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동 아름다운 밥집-‘꽃, 밥에 피다’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인사동 골목길에 들어서면
운치있게 꾸며진 독특한 이름의
식당이 있습니다.

stIMG_5085.JPG

'꽃, 밥에 피다'.
메뉴 하나하나가 꽃처럼
피어나는 아름다운 밥집이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stIMG_5087.JPG

입구에 2018 미쉐린 가이드,
빕그루망이라고 적힌 엑스배너가
있습니다. '빕'은 미쉐린 그룹의
마스코트인 비벤덤의 이름에서
따온 명칭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에
좋은 음식을 선보이는 레스토랑을
알리고 있습니다.

stIMG_5222.JPG

'꽃, 밥에 피다'는 (주)네니아라는
농인법인에서 직접
운영하는 곳이라고 하네요.
전통장, 무농약우리밀, 무항생제돈육,
무농약쌀과 자연재배 농산물 등
우리 땅의 건강한 재료들로 음식을
만듭니다.

stIMG_5135.JPG

친환경식재료를 사용하는 곳이라
내부도 자연친화적인 모습이네요.
한쪽 찬장에는 다양한 먹거리 재료가
진열되어 있습니다.

stIMG_5218.JPG

한옥의 멋스러움이 드러나는
천장과 원목 테이블이 고풍스럽고
멋있습니다.

stIMG_5096.JPG

이곳의 대표메뉴는 노란달걀 지단
보자기에 단아하게 싸여 나오는
'보자기 비빔밥'입니다.
그림만 얼핏 보면 전통한복 보자기
같은 느낌이 드네요.

stIMG_5104.jpg

이곳에 두 번 방문했는데,
한 번은 황태만두국과 현미밥,
그리고 제육볶음을 시켰습니다.

stIMG_5103.jpg

non GMO, 무항생제 돈육, 유기농으로
만든 음식이라니 보기에도 건강하게
느껴집니다. 확실히 음식맛이 정갈하고,
짜거나 자극적인 맛이 없습니다.

stIMG_5106.jpg

고슬고슬 지어진 현미밥도
윤기가 좔좔 흘러서 입안에서
고소한 맛이 납니다.

stIMG_5107.jpg

황태맛과 사골맛이 어우러진 듯한
만두국도 담백하고 맛있었어요.
자극적인 것을 좋아하는 분들은
심심하게 느끼실지 모르지만
건강한 입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주 좋아하실 맛이에요.

stIMG_5097.jpg

다음 날 다른 일행과 갔을 때는
이 집의 대표메뉴 보자기 비빔밥을
주문했습니다.
제일 먼저 감자와 양파를 갈아만든
감자스프가 나옵니다.
너무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stIMG_5148.jpg

어린잎과 새싹 등이 올려진
샐러드입니다. 상큼한 소스가
입맛을 돋구더라구요.

stIMG_5153.jpg

오늘의 주인공 보자기 비빔밥입니다.
음식인데 이렇게 단아한 자태는
처음 보네요. ㅎㅎ

stIMG_5155.JPG

노릇하게 잘 부쳐진 지단이
밥과 각종 채소, 비빔밥 재료들을
예쁘게 싸고 있습니다.

stIMG_5158.jpg

참기름과 전통약고추장, 깔끔한
반찬이 세팅되어 나옵니다.

stIMG_5160.jpg

시금치 된장국까지 아주 예쁜 상차림입니다.

stIMG_5217.JPG

찰칵찰칵 사진을 다 찍고 나니
일하시는 분이 오셔서 나이프로
달걀을 예쁘게 잘라주십니다.

알록달록 색깔도 선명한 먹음직스러운
재료들이 듬뿍 담겨 있습니다.
밥은 역시 건강한 현미밥이네요.

stIMG_5178.jpg

참기름을 두르고 약고추장을
양껏 올려줍니다.
약고추장의 빛깔이 영롱하네요.

stIMG_5176.jpg

비비면 이 예쁜 모양이 흐트러질텐데~
아까워서 선뜻 손을 대지 못하겠더라구요. ㅎㅎ

stIMG_5180.jpg

하지만 곧 슥슥슥
맛깔스럽게 비벼봅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맵지 않은
건강한 비빔밥 맛입니다.
정성스럽게 만든 음식이라
더 맛있는 것 같네요.

stIMG_5199.jpg

일상에서 흔히 먹을 수 있는 메뉴를
건강한 식재료와 보기 좋은 데코레이션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음식이라
눈도 즐겁고 입도 만족스러운 곳이었습니다.


맛집정보

꽃, 밥에 피다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2.3.4가동 118-27


인사동 아름다운 밥집-‘꽃, 밥에 피다’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Tasteem supporters]

#tasteem-curation

안녕하세요. 테이스팀 서포터즈 @jiminkang 입니다^^!
@danbirang 님의 퀄리티 높은 <인사동 아름다운 밥집-‘꽃, 밥에 피다’> 포스팅에 감동받아서, 테이스팀에서 선물을 준비했어요!
앞으로의 멋진 활동 기대하며, 테이스팀 이었답니다.

와, 감사합니다. 생각지도 못한 큰 선물을 받았네요!!
앞으로도 좋은 맛집 열심히 소개할게요!

우와!!! 보자기 비빔밥 비쥬얼 짱이에요!! 어쩜 저렇게 다소곳하게 비밥이 포장된 아이디어를 대체 누가 생각해냈을까요! 대박~~ 레스토랑 이름이 너무 이뻐요!

식당 이름만큼이나 음식이 정말 꽃처럼 이쁘더라구요.
한식은 원래 색감이 알록달록 이쁜데
거기에 정성을 더 기울이니까 예술이 되는 거 같아요. ㅎㅎ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danbirang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아직 Payout 되지 않은 관련 글
  1. 김치 찌개 ( 75.00 % )
  2. 한국식 디저트 소복 ( 73.85 % )
  3. 상여자의 Simple Recipe (아삭이고추 무침 편) ( 72.95 % )
  4. 삼겹살 ( 71.13 % )
  5. 이든 코리안 레스토랑 ( 70.70 % )
모든 기간 관련 글
  1. [먹스팀] 순남시래기 도담점 ( 75.40 % )
  2. 김치 찌개 ( 75.00 % )
  3. [Tasteem][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다양한 음식이 먹고 싶을땐 뷔페가 최고죠. 분위기도 좋고 가격도 괜찮아 부담 스럽지 않은 마산 부페파크를 소개합니다. ( 74.39 % )
  4. [캡슐커피 리뷰] 캡슐 #2 ( 74.30 % )
  5. 한국식 디저트 소복 ( 73.85 % )

인터레스팀(@interesteem)은 AI기반 관심있는 연관글을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interesteem 태그를 달고 글을 써주세요!

단비랑 님은 서울의 빕 구르멍 식당 소개해 주시고 전 파리 Bib gourmand 식당 포스팅 할께요.

ㅎㅎ 그럼 좋겠네요.
빕 구르망 식당 찾는대로 방문해 봐야 겠네요.

https://guide.michelin.co.kr/ko/2384/%eb%af%b8%ec%89%90%eb%a6%b0-%ea%b0%80%ec%9d%b4%eb%93%9c-2018-%ec%84%9c%ec%9a%b8-%eb%b9%95-%ea%b5%ac%eb%a5%b4%eb%a7%9d-%eb%b0%9c%ed%91%9c/

(출처 : 미슐렝 코리아 서울 공식 홈페이지)
미슐렝 서율 공식 싸이트 주소입니다. 여기에
2018년 48개의 빕구르멍 식당이 소개되어 있네요.
빕 구르망 서울의 경우 음식 가격이 35,000₩ 정도를 기준으로 하고 있네요.
파리는 3코스에 37€ 니까 대략 48,000₩ ~ 50,000₩ 정도 됩니다.

오 좋은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48개나 되다니 대단하네요.
어떤 식당들인지 하나하나 찾아봐야 겠네요^^

우와~ 저도 잘 보겠습니다^^

헐 엄청 일찍 일어나시네요.

와 여기 음식 너무 보기좋네요.
재료들 좋은 것 썼으니 맛도 훌륭하겠지만
깔끔하니 신경 많이 썼군요.
보기 좋은 떡이 맛도 좋은 법이죠 ㅋ
좋은 하루되십쇼!

일찍 일어난 게 아니라 저 시간까지 잠을 못잤어요. ㅠㅠ
더위 먹었나 뒤척이기만 하고 잠이 안들더라구요.
새벽에 간신히 잠들어서 눈이 충혈됐네요.
정성 들인 음식은 맛도 좋은 거 같아요.
특히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곳 같더라구요.

꽃밥 맛있겠어요
맛있게 드셨어요.

익히 아는 맛인데도 모양이 예쁘니까
더 맛있는 것 같더라구요. ㅎㅎ

제가 지금껏 본 비빔밥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비주얼의 비빔밥 이네요
아이디어 놀랍읍니다!
역시 인사동!
너무 마음에 들어요!

인사동이랑 경희궁 근처, 서촌 골목골목에
요즘 뜨는 식당이 많이 생기는 것 같더라구요.
최근 그쪽으로 나갈 일이 많은데 좋은 식당을
발견해서 즐거웠습니다. ^^

와 요런종류 음식 너무좋아하는데 제 취향이에요 ㅎㅎㅎㅎ 꼭 가봐야겠어요!! 작품같아요~~

기회되시면 꼭 들러보세요.
점심, 저녁 때는 예약 안하면 못들어갈 정도로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

아내가 정말 좋아할 맛집 이네요^^ 와우~~~!!!!
음식이 아니라 그냥 예술작품과 같이 아름 답네요
설에 다녀온지 일주일 아~~ 아쉽 다음에 가 볼게요^^
더운데 건강 관리 잘하세요

음식이 예뻐서 그런지 여성 손님들이
압도적으로 많더라구요. ㅎㅎ 서울에 오시면
한 번 방문해 보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358.50
ETH 3378.70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