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소년코난처럼 큰 고기는 못 먹더라도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무언가를 입에 잔뜩 쑤셔넣고 난 후에도 배 어딘가가 허전하여 서촌의 먹거리 골목을 어슬렁거립니다. 가게 앞 화로대에서 쪽갈비를 굽는 모습이 보이네요. 직화에 고기 굽는 향과 아저씨의 진지한 표정에 홀려 우리 일행은 풀린 눈으로 가게 안으로 향합니다.

556 (1).jpg

556 (3).jpg

556 (4).jpg

556 (5).jpg

쪽갈비 1인분에 14,000원. 사진에 있는 게 그 중 2인분쯤 될 것 같습니다. 한테블에 앉기는 어렵고 두 테이블에 나눠 앉기엔 어색한 5명. 5인분을 시켜 필요한대로 옮겨먹다보니 정확한 양은 아닙니다. 뼈를 감안하면 생각보다 적은 양이라 '서울 온 촌놈이 눈 뜨고 눈꼽 떼이는' 게 이런건가 생각도 해봅니다. 싸구려 국산이 아니라 물 건너온 프랑스 소입니다. 다 먹고 '봬가 더-ㄹ불러용'이라는 프랑스어가 저절로 나올 것 같은 느낌.

556 (6).jpg

556 (7).jpg

계란찜이라도 푸짐해서 마음이 놓입니다. 그릇보다 크게 나왔다는 게 중요합니다.

556 (8).jpg

고기가 반들반들.

556 (9).jpg

상차림은 쏘쏘.

556 (10).jpg

마무리는 초계국수.

식사로 먹는 요리로는 적은 양과 비싼 가격이 별로지만 술안주라 생각하면 매콤하면서 끝맛이 달착지근한 소갈비가 매력적입니다. 소주를 술술 부르는 맛. 비닐장갑을 끼고 한 손에는 고기를, 다른 손에는 소주잔을 들고 떠들며 먹는 기분도 좋습니다. 동네에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파는 곳이 있다면 자주 가고 싶네요.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길 22
상호: 오는정쪽갈비


맛집정보

오는정쪽갈비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체부동 자하문로1길 22


미래소년코난처럼 큰 고기는 못 먹더라도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해요 :3 @daegu님의 멋진 포스팅을 읽자 테이스팀 봇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네요! 추천해 주신 가게에 한번 가 봐야겠다고 생각하며, 보팅을 남겨두고 가요. 이번 콘테스트, 행운을 빌어 드릴게요!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체부동 자하문로1길 22]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쪽갈비 들고 뜯는 맛이 최고죠 ㅎ

들고 뜯는 맛은 또 다르더라고요. 처음 먹어보는 쪽갈비, 맛있게 먹었습니다ㅎㅎ

쪽갈비 참 맛있긴 한데....진짜 배부리게 먹어본적은 없는거 같네요. 야에 비해 비싼편이라

ㅎㅎㅎ저도 제 돈 주고 먹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이 날은 회비로 걷었기에 부담없이 먹긴 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204.10
ETH 2560.70
USDT 1.00
SBD 2.79