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서와, 한국은 오랜만이지~? ] 한국 방문 8 일차 - 안동에서 꼭 먹어야 하는 <안동 찜닭>과 <안동 식혜>

in #tasteem6 years ago

title_image


안녕하세요, 플로리다 달팽이 @floridasnail 입니다.

6월 1일부터 6월 18일까지의 한국 방문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서울메이트" 등 외국인들의 한국 여행 프로그램을 많이 보셨죠?
오랫만에 한국에 온 가족이라 이와 별로 다르지 않을 것 같습니다^^


지난 이야기
[ 어서와, 한국은 오랜만이지~? ] 한국 방문 8 일차 - 한옥 스테이~ 안동 치암고택


치암 고택에 짐을 풀고 조금 늦은 저녁을 먹으러 나갔습니다.
안동에 왔으면 꼭 먹어봐야 할 것이 있죠.
당연히 안동 찜닭을 한번 먹어줘야겠죠~~~?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정말 안먹었으면 너무너무 아쉬울 뻔 했어요~ 너무 맛있더라구요~
오늘도 가족들과 '안동 찜닭 정말 맛있었지?' 하며 생각나더라구요 ㅠㅠ

안동 시내 번화가에 "안동 구 시장"이 있습니다.
(안동 찜닭을 먹으러 갔던 시장과 식당의 사진은 사실 다음날 아침에 찍었답니다.
다음날 아침 먹으러 갔던 곳도 가까운 곳이었거든요, 다음 테이스팀에 올릴 예정입니다^^)
0609180923_HDR.jpg

시장 골목입니다. 전통 시장이 깨끗하면서도 정겹네요. 이 골목에 수~많은 안동 찜닭 식당들이 있습니다.
0609181106.jpg

그 중에서 저희는 <안동 대장금 찜닭> 이라는 식당에 들어갔습니다.
환하고 넓고 깨끗하고 조용하고 좋았습니다.
0609181104.jpg

아이들을 위해서 일반 찜닭이랑 어른들을 위해서 매운 맛 찜닭을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이 사진은 저희가 시킨 매운 찜닭의 비주얼입니다.
매운 찜닭이라고 해도 매운 맛이라기 보다는 약간 매콤한 맛입니다.
안동 찜닭 간장 베이스의 달콤 짭자름한 맛을 배가시켜줄 만큼만의 매콤함이 아주아주 좋았습니다.
BandPhoto_2018_06_30_19_25_41.jpg

다들 그리 시장하지 않아서 저녁을 먹을까 말까 하고 갔었는데 아주 깨끗이 비우고 왔네요 ㅎㅎ
서울에서 같이 간 일행들도 서울에서 먹는 안동 찜닭이랑은 또 다른 맛이라네요~


<안동 식혜>는 드셔보셨나요?
저도 말로만 들어봤지 한번도 맛을 못봤었는데, 이번에 맛을 보게되었습니다.
남편이 시장통을 헤매어 구해온 안동식혜입니다 ㅎㅎ
BandPhoto_2018_06_30_19_26_50.jpg

위키 백과

안동식혜는 밥에 무 썬 것을 넣고 생강즙과 고춧가루를 넣고 엿기름물로 삭힌 안동지역의 음료이다.[1] 보통 식혜는 밥을 엿기름물로 당화시켜 단맛이 나고 밥알이 동동 뜨게 한 차가운 음료인데 안동식혜는 멥쌀이나 찹쌀밥을 지어 무와 고춧가루, 생강 등의 향신료와 섞어 엿기름물에 버무려 3∼4시간 발효시킨 음료로 맛이 시원하면서도 맵고 칼칼하며 소화에 도움을 주므로 잔치 때는 물론 평소에도 먹는다

제가 개인적으로 느낀 맛은 "달달한 나박김치"였습니다.
잘게 썬 무가 씹는 맛을 주고 고춧가루의 매콤한 맛과 일반 식혜의 달콤한 맛, 또 생강 향이 나는 복잡한 맛이었습니다^^
처음엔 '이게 뭐야?' 하다가 조금 있다가 또 먹게되고, 또 다시 먹게 되는 그런 맛이었습니다. ㅎㅎ


안동에 가시면 꼭 <안동 찜닭>과 <안동 식혜>를 드셔보세요. 다른 곳에서는 느끼실 수 없는 안동만의 맛이 있습니다.


맛집정보

안동 대장금 찜닭

score

대한민국 경상북도 안동시 중구동 185-56


[ 어서와, 한국은 오랜만이지~? ] 한국 방문 8 일차 - 안동에서 꼭 먹어야 하는 <안동 찜닭>과 <안동 식혜>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한국댁처럼 한국음식을 올리시니... 재밌네요.^^
즐거운 여행 되시고 좋은 추억 많이 만들기 바래요~

6월에 한국에 다녀왔어요^^ 여행 후기 올리면서 또 그립네요 ㅎㅎ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4주차 보상글추천, 1,2,3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4-1-2-3

4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크으... 찜닭 진짜 좋아하는데 안동에 가서 먹는 맛은 어떨까요 :)
시장을 구경하는 재미도 톡톡할 것 같네요-
찜닭에 속에 든 당면과 감자를 특히 좋아하는데.. 침이 츄르르릅

시장 한쪽이 온통 안동 찜닭 골목이더군요 ㅎㅎ

안동에서 먹는 안동찍닭!
맛이 궁금한데욤>_<

나중에 안동 가실 기회만드셔서 꼭 드셔보세요~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floridasnail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안동찜닭은 많이 먹어봤지만 안동식혜는 아예 처음보는것 같네요 :) 물김치처럼 생겼네요

맛도 매콤한 물김치 같아요, 좀 달지만요~

안동 찜닭은 필수코스죠.정말 다시 생각나네요.^^

그저 간장 조림이라고 생각했었는데 뭐가 달라서 깜짝 놀랐어요 ㅎㅎ

저도 안동갔을때 저기서 시장서 찜닭먹었는데 식혜는 못 먹어봤네요. 신기하게생겼습니다 ㅎㅎ

안동 식혜, 맛도 신기해요 ㅎㅎ

안동찜닭, 우와~~` 맛있겠네요.

꼭 드셔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안동 식혜가 저렇게 생겼군요. 시원하면서 개운한 맛일 것 같습니다. :D

저는 표현을 잘 못하겠어요 ㅎㅎ 단 나박김치?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389.23
ETH 2521.57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