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동 사찰음식 미슐랭 1스타 | 발우공양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안녕하세요! 망고입니다 🍋

인사동 조계사 근처에 위치한 미슐랭 1스타 사찰음식 전문점 발우공양에 다녀왔어요. 발우공양은 대한불교조계종에서 09년에 설립하여 지금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사찰음식으로는 세계 최초로 미슐랭 가이드에 올랐습니다.

발우공양은 고기, 해산물, 오신채를 사용하지 않고 사찰에서 직접 만든 고추장, 된장, 간장과 제철음식을 사용해 코스요리를 선보입니다. 계절마다 바뀌는 메뉴는 발우공양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IMG_0210.JPG

발우공양 입구에 있는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배가 많이 고프지 않아 원식을 주문했어요.

IMG_0194.jpg

맨 처음 나온 술적심과 죽삼이에요. 건강건강 담백한 맛!

IMG_0197.jpg

그 다음 나온 상미입니다. 재료 본연의 맛을 잘 살렸어요. 양념이 강한 편은 아닌데 제가 요즘 양념을 거의 안 먹다 보니 꽤 짭짤하게 느껴졌어요. 맛있는 짭쪼름! 일행은 양념이 강하지 않아 좋다고 했습니다.

IMG_0203.jpg

다음으로 담미와 승소입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맛있게 먹은 코스에요. 표고버섯냉면과 모듬버섯강정이 정말 맛있었어요. 배를 갈아 표고버섯냉면 소스의 단맛을 냈다고 하는데 엄지척! 사찰만두는 넛츠와 버섯으로 만든 야채 만두인데 기대가 높았어서 그런지 그저 그랬습니다.

IMG_0206.jpg

연잎밥과 된장찌개를 주로 하는 유미입니다. 무난히 맛있었어요. 된장찌개와 나물 반찬들 역시 일반 음식점보다는 간이 덜한 편이지만 그래도 양념 맛이 느껴지는 정도입니다.

IMG_0209.jpg

마무리로 입가심이에요. 박하차와 과편이 나옵니다. 민트 향이 나는 시원한 박하차를 마시며 식사를 마쳤어요.

외관이나 실내 인테리어는 소박하고 정갈한 느낌입니다. 룸 형식으로 되어 있어 사적인 공간에서 대화 나누기 좋았어요. 외국인 친구나 비즈니스 파트너 대접하기에도 괜찮은 곳 같습니다. 외국인 친구랑 같이 갔는데 저희 맞은편 룸에도 외국인 손님들이 있었어요.

mango_sign.gif


맛집정보

발우공양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2.3.4가동 우정국로 56


인사동 사찰음식 미슐랭 1스타 | 발우공양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비쥬얼은 깡패인데요? ^^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참가하셨군요. 사진 - 예쁨. 음식 - 맛있어 보임. 총평 - 가보고 싶음! 이 정도면 콘테스트에서 우승을 노릴 수도 있겠는데요? @dazzlingmango님의 우승을 바라며, 보팅을 두고 가요. 행운을 빌어요!

음식이 사찰음식이어서인지
더 정갈하고 깔끔해보이네요...ㅋㅋ

저두어제 연잎밥 넘 맛있게 먹었었는데..
사진보니 또 먹고싶어지네요..
사진잘보고갑니다. ^^

네 음식이 정갈하고 깔끔했어요!
연잎밥 드시러 한번 다녀 오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

원스타에요? 리 코멘드도 아니고!!? 와우

2017, 2018 2년 연속 원스타입니다~~!

아 여기 가보려 했는데 후기로 먼저 가보네요. 감사합니다!

오 반갑네요! 여러모로 특색있고 음식도 정갈해서 한번 가볼만 합니당 추천드려요~~!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태풍이 오고 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530.02
ETH 3495.00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