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스팀) 제주도에서 가성비 갑이라면 뒤지지 않는 카페 - 어바웃 커피

in tasteem •  last month

title_image


제주도는 마치 예쁜 카페 콘테스트라도 열린 양, 여기저기 정말로 예쁜 카페들이 수두룩하다.
인테리어뿐 아니라 커피를 낼 때도 개성있고 예쁘게 나온다.
그래서 제주에 살면서 이런 카페에 익숙해져 좋은 곳을 찾아 다니다 보면 식비보다 많은 커피값이 들기 마련이다.

전에 친구를 만나서 짜장면으로 내가 점심을 사고 후식을 친구가 예쁜 카페에 가서 커피와 디저트를 샀는데, 후식값이 훨씬 많이 나온 적이 있다.

며칠 전 그 친구를 다시 만났다.
점심 먹기 전 어딜 갈지도 얘기하고 식전 수다(?ㅋ)도 떨기 위해서 어바웃 커피에서 만났다.

이 어바웃 커피는 제주도 사람이 낸 커피숍인데, 대학교 앞에 1호점을 차리고 대박이 나서 제주도 번화가에 여기저기 생기고 있는 중이다.

이 카페는 여러 가지로 좋은 점이 많다.

우선 자리가 편하다.

IMG_6372.jpg

앉으면 잠이 솔솔 올 것 같은 편안한 쇼파가 1층부터 3층까지 여러 개 마련되어 있다.

IMG_6371.jpg

게다가 우리가 간 칠성점 어바웃 커피는 이렇게 3층에 앉으면 멀리 바다도 보인다.

또 이 카페의 좋은 점은 한곳에 자리를 잡고 오래도록 머물러도 아무런 어려움이 없다는 것이다.
테이블마다 콘센트가 있어서 노트북으로 작업을 해도 무방하고 핸드폰을 하루종일 만지작거릴 수도 있다.
그리고 세미나룸처럼 되어 있는 곳도 여러 개 있어서 가끔 여기서 학생들이 과외를 하기도 한다.
각 테이블에는 '1시간 동안 자리를 비우시면 개인 소지품을 치울 수 있습니다.'라는 안내문이 있다.
한번 자리를 잡으면 1시간 동안 자리를 비우지 않는 한 그 자리는 하루종일이라도 오로지 내 자리가 되는 것이다.ㅋ

마지막으로 이 카페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가성비이다.

IMG_6369.jpg

밖에 이렇게 입간판으로 써놓은 것처럼 모닝커피는 1400원이고 음료만 먹을 시에는 50% 디스카운트를 해 준다.

이날 우리가 만나서 각자 마시고 싶은 음료를 주문했다.

IMG_6374.jpg

카라멜 마키아또

IMG_6375.jpg

녹차라떼

IMG_6376.jpg

카페 모카

이렇게 엄청 큰 머그잔에 예쁘게 주는데, 전부 8천원 정도 들었다.
대단한 가성비다.

제주도에 있는 다른 예쁜 카페를 가면 식사값보다 많은 가격을 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집은 식사 전 잠깐 마시는 커피값으로도 아주 딱이다.

내 생각에는 제주도에서는 '스타벅스'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이 바로 이 '어바웃 커피'인 듯하다.
그리고 오로지 제주에만 있는 브렌드라는 것도 참 매력있다.

오늘도 칠성시장에 장 보러 갔다가 아는 후배를 만나서 그동안 어찌 지냈는지 이런 저런 얘기를 하느라고 이 카페에 잠깐 들렸었다.

그래서 새롭게 알게 된 메뉴도 가성비가 아주 좋았따.
커피 한잔에 빵을 하나 주는 메뉴였따.
이건 그냥 원래의 커피값만 내면 빵은 그냥 준다.
아메리카노가 4,500원이므로 그것만 내면 선택한 베이글과 크림 치즈를 준다.

IMG_6486.jpg

IMG_6487.jpg

그 후배는 커피를 잘 안 마시고 나는 배가 안 고팠으므로 4,500원으로 둘다 만족할 수 있는 커피와 빵을 주문해 한참을 담소를 나누다 헤어졌다.

집 근처에 장바구니 들고 갈 수 있는 가성비 좋은 멋진 카페가 있어서 참 좋다.

앗! 포스팅하다가 알게 된 사실.!!
이집의 이름이 '어바웃 커피'가 아니라 '에이바우트 커피'란다.
근데 제주도 사람들은 거의 다 '어바웃 커피'라고 알고 있다는...ㅋㅋㅋ


맛집정보

에이바우트커피

score

대한민국 제주시 건입동 건입동 1406-1번지 제주시 제주특별자치도 KR


(테이스팀) 제주도에서 가성비 갑이라면 뒤지지 않는 카페 - 어바웃 커피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싸고 좋은 곳은 있다, 가성비 좋은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카페분위기도 나쁘진 않은듯 하네요. A다음에’이 있는걸 인지하지 않아서 어바웃으로 읽나봅니다.

·

네, 전 그래도 왠지 어바웃 커피라는 명칭이 더 멋지게 생각이 되더라구요..^^

제주도 ... 아기 데리고 빨리 가고싶네요 ㅎ

·

제주도 여행은 아이들에게도 좋은 추억이 될 거에요.^^

우와우와우와! 가격이 너무 착해요!

·

여럿이 가도 큰 돈이 안드는 그런 카페랍니다.^^

가성비 예술이네요!!!

·

분위기는 스타벅스 보다 좋은데, 가격이 이리 착하니 스타벅스가 제주도에서 맥을 못 춥니다.^^

정말 할인률이 어마어마하군요~

·

모닝커피 한잔 시키고 하루종일 죽떼리면.... 진상이겠죠?ㅋ

할인율이 엄청나네요

·

기분 엄청 좋아지는 할인율이라고 생각합니다.^^

헐.. 엄청 싸네요.

·

가성비 갑인 콘테스트에 나올 만하죠?ㅋㅋ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싸고 좋은 곳은 있다, 가성비 좋은 맛집 콘테스트에 참가하셨군요. 사진 - 예쁨. 음식 - 맛있어 보임. 총평 - 가보고 싶음! 이 정도면 콘테스트에서 우승을 노릴 수도 있겠는데요? @gghite님의 우승을 바라며, 보팅을 두고 가요. 행운을 빌어요!

제주도의 까페 멋있네여~^^

·

제주도 브렌드란 것 때문에 저는 더 멋지게 느껴집니다.

Hi @gghit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627 which ranks you at #5815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7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5822).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17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24.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저도 카페 자리 편한게 좋아요 ~~ 어머 정말 A'BOUT으로 써있네요. ㅋㅋㅋ 다들 어바웃으로 읽겠는걸요. ㅎㅎㅎ 대단한 가성비입니다. 제 친구도 카페를 하는데 자리 맡아놓고 밥 먹고 오는 사람도 있대고.. 골치아파하더라구용. 저기도 그래서 1시간 이상 비우지 말라하나봐요. ㅎㅎ

·

저는 거꾸로 이해가 되던데요?
저 집은 하루종일 앉아있는 손님에 대해, 오래 자리를 비워 물건을 잃지 않도록 조심하란 의미인 것 같아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정말로 자리잡고 오래 앉아 있거든요. 편하게.ㅋㅋ

제주도 물가가 솔직히 장난이 아니던데 양과 가격이 아주 착하네요.
어바웃이 아니라 에이바우트라고 읽는군요.^^;;

·

네, 제주도에서 살면서 테이스팀 꼼꼼히 참여하려면 가정 경제 거덜납니다.ㅋㅋ

정말 좋네요. 에이바우트 커피!

·

정확히 읽으셨습니다.
그렇게 읽는 거라네요.ㅋ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제주시 건입동 건입동 1406-1번지 제주시 제주특별자치도 KR]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bookkeeping drugwars

·

Hi @gghite!

drugwars

Received:

  • 16.777 STEEM from daily
  • 20.282 STEEM from heist
  • 0.000 STEEM from referral

Spent:

  • 63.106 STEEM

Total:

  • -26.047 STEEM

First transfer was before 28.26 days.
Your ROI per day is 2.08 % and you are earning approx. 1.31 STEEM per day.
Break even in approx. 19.9 days.

ROI when taking only the last 5 days into account

Your ROI per day is 1.06 % and you are earning approx. 0.67 STEEM per day.
Break even in approx. 38.8 da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