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팥죽-서울서 둘째로 잘하는 집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단팥죽이 먹고 싶을 땐 제일 먼저 삼청동에 있는
'서울서 둘째로 잘하는 집'이 생각납니다.
삼청공원 쪽 금융연수원 근처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1 (17).JPG

1976년 4월 19일부터 지금까지
40년이 넘도록 한방차와 단팥죽의
맛을 지키고 있는 곳입니다.
동짓날이 되면 단팥죽을 사려는
사람들로 어마어마한 장사진을 이루지만,
평소에도 꾸준히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1 (16).JPG

70~80년대 드라마에 나옴직한
의자와 인테리어가 오랜 역사를
짐작케 합니다.
안쪽으로도 자리가 더 있는데
손님이 있어 사진은 생략했어요.

1 (4).JPG

단팥죽이 가장 인기가 있고, 십전대보탕과
수정과도 많이 나가는 메뉴입니다.
단팥죽(7,000원) 2개를 주문했습니다.

1 (6).JPG

뚜껑을 열면 찰떡과 함께
밤과 은행이 푸짐하게 담긴
진한 단팥죽이 입맛을 당깁니다.

1 (8).JPG

제가 정말 좋아하는 맛의 단팥죽입니다.
적당히 달달하고 진득한 팥죽과
계피가루가 잘 어우러진 맛입니다.

20180903162203.png

달짝지근한 맛과 밤의 고소함이
아주 찰떡궁합입니다.
찰기 있는 떡은 제법 커서
한 그릇을 다 먹고 나면
속이 든든합니다.
디저트로 생각하고 갔는데
그냥 한 끼 식사가 되더라구요.^^

1 (9).JPG

포장도 가능해서 먹고 있는 동안
여러 명이 포장을 해가더라구요.
점점 날씨가 선선해지고 추운 계절이 오면
자리가 없어서 밖에서 줄을 서야 하는 날이
곧 오겠지요. ^^

앞으로도 삼청동에 들렀을 때 언제든
들렀다 갈 수 있도록 장사를
오래오래 이어나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월요일, 명절은 휴무입니다.


맛집정보

서울서둘째로잘하는집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동 삼청로 122-1


단팥죽-서울서 둘째로 잘하는 집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식사의 마침표, 달콤한 디저트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tasteem-curation
안녕하세요. 테이스팀 서포터 jinuking입니다^^!
@danbirang님의 퀄리티 높은 [단팥죽-서울서 둘째로 잘하는 집]포스팅에 감동받아, 테이스팀에서 선물을 준비했어요! 앞으로도 멋진 활동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전통을 이어가는 단팥죽 가게 덕분에
제가 좋은 선물을 받았네요. ^^

오 저 여기 엄청 좋아하는 집인데!

간판만 좀 바뀌었을 뿐 오랜 세월동안
변함없는 맛을 지키고 있는 것 같아요. ^^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danbirang님~ 멋진 포스팅 꼬마워요~ <3 식사의 마침표, 달콤한 디저트 콘테스트에서 돋보이는 퀄리티를 보여주고 계시네요! 감사를 전하며 보팅을 두고 가요. 이번 콘테스트 우승을 바라며, 행운을 빌어요!

실내가 정말 옛스럽네요~

첫째로잘하는집은 혹시 모르시나요?? ㅎㅎㅎ
저장 합니다~

ㅎㅎ 저한테는 이곳이 첫째로 잘하는 집인데
사장님이 겸손하셔서 둘째라고 하신 거 같아요.^^*

오래 전부터 알던 가게에요. 정말 맛있죠! 삼청동 좋아하던 시절엔 갈 때마다 사 먹었네요. 가장 최근에 다녀온 게 몇 년 전인데, 글을 보니 오랜만에 가서 맛을 보고 싶네요.

오늘도 지나가다가 단팥죽 포장을 해왔어요.
햇빛은 뜨거운데 바람이 불어서 좀 살 거 같네요.
좋은 주말 보내세요~

계피향과 맛도 나는 단팥죽이라니^_^
요즘 처럼 쌀쌀해진 저녁에 한그릇 먹고 싶어지네요 :9

저녁에는 바람이 정말 서늘할 정도더라구요.
어제도 단팥죽 포장해 갔는데 좀더 쌀쌀해지면
자주 찾게 될 거 같아요. ^^

십전대보탕좋아합니닷
가격이 궁금하네용 ㅎㅎㅅ

십전대보탕 찾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가격은 7,000원이에요. 지난 번보다
좀 올랐더라구요. ㅎㅎ

동짓날 뜨끈한 새알 들은 단팥죽이나 팥칼국수 먹으러 가고싶네요~

동지팥죽은 정말 별미인 거 같아요.
겨울에 한파가 오면 지금
이 계절이 너무 그리울 것 같아요. ㅎㅎ

맛있어 보이네요~^^

오랜만에 가서 먹으니까 역시 맛있더라구요.

단팥빵도 좋아하고 단팥죽도 좋아하는데
이제 슬슬 바람도 선선해서
따끈하고 달큰한 단팥죽 먹고싶네요 :-D

며칠 전부터 단팥죽이 먹고 싶었는데
동네에서는 입맛에 맞는 걸 찾지 못해서
결국 삼청동까지 가서 먹고 왔는데 역시나
맛있는 집이에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267.39
ETH 2572.65
USDT 1.00
SBD 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