈 수 밖에 없을 정도로 "초밥"이라는 간판 하나만 있지만, 입소문을 탄 곳이라 언제나 사람들로 북적거립니다. 예약을 하지 않는다면, 기본 30분 정도는 기다려야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물론 장소가 비좁은 탓도 있지만, 이 곳만의 매력이기도 합니다.)

026.JPG

식당 내부 역시 느낌이 있습니다. 미스터 초밥왕 만화책으로 도배하여 초밥집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이곳은 초밥을 먹지 않으면, 안될 것 같습니다.

028.JPG

그리 특별해 보이지 않지만, 생선을 숙성시켜 사용한다는 저 문구는 초밥의 맛을 더욱 궁금하게 만듭니다.

027.JPG

기본 세팅은 이게 전부입니다. 초생강과 락교. 초밥의 맛으로 모든 걸 승부하려는 듯한 느낌을 주는 듯 합니다.

37.JPG

메뉴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다만, 낱개를 시키는 것보다 세트를 시키는 게 좀 더 편하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보통 1개의 세트를 시킨 후 부족할 때, 낱개로 더 주문을 하곤 합니다.

031.JPG

일단 자리에 앉으면, 우동을 먼저 줍니다. 겉보기에는 우동과 어묵밖에 그리 맛있어 보이지 않지만, 한 번 맛보면 중독되는 맛으로 리필을 할 정도입니다.

029.JPG

드디어 초밥이 나왔습니다. 저는 보통 "지" 세트를 주문하는데, 항상 연어부터 나오더군요.

초밥이 한 번에 나오는 것이 아니라 먹는 속도에 맞춰 바로 만들어 주시니, 이보다 맛있는 초밥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032.JPG

카메라에 효과를 따로 주지 않았음에도 초밥에서 윤기가 흐르는 걸 보면서 아까 본 문구가 떠오르곤 합니다. "하루 숙성시킨 생선".

사실 제가 느낀 바로는 이 초밥의 비밀은, 생선도 생선이지만, 밥이라고 생각합니다. 달짝지근하게 만든 밥이 어찌나 맛있던지, 그냥 밥만 먹어도 될 정도니까요.

거기에 신선하고 맛있는 생선이 더해졌으니, 인생 최고의 초밥이라고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34.jpg

가끔 구이를 서비스로 주실 때가 있습니다. 처음 오는 손님들에게도 제공되는 서비스인데, 이것 또한 맛이 있어 따로 주문하고 싶을 정도입니다.

물론 사진으로만 보여드리기에는 부족함이 많아 보입니다. 그만큼 실제로 방문하여, 맛을 보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포장을 하여 집에서 먹어봤지만, 제가 그동안 느꼈던 맛이 나지 않더군요. 바로 만든 초밥을 맛보는 게 초밥의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위치한 곳이 서울이 아니라 안산이라는 점에서 조금 아쉬움이 남습니다. 하지만, 한 번쯤은 먼 길을 오더라도 초밥을 맛보고 가는 걸 추천드릴만큼 정말 맛있는 초밥집이라고 생각합니다.

꼭 한 번 들려 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강조한 바를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 상호명 : 지수사
  •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당곡로 9
  • 전화번호 : 031-403-8477

맛집정보

지수사

score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당곡로 9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안산에 친구보러 갔을때 여기를 데려가더라구요 ㅋㅋㅋ
정말 맛집이라며, 안산의 자랑을 소개해준거였네요 ㅎㅎ
사실 정말 맛있어서 먹느라 집중해서 그때의 대화는 하나도 기억이 안나요ㅋㅋㅋ 정말 맛집 !!

오 ㅋㅋㅋ 가보셨군요.
역시!!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경기 안산시 단원구 당곡로 9]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항상 감사합니다^^

대박 대박 대박~~!!! 비쥬얼 갑~!!!!

대박이쥬~~ ㅎㅎ

처음에는 무신사처럼 옷가게랑 이름 비슷하다고 생각했었는데 .. 옷을 짓는것처럼 초밥을 빚어내는 곳이군요 ..!

무신사 ㅎㅎㅎ
자주 이용했었는데, 무신사만큼이나 안산에서는 나름 유명(?)한 곳입니다!! ㅎㅎ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isaaclab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감사합니다~

초밥은 사랑입니다
친구집이 안산인데 갔을때 꼭 가봐야겠네요

초밥은 사랑이죠.
명언이자, 진리입니다. ㅎㅎ

저도 초밥이 거기서거기라는 생각을 가진사람인데 메뉴도 몇개없고 정말 초밥 그자체로 승부하는 느낌이 나네요^^
그리고 저 구이는... 생선인가요??
잘보고 팔로우 하고갈게요:D

그렇지 않습니다.. 초밥마다 맛이 다릅니다..
그리고 저 구이는 아마도 연어로 알고 있습니다!! ㅎㅎ

맛 보고 싶네요
이렇게 극찬을 하시니 맛이 궁금하네요 ㅎㅎ

ㅎㅎ 궁금하시면, 가보시면 됩니다!!

저는 초밥 = 재료의 질이라고 생각하고 돈이 초밥의 80% 이상을 차지한다고 생각하는데 인생 최고라고요?!

언제 한번 제가 가보겠습니다. 아니라면 아이작님...현..피를

크크.. 꼭 오셔야 합니다.

초밥 엄청 좋아하는데.... 안산 너무 머네요 ㅜㅜㅜㅜ
사진으로만 봐도 음~청 맛있을 것 같아요

지나칠 일이 있으실 때, 잠깐 들렸다 가시는 건 어떠실까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30
BTC 65353.52
ETH 2654.64
USDT 1.00
SBD 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